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7/14 9

2017년 7월 14일 (금) 시황정리

뉴욕증시는 점진적 금리인상 기대가 지속되며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도 옐런 연준의장의 발언 효과가 지속되며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중국증시는 인민은행이 3600억위안 규모의 중기유동성지원창구(MLF)을 운영하며 시중에 유동성을 공급했지만 증시에 별다른 영향은 미치지 않으며 소폭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외국인 순매수속에 소폭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재닛 옐런 연방준비제도 의장의 비둘기파적인 발언 효과가 이틀째 이어졌습니다. 옐런 의장은 자연금리를 고려하면 기준금리를 그렇게 많이 올릴 필요가 없으며, 최근의 물가 부진이 지속될 경우 추가적인 금리 인상을 연기할 수 있다고 시사했습니다. 국제유가도 뉴욕상업거래소에서 서부텍사스산 원유(WTI) 8월 인도분은 전날보다 59..

오늘의 시황 2017.07.14

에버다임, 건설경기 호황에 분기 최대 실적 성장세 지속

건설기계 제작 전문업체인 에버다임(041440)의 실적 성장세가 지속되고 있다. 건설 경기 호황, 해외매출 확대 등으로 올 2분기 영업이익이 분기 기준 최대치를 기록할 것이라는 전망도 나왔다.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타워크레인, 소방차, 드릴 등 에버다임의 모든 사업부에서 업황 개선이 관측된다. 국내 건설 경기 호황이 지속되고 있고, 대형사고 등으로 인한 재난대비 움직임도 강해지는 추세며 2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은 각각 19%, 38% 늘어난 1114억원, 122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추정했다. 특히, 타워크레인 사업부와 재난사업부(소방차)의 실적 개선이 돋보인다. 타워크레인 사업부의 경우 건설 경기 호황에 따라 월 임대료가 50% 이상 상승하면서 수익성이 높아졌다. 올해 타워크레인 사업부 매출은 전년 대비 ..

동화기업, 도시재생 최대 수혜 기업

동화기업(025900)의 2분기 실적은 매출액 1959억원으로 전년비 11%증가하고 영업이익은 282억원으로 전년비 7%증가했다. 영업이익 기준으로 컨센서스를 소폭 상회한 양호한 실적였다. 동화기업의 1분기 실적이 한국일보 등의 영업적자에 기대를 하회했던 것과 대비된다. 부문별 실적이 공개되진 않았지만 동화기업 본사와 대성산업의 파티클보드, MFB(멜라미 파이버 브도) 등의 보드 부문에서 실적을 견인한 것으로 예상된다. 한국일보 역시 올해 미스코리아 행사와 함께 영업흑자를 달성한 것으로 판단되고 지분법인 엠파크홀딩스 역시 흑자전환 예상된다. 베트남의 경우는 2공장이 5월부터 초기 단계의 가동을 시작하며 매출성장에 기인한 것으로 예상되고 이익률은 작년 하반기부터 높아진 고무가격의 영향으로 감소했더라도 전년..

오스템임플란트, 해외매출 고성장세

오스템임플란트(048260)에 대해 2분기 매출액은 933억원으로, 해외매출이 486억원을 기록하며 매출상승을 견인할 것이다. 해외 매출의 60% 이상을 차지하는 중국 및 북미지역 매출이 각각 166억원과 151억원으로 고성장세를 시현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영업권 갱신 이슈로 둔화됐던 중국지역 성장성이 다시 회복하고 있는 것으로 추정되는 점이 긍정적이다. 내수매출은 467억원을 기록하면서 견조한 상승세를 이어나갈 것으로 예상된다. 디지털 이미징 사업에 대해 오스템임플란트는 치과 밸류체인상에서 사업영역을 확대하고 있는데, 치과용 체어에서 국내 1위 업체로 성장했고, 디지털 이미징장비도 출시했거나 개발하고 있다. 치과용 체어사업을 국내시장에서 해외시장까지 확대한 것처럼, 디지털 이미징 장비도 국내사업이 ..

코미코, 반도체 미세공정 확대 수혜

코미코(183300)에 대해 2분기 영업이익이 전분기대비 크게 개선되고 고객사 생산 수율 제고 과정에서 신규 코팅제 수요가 증가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2분기 매출액은 284억원, 영업이익 67억원으로 전분기대비 각각 6.8%, 36.7% 증가할 것이며 반도체 산업이 호황인 가운데 고객사 수율 개선 과정에서 신규 코팅제 수요가 늘어나 영업이익률이 개선됐다고 분석했다. 신규 코팅제 수요는 3분기까지 이어지겠지만 하반기 안성, 대만, 중국, 미국 법인 증설·시설 투자에 따른 고정비 증가로 이익률은 소폭 하락할 전망이다. 대만 법인은 TSMC를 담당하는 법인으로 기존 코팅 사업만 영위했지만 신규로 세정라인을 증설할 계획이다. 반도체 업체들은 수익성 확보를 위해 10nm대 미세공정을 확대하는 중이다. 삼성전자는 ..

삼성전기, 수익성 개선으로 영업이익 증가 예상

삼성전기(009150)에 대해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수익성 개선으로 영업이익 증가가 예상된다. MLCC 수익성이 예상보다 좋아 (수동소자)LCR 사업부 영업이익이 올해와 내년 각각 6%, 22%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 삼성전기의 올해 전사 영업이익 개선은 LCR사업부가 주도할 전망이다. LCR사업부는 연간 영업이익에서 82%의 비중을 차지한다. 대만의 MLCC 후발업체들이 올해 MLCC가격을 이미 두 차례나 인상해 삼성전기 또한 MLCC 판매단가를 올릴 것으로 보인다. 하반기 평균 가격이 기존보다 8% 상승할 전망이다. 듀얼카메라도 하반기 판매 단가가 오르고 내년엔 스펙이 업그레이드될 것으로 예측됐다. 국내 주력 고객사가 하반기 플래그쉽 스마트폰에 장착할 것으로 예상되는 듀얼카메라의 단가는 예상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