오늘의 시황

2016년 6월 24일 (금) 시황정리

Atomseoki 2016. 6. 25. 15:07
반응형

 

밤사이 미국증시는 영국의 EU 잔류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도 브렉시트 여부를 결정하는 국민투표일을 맞아 급등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도 글로벌 증시의 영향을 상승 출발하였으나 장중 브렉시트쪽으로 투표결과가 기울자 하락 반전하기 시작하며 낙폭을 키웠고 외국인의 매도세가 소폭 완화되며 하락폭을 약간 줄이며 마감하였습니다.

 

브렉시트 국민투표에서 시장의 예상을 뒤집고 찬성쪽으로 결론이 나면서 더욱 큰 충격을 받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이 같은 흐름에 엔화 급등, 파운드화 하락과 안전자산선호심리를 통해 국내증시뿐 아니라 금융시장은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브렉시트는 또 다른 국가의 EU탈퇴 움직임 예상과 영국의 EU탈퇴 과정에서의 협상과정을 통한 불확실성이 지속될 가능성이 제기됩니다. 브렉시트로 결론이 나온만큼 앞으로 이에 대한 시장의 분위기와 외국인 수급에 집중하며 변동성에 잘 대응해야겠습니다.

 

 

제이씨현시스템은 브렉시트로 인한 금융체계 불안정 대안으로 비트코인 부각되며 상한가, 녹십자랩셀은 코스닥 신규상장 이틀째 상한가를 기록하였습니다.

 

 

수급별로 코스피는 개인과 기관이 각각 349억원, 553억원 순매수를 보였고, 외국인이 1,498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

 

코스닥은 개인이 1,396억원 순매도를 보였고, 외국인과 기관이 각각 867억원, 472억원 순매도를 보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