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9/05 21

제이엔케이히터, 수소차 개발 수혜 기대감

제이엔케이히터(126880)가 현대자동차의 수소차 개발 기대감에 급등했다. 유니크(011320) 일진다이아(081000) 등이 현대차의 차세대 수소 전기차(FCEV) 개발 관련 시장의 관심을 받으면서 다른 수소차 관련주도 영향을 받은 것으로 풀이된다. 지난달 17일 현대차는 내년부터 기존 수소차보다 시스템 효율과 주행거리가 대폭 개선된 수소차를 출시할 예정이라고 밝힌 바 있다. 기존 현대차와 일본 업체들뿐만 아니라 독일 및 미국 업체들도 수소차 개발 행렬에 동참하고 있으며 양산형 모델이 출시되는 시점인 2020년 이후에는 본격적인 수소차 경쟁이 시작될 것이다. 제이엔케이히터는 미래 먹거리로 추진하고 있는 `개스질스테이션` 사업 관련 국책과제인 광주 진곡산업단지내 융복합수소충전소 구축 및 운용에 참여하고 ..

한일단조, 미사일 탄두중량 제한 해제...北 지하벙커 파괴↑

미사일과 포탄 등에 들어가는 탄두와 탄체를 생산하는 한일단조(024740)가 급등했다. 문재인 대통령과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이 북한의 제6차 핵실험 도발에 따른 효과적 대응 방안으로 한국의 미사일 탄두중량 제한을 해제하기로 전격 합의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문 대통령은 전날 밤 10시 45분부터 11시 25분까지 40분간 트럼프 대통령과 가진 긴급 전화통화에서 강력한 한미 연합방위태세를 바탕으로 북한의 도발에 대한 적극적인 대응 방안을 모색하고 향후 도발 가능성에 철저히 대비해 나가기로 했다며 이같이 합의했다. 백악관도 성명을 내고 트럼프 대통령은 한국 미사일 탑재능력 제한 조치를 해제하기 위한 한국의 계획에 대해 원론적으로 승인했다고 밝혔다. 탄두 중량을 1t 이상으로 늘리..

케이피엠테크, 연간 1.2조 매출 블록버스터 신약 기대

케이피엠테크(042040)가 최근 인수한 에이비온의 신약 ‘ABN-401’에 대한 라이센스 아웃(L/O)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에이비온은 'ABN-401' 개발을 위한 전임상을 진행하고 있다. 위암과 폐암 환자 가운데 특별한 치료제가 없는 세포증식인자수용체(c-Met) 변이 환자군을 위한 신약으로 개발하고 있다. 전체 항암제 시장 규모는 약 15조원이다. 회사 측은 판매 승인 시 연간 1조2000억원 규모의 매출을 기대했다. 케이피엠테크 관계자는 'ABN-401'은 최초 디자인 단계부터 신장 독성 문제를 근본적으로 해결한 약물이라며 에이비온은 동반 진단 기술을 통해 환자층을 좀 더 세분화하고 약효를 극대화하고 임상통과 가능성을 증대시키는 전략을 사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라이센스 ..

2017년 9월 5일 (화) 시황정리

뉴욕증시는 매년 9월 첫재 월요일 노동절로 휴장했으며, 유럽증시는 북한의 6차 핵실험에 따른 국제적 안보 우려에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중국증시는 소폭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북한의 6차 핵실험에 따른 리스크 부각과 그에 따른 엔고 여파로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북한의 6차 핵실험 여파가 지속되며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뉴욕증시는 노동절을 맞아 휴장했으며, 초대형 허리케인 '하비' 여파가 계속 퍼지고 있는 가운데 유럽중앙은행(ECB)의 통화정책회의와 건국절을 앞둔 북한의 추가 도발 가능성이 주요 변수가 될 것으로 보입니다. 오는 7일 유럽중앙은행의 통화정책회의에서 테이퍼링(자산매입축소)에 관해 어떤 언급을 할지 주목이 됩니다. 마리오 드라기 ECB 총재는 지난 잭슨홀 회의에서 테이퍼링에 대한 ..

오늘의 시황 2017.09.05

일진디스틀, 포스터치 확대 추세 최대 수혜

일진디스플(020760)이 최근 모바일 시장서 홈버튼 대신 포스터치 확대 추세에 가장 큰 수혜을 받을 것이라는 평가가 나왔다. 스마트폰 홈키를 대체하는 포스터치 제품 확대로 3D 터치 제품의 성장성이 부각된다. 실제 삼성전자가 지난 갤럭시S8에 첫 도입한 포스터치는 이번 갤럭시노트8에도 도입되고 아이폰 시리즈에서도 포스터치가 적용되면서 포스터치 시장은 점차 확대되는 추세다. 특히 중국 스마트폰 제조업체의 포스터치 기능은 당연한 추세로 받아들여지고 있으며 삼성전자의 전략폰에 채택되고 있는 포스터치 기능은 중저가폰으로 확대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어 실적 성장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한다.

웅진에너지, 中 태양광 시장 수혜...올해 흑자전환 전망

웅진에너지(103130)에 대해 올해 영업이익 흑자전환과 함께 턴어라운드가 예상된다. 지난해 3분기부터 생산한 단결정 웨이퍼의 우호적인 수급 전망이 핵심포인트며 단결정 웨이퍼 가격은 2018년 상반기까지 견조한 상승 추이를 그릴 전망이다. 중국 주요 3대 기업들의 생산시설 증설이 지난 2분기 진행됐으며, 실제 가동 시점이 2018년 하반기인 점을 고려하면 가격 하락은 내년까지 나타나지 않을 것이다. 수요는 가격보다 우호적 상황이며 웅진에너지는 흑자전환을 넘어 큰 폭의 영업이익 달성도 가능하다고 판단했다. 올해 매출액은 지난해보다 47.7% 늘어난 2568억원, 영업이익은 106억원으로 흑자전환할 것으로 예상했다. 내년에는 일회성 비용이 없고 신규 고객사 확보에 따른 웨이퍼 출하량 증가로 큰 폭의 실적 개..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