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5/22 8

2017년 5월 22일 (월) 시황정리

지난 주말 미국증시는 정치적인 불확실성 지속에도 최근 급락에 따른 반발 매수세에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도 트럼프 이슈가 다소 영향이 줄어들며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중국증시는 하락 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엔화 약세에 힘입어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상품가격 상승에 따라 철강, 화학주들의 상승이 두드러진 가운데 외국인 매수에 힘입어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미국 트럼프 대통령이 제임스 코미 전 미국 연방수사국(FBI) 국장 해임 이후 러시아 내통 의혹은 날이 갈수록 커지는 분위기 입니다. 미국 법무부가 트럼프 캠프의 러시아 내통 의혹을 조사하기 위해 특별검사를 선임했습니다. 특별검사 이후 어디로 튈지 모르는 불확실성이 줄어들며 투자자들의 불안감이 줄었다는 평가입니다. 또한 이날 발표된 경제지표는 양호..

오늘의 시황 2017.05.22

삼성물산, 건설 부문 정상화로 실적 개선 기대

삼성물산(028260)에 대해 건설 부문 정상화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삼성물산은 올해 1분기 연결 매출액 6조702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때보다 3.3% 증가했고, 영업이익은 1370억원으로 흑자로 돌아섰다. 지난해 1분기는 건설 부문에서 원가율 조정과 함께 인력 구조조정에 따른 판관비 증가로 인해 대규모 적자가 발생했다. 올 1분기는 기저효과 환경 아래서 상사부문 등의 이익이 증가했다. 올해 연결기준 매출액은 29조597억원, 영업이익 7195억원으로 전년 대비 각각 3.4%, 515.8% 늘어나 턴어라운드가 가능할 것이며 이는 건설 부문의 정상화를 비롯해 전 부분의 이익개선 등으로 실적 개선이 가시화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삼성전자의 지주회사 전환 중단에도 불구하고 삼성물산의 주가는..

BGF리테일, 전자담배 선판매 수혜

BGF리테일(027410)에 대해 호실적에 전자담배 계약까지 확정돼 전자담배 판매 이외에도 방문객 증가로 인한 연관구매 증대효과가 기대된다. 필립모리스 전자담배 아이코스(IQOS)가 6월5일 국내 공식 출시될 예정이며 아이코스 전용스토어와 더불어 BGF리테일이 국내 유통업체 중 판매채널로 선정됐다. 전자담배 도입으로 BGF리테일 실적에 긍정적인 영향이 예상된다. 국내 담배시장에서 전자담배 시장점유율이 2%일 경우 관련 매출과 마진은 2800억원, 250억원 수준으로 예상했다. 시장점유율이 10%로 확대될 경우 매출과 마진은 각각 1조4000억원, 1230억원으로 추정했다. 신정부 출범 후에도 편의점에 대한 규제 가능성은 낮아 보이나 최저임금 상승은 우려 요인이며 향후 점진적 인건비 상승 예상된다. 그러나..

아비코전자, 최대실적 경신 계속 분석

아비코전자(036010)에 대해 최대실적 경신은 계속된다고 분석했다. 아비코전자의 주가 할인 요인이 해소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그동안 아비코전자는 모바일과 하이엔드 제품에 대한 매출의존도가 60%로 높아 주가 할인 요인으로 작용했지만 최근 반도체 및 자동차용 제품 매출이 확대되며 실적 변동성이 완화되고 있다고 설명했다. 특히 시그널인덕터 공급이 플래그십 모델에서 중저가폰 모델까지 확대되고 있다는 점을 주목할 만하다고 강조했다. 올해 시그널인덕터 매출액은 334억원으로 전년대비 18% 증가할 것으로 예상했다. 지난 4년간 실적향상에 비례해 아비코전자의 한 주당 배당금이 증가했다고 짚었다. 평균 배당성향을 감안하면 올해도 한 주당 배당금이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올해 한 주당 배당금은 보수적으로 가정해도 ..

일진디스플, 턴어라운드에 모멘텀까지 확보

일진디스플(020760)에 대해 1분기 실적 턴어라운드에 이어 실현 가능성이 큰 모멘텀까지 확보했다고 평가했다. 1분기 매출액은 480억원으로 전년보다 6.0% 즐었지만 영업이익은 39억원으로 흑자전환했다. 갤럭시S8에 새롭게 적용된 기존 홈키를 대체한 압력터치 모듈 포스터치 모듈의 납품을 시작했기 때문이다. 현재까지 국내에 포스터치를 제공하는 회사는 일진디스플레이가 유일하다. 또한 지난해 사파이어 사업부 자산을 큰 폭으로 감액 처리해 고정비가 크게 낮아졌다고 분석했다. 포스터치 시장 선점, 수요회복 및 원가구조 개선으로 사파이어사업의 흑자전환 기조 확대 전망, 여기에 신규사업인 중국 OLED 온셀 터치 시장 진입, 포스터치의 전면 디스플레이 확대 등의 실현 가능성 높은 모멘텀을 보유하고 있다.

우리손에프앤지, 2분기 호실적 기대

우리손에프앤지(073560)에 대해 5월 황금연휴 효과로 2분기 호실적이 기대된다. 올해는 우리손에프앤지에게 대내외적으로 우호적인 환경이 마련될 전망이다. 지난해 1·2분기에 발생한 돼지 구제역으로 종돈·모돈·비육돈 살처분 실행, 7월 사상최대 폭염으로 모돈 생산성 저하에 따른 비육돈 공급감소 효과가 맞물려 올 1분기부터 비육돈 공급 부족이 발생하고 있다. 여기에 올해 5·10월 황금연휴에 따른 수요 증가가 맞물려 전년 대비 높은 돈육가격 추이가 예상된다고 판단했다. 또 지난 2015년 하반기에 인수한 부여 농장의 비육돈이 올 2월부터 출하됨에 따라 2017년은 P(돈육가격)와 Q(비육돈 출하)가 동시에 상승하는 해가 될 것이라고 진단했다. 부여농장의 비육돈 출하는 모돈 1800두로, 전체 생산두수 중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