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5/18 12

칩스앤미디어, 4차 산업 수혜 기대감

칩스앤미디어(094360)가 4차 산업 발전의 수혜를 볼 것이란 증권사 분석에 강세다. 자동차부문의 성장이 본격화되는 가운데 4차 산업혁명의 핵심인 사물인터넷(IoT), 드론, 웨어러블장비 등에서 비디오IP의 중요성이 높아져 관련산업에서 뚜렷한 수요 증가가 예상된다. 1분기 실적 발표 이후 주가가 가파른 하락세를 보이고 있지만 현재 주가는 좋은 매수기회로 보인다 칩스앤미디어는 글로벌 1위 자동차반도체 업체인 NXP를 주요 고객으로 보유하고 있다. 꾸준히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관련 비디오IP 라이선스 계약을 체결 중인데 NXP의 ADAS 관련 매출이 증가함에 따라 관련 로열티 매출도 가파르게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에스디생명공학, 中 공장 본격가동 소식에 강세

에스디생명공학(217480)이 중국공장의 본격가동 소식에 강세를 보였다. 에스디생명공학은 중국식품의약품관리총국(CFDA)으로부터 중국공장의 생산 품목허가를 취득했다고 이날 밝혔다. 품목허가 제품은 마스크팩 7종, 기초 5종 등 총 12개 품목이다. 회사 측은 중국공장이 지난 3월 12개의 품목허가를 취득해 본격적인 가동을 시작해 관계사 주문은 물론 중국 로컬 업체로부터 주문자상표부착생산(OEM), 제조자개발생산(ODM) 주문을 받아 4월부터 매출을 실현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재 품목허가가 심사중인 11개 제품까지 추가 취득할 경우 현지 매출은 지속적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 에스디생명공학은 2월에 9건, 4월에 10건의 위생허가를 추가로 취득해 지난해말 9건에 불과했던 위생허가 수를 현재 ..

씨케이에이치, 건강보조식품 12종 中 CFDA 행정심사 단계 진행

씨케이에이치(900120)가 개발한 차세대 건강보조식품 12종이 중국 국가식품의약품감독관리총국(CFDA)으로부터 행정심사 단계에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강세를 보였다. 씨케이에이치는 홈페이지를 통해 12종의 건강보조식품 개발을 완료하고 중국 국가식품의약품감독관리총국(CFDA)의 심사를 진행중에 있다면서 현재 모든 제품이 최종 판매를 위한 행정심사 단계에 있다고 밝혔다. 신제품 12종은 면역력 강화, 소화 촉진, 당뇨병 보조치료제, 기억력 개선 등의 효능이 있는 기능성 건강보조식품이다. 씨케이에이치는 천연 증초약(한약재)과 동충하초를 기반으로 건강보조식품을 생산하는 기업이다. 지난해 대규모 한약재 재배단지를 인수하며 중국 내 건강보조식품 사업 확장에 나서고 있다.

2017년 5월 18일 (목) 시황정리

밤사이 미국증시, 유럽증시는 트럼프 대통령의 정치 불확실성이 확대되며 급락하며 마감하였습니다. 아시아 증시도 모두 트럼프 우려에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탄핵이 현실화되는 것 아니냐는 불안감이 시장에서 퍼지기 시작했습니다. 트럼프 대통령이 제임스 코미 전 FBI국장에서 러시아 내통 의혹 수사를 중단하라고 압력을 행사했다는 메모가 등장했기 때문입니다. 뉴욕타임스의 폭로로 사태는 일파만파로 커지는 가운데 코미 전 국장의 메모가 더 있다는 증언이 나왔습니다. 코미 전 국장은 이 메모를 FBI 동료들과 공유한 것으로 알려졌으며 메모가 어디서 추가로 뛰어나올 지 알 수 없는 상황입니다. 이에 미국 의회는 민주당 뿐만 아니라 공화당 내에서도 공개적으로 탄핵 목소리를 내기 시작했으며 탄핵이 공개적으로 거..

오늘의 시황 2017.05.18

씨에스윈드, 해상풍력 시장 본격 개화

씨에스윈드(112610)의 제 2의 도약기가 시작될 조짐이다. 해상풍력 가격경쟁력이 급속히 개선되면서 시장이 본격 개화기에 돌입했다. 주 성장동력인 해상풍력용 타워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전날 영국 스코틀랜드 법원은 투자 규모가 14조4000억원에 달하는 해상풍력단지 프로젝트를 재개하라고 결정했다. 지난해 환경단체가 철새 희생을 근거로 제기한 소송에 스코틀랜드 주정부가 맞소송으로 대응한 것이다. 씨에스윈드는 스코틀랜드 유일의 해상풍력 타워 공장을 보유하고 있어 원가경쟁력 측면에서 절대적으로 유리하다. 특히 해상타워 공장은 다양한 보조금을 수령하고 있을 정도라 타워 수주 가능성이 높은 상태다. 해상풍력 시장은 높은 비용 때문에 2020년 이후나 시장이 열릴 것으로 예측됐다. 하지만 대형터빈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