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5/24 11

에이디테크놀로지, 차세대 메모리 컨트롤러 IC 양산에 급등

에이디테크놀로지(200710)는 차세대 모바일용 메모리 컨트롤러 IC 신제품에 대한 양산체제에 착수한다. 에이디테크놀로지는 2015년 하반기 반도체 기업과 차세대 메모리용 컨트롤러 신제품 개발 계약을 맺고 최근까지 시제품 테스트에 주력해 왔다. 회사 관계자는 고객으로부터 철저한 기술대응 능력과 양산 인프라 운영능력을 인정받아 차세대 모바일용 메모리 컨트롤러 IC 신제품 양산을 시작하게 됐다며 연말 또는 내년초에는 임베디드 멀티미디어 카드 계열 메모리 컨트롤러가 양산될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회사는 고성능 스마트폰을 비롯한 최첨단 스마트 디바이스 출시가 가속화됨에 따라 고용량의 모바일 저장장치 수요가 높아지면서 스토리지 수요급증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김준석 에이디테크놀로지 대표이사는 향후 시장지..

서울식품, 냉동피자 시장 성장 기대감

서울식품(004410)이 냉동피자 시장의 성장으로 수혜가 기대된다는 증권사 분석에 급등을 보였다. 간편하고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냉동피자가 소비자들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며 성장하는 냉동피자 시장의 수혜를 누릴 수 있는 서울식품에 주목할 시점이라고 분석했다. OEM·ODM 업체 중 요구 물량에 대응할 수 있는 생산능력을 보유한 서울식품에 물량이 집중될 가능성이 높다고 전망했다. 서울식품의 제조설비는 6.5인치부터 18인치까지 다양한 사이즈와 도우 두께, 모양을 지정해서 제품을 만들 수 있어 다수의 고객사 요구에도 대응이 가능하다는 설명이다.

2017년 5월 24일 (수) 시황정리

밤사이 미국증시는 트럼프 행정부의 예산안이 시장 예상에 부합했다는 분석에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테러 충격에 영국을 제외하고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중국증시는 강보합 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엔화 약세 속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미국증시 상승 소식에 오름세로 출발했으며 외국인의 현선물 동반 순매도에도 불구하고 연기금, 투신, 금융투자 등 기관의 매수에 힘입어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트럼프 행정부는 사회안전망 예산을 줄이고 그 절감한 예산을 국방과 인프라 분야에 투자하는 것을 골자로 한 4조1천억 달러 규모의 2018 회계연도(2017년 10월 1일∼2018년 9월 30일) 예산안을 공개했습니다. 예산안에는 앞으로 10년동안 전략비축유를 절반가량 매각하는 내용도 담겨 한때 유가 하락을 이끌었지만 ..

오늘의 시황 2017.05.24

덴티움, 실적 대비 과도한 저평가...매출 성장 본격화 분석

덴티움(145720)에 대해 실적 대비 과도한 저평가 구간이라며 내년부터 매출성장이 본격화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국내 임플란트 시장 점유율 15%로 오스템임플란트(33%)에 이어 2위업체로 잇몸과 유착을 강화시키는 표면처리 기술이 특장점이며 현재 주가는 2017년 기준 PER 15배 수준으로 오스템임플란트(26배), 디오(22배)대비 밸류에이션 매력이 있다. 해외매출 비중 59.3% 수준으로 중국에 이어 인도까지 신규 지역을 확대하고 있고 디지털임플란트 및 합성골 연구개발 투자로 중장기 성장성을 확보했다. 2분기 기저 효과까지 고려하면 실적 우려는 당분간 사라질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 연결 매출액 1449억원, 영업이익 330억원으로 전년동기대비 각각 20.7%, 15.7%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같은..

국제유가, OPEC 감산 기간 연장 등 하반기 강세 전망

국제유가가 한계 생산비용 상승과 석유수출국기구(OPEC)의 감산 기간 연장 등에 힘입어 하반기에 강세를 보일 것으로 전망했다. 미국의 증산 영향에도 불구하고 전세계 원유 생산량은 지속적으로 감소 추세에 있다. 25일 열리는 OPEC 정례회의 결과에 주목할 필요가 있는데 특히 5월에는 감산 기간 연장 방안을 두고 논의할 것으로 판단했다. 미 에너지정보청(EIA)은 올해 미국의 원유 생산량이 작년에 비해 0.7m b/d 증가한 9.9MBPD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한다. OPEC이 1.0MBPD 이상 감산하고 러시아도 감산에 동참하고 있는 상황이라서 미국 증산이 이루어진다 하더라도 다른 영역에서 급격한 공급 증가가 나타나지 않는다면 수급 부담은 제한적이라고 분석했다. 최근 미국 원유 재고 상승 추세도 완화되고 ..

씨에스윈드, 스페인·스위스 풍력시장 회복 수혜

씨에스윈드에 대해 스페인·스위스 풍력 시장 회복으로 수혜가 예상된다고 평가했다. 약 2.3GW에 달하는 영국 스코틀랜드의 해상풍력 프로젝트의 재개에 이어 스페인과 스위스의 풍력 시장 회복 움직임은 씨에스윈드에게 긍정적이며, 스페인은 유럽 재정 위기 전 유럽 최대의 풍력시장이었지만 재정위기로 2012년부터 기존에 확정된 보조금까지 삭감하면서 신규 풍력설치가 자취를 감췄다. 최근 재정 위기에서 벗어난 스페인은 EU의 탄소배출 규제를 준수하기 위한 3GW의 재생에너지 단지 건설 입찰을 실시한 바 있는데 여기서 풍력업체들이 2.99GW를 낙찰 받았다. 스페인 풍력 시장이 5년간의 공백기를 거친 후 재개됐다는 설명이다. 스위스는 원전 5기(3.3GW)를 폐쇄하고 재생에너지로 대체하기로 확정했다. 풍력의 발전단가가..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