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7/17 9

2017년 7월 17일 (월) 시황정리

뉴욕증시는 금리인상 지연 전망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美 은행들이 2분기 실적시즌에 돌입한 가운데 유럽은행주들이 약세를 보이며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중국증시는 정부가 앞으로 금융감독 분야의 통제를 강화할 것이라는 뜻을 내비치면서 불안감 속에 급락 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미국증시 훈풍 속에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였습니다. 어닝시즌의 문을 연 美 대형 은행들은 혼재된 실적을 발표하면서 하락했습니다. 하지만 부진한 소매판매와 인플레이션 지표로 인해 향후 연방준비제도의 비둘기파적 성향이 강해질 수 있다는 시각이 대두되면서 상승하였습니다. 이번주 글로벌 시장은 유럽중앙은행(ECB)의 통화정책 회의와 미국의 기업실적 발표 등을 주목할 전망입니다. ECB는..

오늘의 시황 2017.07.17

S&T모티브, 2분기 이후 매출 본격화 전망

S&T모티브(064960)의 실적 개선을 이끌고 있는 GM향 오일 펌프의 매출은 1분기에 이어 2분기에도 +50%이상 증가해 파워트레인 매출을 견인한 것으로 예상된다. 현대기아차의 친환경차인 니로와 아이오닉이 미국 및 유럽 등 해외 시장에 출시됨에 따라 모터부문의 성장 역시 지속될 것으로 전망된다. 이에 따라 2분기에 영업이익 298억원(+51.7% YoY, +8.2%QoQ)으로 실적 개선을 이어갈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국세청 추징 벌금의 환급으로 발생한 일회성 이익 100억원으로 인해 지배주주순이익은 큰 폭의 개선이 예상된다. EV에 공급하는 트랙션 모터의 ASP는 100만~150만원 수준으로 매출기여도가 높다. 현대기아차의 EV 생산이 감소한 지난해 3분기에 동사의 HEV·EV 매출 역시 감소했다...

인성정보, 美 원격의료 시장 개화로 수혜 기대

인성정보(033230)가 미국 원격의료 시장 개화에 따른 수혜를 볼 전망이다. 올해 초 미국 보훈부(VA)에서 퇴역군인들의 재택 건강관리를 위해 10억달러 규모의 원격의료 사업을 발주(Home Telehealth)했다. 인성정보는 발주를 받은 네 개의 컨소시엄 중 하나인 AMC Health에 이미 원격의료 소프트웨어 패키지를 공급하고 있다. 지난 5월에는 AMC를 통해 VA 프로젝트향 초도 물량도 소량 선적했다. AMC Health를 통해 5년 간의 VA 프로젝트에 원격의료 장비를 납품하게 되면서 매년 150억원 이상의 매출이 발생하게 됐다. 현재 진행 중인 민간 보험사향 원격의료 장비 공급도 성공하게 되면 매출 규모는 훨씬 더 크게 증가할 것이다. 원격의료 사업은 기존 사업 대비 이익률이 매우 높아 2..

조광페인트, 고부가가치 제품군 가격 인상...턴어라운디 기대

원재료 가격 급등, 도료업체간 경쟁심화 등을 이겨내고 조광페인트(004910)가 하반기 턴어라운드에 성공할 전망이다. 1분기부터 점차 일부 제품에서 가격 인상을 시도하고 시장을 주도하는 대형사 위주, 고부가가치 제품군부터 가격 인상에 나섰다. 가격인상 효과는 하반기부터 나타나 영업이익률이 고신호(high single) 수준을 기록할 전망이다. 특히 조광페인트는 경쟁이 치열한 건축용 도료 매출은 정체지만, 한샘, 현대리바트, 장인가구 등 주요 가구업체에 납품하는 목공용 도료 매출은 추세적 증가세를 보이고 있는 것으로 파악됐다. 현재 조광페인트는 목공용 도료 시장의 압도적인 1위 회사다. 매출의 53%는 공업·특수용, 24%는 목공용, 나머지는 건축용 도료며 특히 공업용 도료 중 UV분체형 도료가 성장세를 ..

SK텔레콤, 저평가에 외국인 매수세 지속

SK텔레콤(017670)에 대해 2분기 실적이 4000억원대를 유지하며 시장기대치를 충족할 전망이고 현재 저평가돼 있어 외국인 매수세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했다. 2분기 SK텔레콤 매출액은 전기대비 1.5% 증가한 4조2959억원, 영업이익은 2% 감소한 4021억원을 기록할 것이며 신규사업과 자회사의 매출성장이 지속되고 고가 요금제 가입자 유입이 지속되며 4000억원대 영업이익을 유지할 전망이다. SK텔레콤은 국내 1위 이동통신사지만 PER 기준으로 가장 저평가돼 있다. SK하이닉스의 관계기업투자이익 때문인데 올해 지배주주순이익이 전년대비 220% 증가할 전망이다. 기본료 폐지가 확정될 경우 영업이익이 가장 크게 감소할 것으로 예상됐으나 단기간에 실현될 가능성이 낮고 경쟁사의 외국인지분 한도가 소진돼 외..

한국항공우주, 검찰 압수수색...주가 회복 지연

수리온 헬리콥터 개발비 과다책정 혐의로 검찰 압수수색을 당한 한국항공우주(047810)에 대해 주가 회복이 당분간 지연될 가능성이 크다고 밝혔다. 지난 14일 한국항공우주는 수리온 헬리콥터 개발비 과다책정 혐의로 검찰로부터 압수수색을 받았다. 수리온 개발 원가를 약 540억원 과다책정해 방사청에 비용청구하고 부당이득을 취했다는 것이다. 한국항공우주에 대한 혐의가 인정될 경우 ▲과다책정된 개발원가 및 항공기 성능개선에 따른 일회성 비용발생, ▲국내사업에 대한 일정기간 입찰제한 등의 문제가 생길 수 있다. 일회성 비용의 규모, 입찰제한 기간이 관건이긴 하나, 이 정도로는 펀더멘털이나 주가에 미치는 영향 제한적일 것이다. 그러나 당장 주가 회복은 어려울 것으로 봤다. 수리온 3차 양산(1.55조원, 17~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