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7/10 10

KR모터스, 대림이륜차 전격 인수

코라오그룹의 KR모터스(000040)가 대림자동차의 이륜차(모터사이클)사업부를 인수한다. 국내 이륜차 시장을 양분하고 있는 두 회사 간 통합은 사업 시너지 효과 극대화뿐 아니라 해외 시장 확대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KR모터스가 라오스를 중심으로 동남아 시장 공략에 집중해온 만큼 대림과 KR모터스의 사업부 통합은 일본 브랜드들에 맞서 동남아 시장에 이륜차 한류를 일으킬 것이라는 예상도 나온다. 1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대림그룹은 대림자동차 이륜차사업부를 KR모터스에 매각하기로 잠정 합의했다. 우선 대림자동차 창원공장 이륜차사업부의 설비와 인력을 KR모터스가 인수하는 형태로 인수합병(M&A)을 진행할 예정이다. 대림이 자동차부품 사업과 이륜차 사업의 분할을 고려하고 있어 K..

ADAS의무화 앞두고 기술 보유 종목 강세

스마트카 핵심 기술인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의무화를 앞두고 해당 기술을 보유한 종목이 동반 강세를 보였다. 남성은 상승제한폭인 30%까지 상승한 2730원으로 거래를 마쳤다. ADAS 핵심 기술을 보유한 미동앤씨네마와 팅크웨어는 각각 19.47%, 3.15% 상승한 7240원, 1만1450원으로 장을 마감했다. 국토교통부는 지난 4월 일부 개정안을 마련한 ‘교통안전법 시행령 및 시행규칙’을 18일 시행한다. 해당 내용은 버스와 화물 등 대형 사업용 차량에 졸음 운전 등 운전자의 의도와는 무관하게 차로를 벗어나는 것을 경고하는 ‘차로이탈 경고장치(LDWS)’ 장착을 의무화 하는 것이다. ADAS는 사물(카메라)와 사물(카메라) 간 연계로 사물의 움직임을 영상으로 인식하고 사람의 눈을 대신해 자동 ..

2017년 7월 10일 (월) 시황정리

뉴욕증시는 고용지표 호조와 기술주의 강한 반등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국제유가 약세와 영국 환율 약세 등에 영향을 받아 혼조세로 마감하였습니다. 중국증시는 소폭 하락 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삼성전자의 최고가 경신에 힘입어 소폭 상승 마감했으며, 코스닥은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에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미국 노동부는 이날 6월 비농업부문 신규고용자수는 전달대비 22만2000명 늘었다고 발표했는데 시장전망치인 18만 명 증가를 상회했습니다. 올 들어 두 번째로 높은 증가율을 기록하며 미국 노동시장의 강한 성장세를 보여주었습니다. 실업률은 전달 4.4%에서 4.3%로 소폭 떨어졌는데 더 많은 사람들이 일자리를 찾아 노동시장에 진입했기 때문이라는 분석입니다. 지난 5월..

오늘의 시황 2017.07.10

이녹스첨단소재, 신사업 OLED 사업에 집중...적자사업부 정리

이녹스첨단소재가 신사업인 OLED 사업에 역량을 집중하기 위해 적자사업부 정리를 마쳤다. 분할 신규상장으로 적자사업부인 알톤스포츠를 분리하고 본업인 소재 사업에만 역량을 집중할 수 있게 됐다. 주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한다. 이녹스첨단소재의 주력사업은 ▲ FPCB 소재와 방열시트, 방열디지타이저 제품을 생산하는 회로소재 사업 ▲반도체 패키징용 소재를 생산하는 반도체 소재 사업 ▲OLED 봉지제 등을 생산하는 OLED 소재사업 등이다. FPCB 소재 및 방열시트, 반도체소재는 전방산업 호황 및 신제품 확대로 양호한 성장세를 기록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OLED 소재도 기존 제품 확대와 신제품 매출로 빠른 성장을 나타낼 것으로 예상된다. 과거 이녹스첨단소재의 주가배수는 FPCB 소재를 납품한..

POSCO, 하반기 순익 증가 전망

포스코(005490)에 대해 올 하반기 순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전망했다. 하반기 유가 반등과 함께 나타난 중국 철강 제품가격의 반등, 고로보수 및 합리화 공정 마무리로 인한 판매량 증가, 보유증권 처분 이익 등은 포스코의 지배주주 순이익 증가로 이어져 글로벌 5위 업체에 맞는 밸류에이션 측면에서의 매력이 부각될 것으로 판단했다. 올해 2분기 영업이익은 컨센서스를 밑돌면서 연간 저점을 형성할 것으로 봤다. 2분기 포스코의 연결 기준 매출액은 전년 동기보다 19% 늘어난 15조2000억원, 영업이익은 28% 증가한 8700억원, 지배순이익은 154% 증가한 7400억원으로 추정했다. 연결 영업이익 기준 2분기 시장 컨센서스 9800억원을 하회할 가능성이 높다는 분석이다. 철강 본업에서 1분기와 2분기에 펼쳐..

뷰웍스, 2분기 실적 기대치 부합 전망

뷰웍스(100120)는 올 2분기 실적이 시장 기대치에 부합할 전망이다. 2분기 매출은 전년동기 대비 39% 증가한 328억원, 영업이익은 46% 늘어난 81억원을 기록할 것이며 1분기에 주력인 의료기기 부문의 매출이 감소했으나, 2분기에는 194억원으로 다시 성장세를 보일 것으로 예상했다. 또 LCD와 OLED 투자 확대로 뷰웍스의 검사장비용 카메라 수요가 꾸준히 이어질 것으로 봤다. 하반기부터 신제품인 동영상 엑스레이 디텍터의 매출 증가세가 본격화될 것이며 하반기에 의료기기 부문 성장세가 나타날 경우 예년 수준의 재평가가 기대된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