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CSA 코스믹, 대규모 수주 지속...큰 폭의 외형 성장 가능

Atomseoki 2018. 4. 20. 08:39
반응형

CSA 코스믹(083660)에 대해 대규모 수주가 지속되며 큰 폭의 외형 성장이 가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CSA 코스믹의 현재 목표주가는 올해 예상 EPS(주당순이익) 757원에 목표 PER(주가수익비율) 24배를 적용했다. 주요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 회사를 통한 생산능력 증대 및 3분기 아이매거진(아이섀도우) 중국 진출 효과 등을 감안하면 기존 추정치보다 실적 향상 여지가 매우 높다.

또 스타일난다의 화장품 브랜드인 3CE를 로레알그룹에 4000억원(70% 지분)에 매각함으로써 국내 색조 브랜드에 대한 재조명이 나타날 것으로 예상했다. 3CE의 지난해 매출액은 언론자료를 통해 약 1200억원으로 추산되며, 그중 중국 및 해회 매출액이 600억원으로 추정된다고 설명했다. CSA 코스믹의 올해 중국 화장품 매출액은 524억원으로 전망했다.

또 아이매거진의 선풍적인 판매 효과로 중국외 지역의 추가적인 수주도 예상되는 만큼 에이전시를 통한 온라인 매출 규모는 더욱 확대될 것으로 전망했다.

CSA 코스믹의 올해 매출액은 960억원으로 전년대비 205.7% 증가하고, 영업이익은 119억원으로 흑자전환할 것으로 내다봤다. 화장품 부문은 중국 CS매장 입점 속도가 가파르고, 올해 3분기부터 아이매거진 제품의 오프라인 채널 매출 반영으로 큰 폭의 외형성장이 가능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