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AP시스템, 중국 업체 투자 가시성 증가

Atomseoki 2018. 3. 19. 07:58
반응형

AP시스템(265520)에 대해 중국 업체 투자에 대한 가시성이 늘어날 것이다.

삼성디스플레이의 올해 월 단위 투자 감소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투자 규모는 반등할 전망이며 최근 이뤄지고 있는 중국 BOE, CSOT 등 연속적인 장비 발주는 중국 내수 시장 및 전장 디스플레이로의 전방 시장 확대 등을 감안한 것으로 투자 빅 사이클은 지속될 것이다.

AP시스템은 중국 시장에서도 ELA 장비 시장 점유율 95%를 확보했다. 중국 매출 비중이 전체 매출 중 70% 이상 증가하고 있다는 점도 수익성에서 긍정적이라는 평가다. 지난해 원가 급증했던 라미네이팅 장비 관련 비용이 모두 반영되며 연간 9% 수준 영업이익률 회복이 가능할 전망이며 라미네이팅 장비 수주는 대부분 소진된 반면 안정적 마진 확보가 가능한 ELA 장비 비중이 가장 높다.

현재 주가는 저가 매수 기회라는 분석이다. 삼성디스플레이의 A5 투자는 폴더블 스마트폰, 전장 디스플레이 시장 감안하면 19년 상반기 본격화될 것으로 판단된다. 삼성디스플레이의 투자 감소 우려로 주가가 하락했지만 중국 업체 투자 가시성 증가 및 삼성디스플레이 투자 재개 필연성을 감안하면 올해 주당순이익(EPS) 대비 주가수익비율(PER) 8배 수준인 현재 주가는 극심한 저평가 상태라고 분석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