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1 118

로스웰, 中 항미와 손잡고 '커넥티드카' 시장 진출

중국 자동차 하이테크 전장 기업 로스웰(900260)이 자국 내 커넥티드카(Connected Car)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로스웰인터내셔널은 중국 항미모바일네트워크과기유한회사(航美移動網絡科技有限公司)와 전략적 협력 관계를 구축하고 정보기술(IT) 기반의 자동차 전장화 시장을 공략할 계획이라고 31일 밝혔다. 커넥티드카란 IT 기술을 융합해 인터넷 접속이 가능한 자동차로 다른 차량이나 교통 및 통신 기반 시설이 무선으로 연결돼 실시간 내비게이션, 원격 차량 제어나 관리 서비스가 제공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전기차를 포함한 중국 자동차 시장의 급격한 발전에 따라 점차 진화되고 있는 사업 영역으로 주목받고 있다. 항미는 와이파이 기반의 교통운수사업을 영위하고 있으며 운전자와 승객에게 인터넷 기반의 정..

2017년 1월 31일 (화) 시황정리

밤사이 미국증시는 트럼프 反이민 정책 우려 등으로 하락했으며, 유럽증시 역시 트럼프의 정책 우려와 이탈리아 은행 부실 우려가 부각되면서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설 연휴 이후 개장한 국내증시도 이에 영향을 받으며 하락했으며 삼성전자가 200만원 터치 후 조정과 실적 부진에 따른 자동차주들의 급락 등으로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의 反이민정책에 대한 행정명령 서명 소식에 따라 반대 여론이 높아지면서 트럼프 정책에 대한 기대감보다는 불확실성이 부각되며 조정의 빌미로 작용하였습니다. 취임 후 보호무역주의 강화, 反이민정책 및 멕시코 국경세 부과 등에 속도를 내면서 당초 기대했던 정책에 대한 행보가 아니란 점이 불확실성을 부각시켰습니다.다만 트럼프는 규제 완화, 세제 혜택 등 친기업적인 정책을 내세우..

오늘의 시황 2017.01.31

필룩스, 비콘 조명으로 스마트홈 본격 진출

국내 대표 감성조명기업인 필룩스(033180)가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플랫폼인 '필마스터'에 이어 '비콘' 융합형 스마트조명으로 스마트홈 시장에 본격 진출하고 있다. 비콘은 최대 70m 범위 안에 있는 사용자의 위치를 찾아 메시지를 전송하고 무선 결제 등을 가능하게 해주는 근거리 통신 기술이다. 필룩스는 지난 2015년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에서 SK텔레콤과 2년간 공동으로 개발한 '비콘 융합형 스마트조명'을 선보인 바 있다. 필룩스는 최근 관련 제품의 기능 개선에 나서며 스마트조명 제품을 주도하고 있다. 비콘 융합형 스마트조명은 기존의 비콘과 동일한 기능을 보장한다. 별도의 브릿지(Bridge) 필요 없이 블루투스로 연결만 하면 언제 어디에서든 자유롭게 전원과 밝기, 색상을 제어할 수 있다. ..

국도화학, 경쟁사의 공급과잉 압박 지속

국도화학(007690)에 대해 경쟁사의 물량 확대에 따른 공급과잉과 원재료 가 격 상승에 따른 마진 압박이 지속되고 있다. 국도화학의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은 50억원으로 추정치를 밑돌았고 영업이익률이 2.2%에 불과할 정도로 약세 시황이 지속되고 있다. 3분기(42억원) 이후 실적 약세가 지속되는 원인은 공급과잉에 있다고 분석했다. 2015년까지 Dow chemical의 염소사업부 정리 및 저유가 영향으로 스프레드 확대 효과가 나면서 주력 사업인 에폭시 시황이 강세를 보였지만, 2016년은 Olin의 공격적인 영업과 유가 반등에 따른 마진 압박으로 실적이 약세 전환했다는 분석이다. 이에 따라 2015년 영업 이익은 780억원에 달했지만 2016년은 370억원으로서 전년대비 절반 수준에 불과한 것으로 나..

삼성바이오로직스, 올해 영업이익 흑자전환 예상

삼성바이오로직스(207940)에 대해 올해 영업이익 흑자전환이 예상된다. 위탁생산(CMO)은 예상보다 빠른 검증으로 지난해 매출이 예상을 웃돌았고, 이에 따라 올해 매출의 고성장이 전망된다. 바이오시밀러는 2017년 우호적인 시장환경에서 기업가치 상승이 예상되는 이벤트가 집중돼 있다. 자회사 삼성바이오에피스는 이달 유럽에서 란투스 바이오시밀러(바이오의약품 복제약)의 시판 허가를 받았다. 또 올해 란투스와 레미케이드 바이오시밀러의 미국 허가, 휴미라와 허셉틴 바이오시밀러의 유럽 허가가 기대되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스는 현재 3만L 1공장을 풀가동하고 있으며, 15만L 2공장은 가동률을 높이는 단계며 2공장까의 수주가 100% 완료됐고, 지난해 말부터 3공장에 대한 수주 공시도 이어지고 있다. 삼성바이오로직..

현대글로비스, 4분기 실적 예상 큰 폭 하회

현대글로비스(086280)에 대해 지난 4분기 실적이 예상치를 큰 폭 밑돌았다. 4분기 매출액은 시장 컨센서스 수준이었으나 영업이익은 예상치를 대폭 하회했다. 특히 반조립제품(CKD)은 북미 생산 감소에 따른 공급량 약화로 3분기 대비 성장세가 약화됐다. 현대글로비스가 올해도 뚜렷한 실적 개선이 나타나기는 어려울 것이라고 지적했다. 기아차 멕시코공장이 본격 가동되면서 CKD수출 급증세를 기대했지만, 트럼프 정책을 고려하면 차질이 불가피할 것이란 판단이다. 올해와 내년 매출액을 각각 0.7%, 1.6%, 주당순이익(EPS)을 각각 10.8%, 10.9% 하향 조정했다. 그룹 지배구조 전환 이슈도 아직 시기 상조여서 주가에 부정적인 상황이지만 올해 주가수익비율(PER)은 10.8배, 주가순자산비율(PBR)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