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7/13 11

2017년 7월 13일 (목) 시황정리

뉴욕증시는 옐런 연준 의장의 점진적 금리 인상 시사에 다우지수는 사상 최고치를 기록했으며, 유럽증시도 재닛 옐런 미 연방준비제도 의장의 국회 증언이 비둘기적이라는 평가가 나오며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중국증시는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미증시 훈풍 및 IT관련주 강세로 사상 최고가를 기록하며 마감하였습니다. 재닛 옐런은 연방준비제도 의장은 하원 금융서비스위원회 증언에서 점진적인 금리인상과 연내 4조5000억 달러 보유자산 축소 등 기존 통화긴축정책을 고수했습니다. 하지만 인플레이션이 지속적으로 목표를 밑돌 경우 정책방향을 바꿀 수 있다고 시사했습니다. 시장은 옐런의 증언에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며 무슨 일이 있었는지 그녀는 시장이 예상했던 것보다 더 비둘기가 됐다고..

오늘의 시황 2017.07.13

일진다이아, 현다차 수소탱크 독점 공급

일진다이아(081000)가 현대자동차가 내년에 출시하는 양산형 수소 자동차에 필수적인 수소탱크를 독점 공급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일진다이아는 현대자동차의 양산형 수소자동차에 필수적으로 들어가는 차량용 수소탱크를 지분 100% 보유한 자회사가 독점 공급할 예정으로 수혜가 기대된다. 자회사 일진복합소재는 현대차의 양산형 수소차인 프로젝트명 ‘FE’ 핵심부품인 수소탱크를 독점 공급하기로 지난 2015년 계약을 체결하고 공동개발해 전량 납품에 들어갈 것으로 알려져 있다.

엠젠플러스, 세계 최초 인간 인슐린 분비 복제 돼지 생산 성공

엠젠플러스(032790)가 세계 최초로 인간 인슐린 분비 복제 돼지 생산에 성공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다. 전 세계 73조 원 당뇨 시장에 진출한다고 13일 밝혔다. 엠젠플러스는 해부생리학적으로 돼지가 사람과 가장 유사하다는 점에 착안해 이종장기 사업을 진행했다. 인간 인슐린 분비 복제 돼지는 면역거부 반응에 대한 리스크를 최소화 할 당뇨병 치료제 시제품을 만들기 위한 췌도 이식용 원료 돼지로 주목받고 있다. 인간 인슐린을 분비하는 복제 돼지에 대한 자체 검증을 끝내고 외부 전문 분석기관인 LSL(Life Science Laboratories)에 분석을 의뢰해 공신력을 확보했다고 주장했다. 회사 관계자는 “지난달 13일 인슐린분비 억제 복제 돼지 생산과 관련한 특허공시를 냈다며 인간 인슐린을 분비하는 복제 ..

한국전자금융, 최저임금 상승시대 수혜쭈

한국전자금융(063570)에 대해 무인기기 사업이 최저임금 상승시대에서 성장성이 부각될 것이라고 분석했다. 한국전자금융은 NICE 그룹의 계열사로 CD VAN, ATM 등을 관리하는 금융 사업이 주력이다. 최저임금 인상 등 환경변화에 따라 무인자동화 트렌드는 빠르게 확산돼 기존 인프라를 활용한 사업구조 개편은 규모의 경제 극대화로 이어질 전망이다. 키오스크(KIOSK)는 영화예매 등 인력이 제공하는 단순 업무를 대체하는 무인기기 시스템으로 현재 패스트푸드 등 프랜차이즈를 중심으로 유통업계 전반에 확산되는 중이며 2015년을 기점으로 기기판매가 매년 2배 이상씩 성장하고 있는 가운데 사업주들의 비용절감 니즈에 따라 ‘한솥도시락’ 등 KIOSK 렌탈서비스의 고성장이 예상된다. 무인주차장 사업도 2015년 8..

코오롱, 비상장자회사 티슈진 기업 가치 가시성 높아

코오롱(002020)의 비상장자회사 티슈진의 기업 가치 가시성이 더욱 높아졌다. 전일 인보사 식약처 품목허가 발표에도 불구하고 차익실현, 식약처 보도자료의 일부 문구로 코오롱의 주가가 9.8% 하락했는데 이러한 우려는 기우로 급락에 따른 밸류에이션 매력이 더욱 높아졌다. 이번 국내 식약처의 품목허가는 연골 재상보다는 치료제에 주력했고 재생 여부는 향후 미국 및 국내에서 임상을 통해 입증할 계획이므로 이는 실망할 내용이 아니다. 이번달 식약처 품목허가가 이뤄졌기에 8월부터 본격적으로 국내 시판이 진행되면서 티슈진 모멘텀은 더욱 강화될 것이며 상장심사가 통과되면 10월경 티슈진이 코스닥 상장하면서 연말까지 코오롱이 긍정적인 영향을 받을 것이다. 티슈진의 기업가치를 2조원으로 예상한다면 보유자산가치는 6300..

삼성출판사, 유·아동 콘텐츠 유통 업체로 변화

삼성출판사(068290)가 핑크퐁 등 유·아동 콘텐츠 유통 업체로 변화하면서 빠른 성장을 기대했다. 1961년에 설립한 삼성출판사는 출판업 이외 고속도로 휴게소업, 임대업을 영위하고 있다. 주요 자회사로는 팬시·문구류 중심의 생활용품 판매회사인 아트박스, 유·아동 전문 교육회사인 스마트스터디를 갖고 있다. 2017년 1·2분기 기준 삼성출판사의 품목별 매출 비중은 아트박스 75.6% 출판 19.5%, 휴게소 4.4%, 임대 0.8% 순이다. 삼성출판사는 출판업 불황 극복을 위해 2016년 9월부터 서적, 핑크퐁 관련 콘텐츠, 유, 아동용 완구 및 문구를 판매는 오프라인 판매 직영점 마이리틀타이거를 론칭했다. 7월 기준 12호점까지 오픈 하였으며 올해 30개, 장기적으로 200개 이상의 매장을 열 예정이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