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의 시황

2017년 5월 23일 (화) 시황정리

Atomseoki 2017. 5. 23. 22:02
반응형

 

밤사이 미국증시는 기술주 및 방산주 강세에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첫 해외순방 관련 소식과 OPEC 회의에 관망하며 혼조세로 마감하였습니다. 중국증시와 일본증시는 모두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문재인 정부의 재벌개혁과 지배구조 개편 기대감에 상승하며 코스피는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은 첫 해외순방에서 사우디아라비아와 1100억달러(약 124조원) 규모의 무기 거래를 성사시킨 영향으로 방산 관련주가 상승세를 나타냈습니다. 최근 시장의 불안 요소인 트럼프 탄핵 이슈에 대해서는 중동 순방에 오르면서 일단은 관심도가 떨어진 상황이며, 기업들의 실적 호조와 감산 연장 기대에  주가 상승을 견인할 재료가 될 것으로 전망됩니다. 또한 24일 연준의 의사록 공개를 앞두고 연준 위원들이 통화정책 방향에 대해 어떤 진단을 내놓을지도 주목해야겠습니다.

 

사우디아라비아와 러시아에 이어 석유수출국기구(OPEC) 2위 산유국인 이라크가 감산 연장에 합류했다는 소식이 유가 상승을 이끌며 4거래일째 오름세를 이어갔습니다.

 

국내증시는 문재인 정부의 재벌개혁과 지배구조 개편 기대감에 상승하였습니다. '김&장(김상조 공정거래위원장과 장하성 청와대 정책실장) 효과'가 실적 장세에 기름을 부으며 코스피는 또다시 사상 최고치를 경신했습니다. 기업 실적 기대감이 지속되는 가운데 미국 내 정치 불확실성에 따른 외국인 수급변화와 국제유가 흐름 등에 관심을 가져야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