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9/14 19

아진산업, 자율주행 ADAS 플랫폼 사업 부각

자율주행차 시장이 확대되면서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플랫폼을 개발한 아진산업(013310)이 상승세를 보이고 있다.자율주행차 시장이 확대되고 ADAS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부각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아진산업은 차량 안전보조시스템을 위한 실시간 정보 융합·제어 SW 통합 플랫폼을 개발했다. 매출 90% 이상을 현대차가 차지하고 있으며 독일 자동차 부품 업체인 브로제와 기술협력을 통해 중국 현지 법인에서 도어모듈을 자체 생산하고 있다. 국내 또한 브로제와 협력을 통해 르노삼성에 제품을 납품하고 있다. 앞서 현대·기아자동차는 오는 2020년까지 전방충돌방지보조 장치를 승용 전 차종 탑재한다고 밝히면서 운전자보조시스템(ADAS)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시장조사업체 IHS테크놀로지에 따르면 AD..

성창오토텍, 수소연료전지 차량에 대한 관심에 강세

전기차 인버터를 국내에서 처음으로 개발한 자동차 부품업체 성창오토텍(080470)이 나흘째 강세다. 국내 증시에서 수소연료전지 차량에 대한 관심이 커진 결과로 풀이된다. 현대차와 기아차 2차 협력사인 성창오토텍은 국내 최초로 전동 컴프레서용 인버터를 만들었다. 인버터는 모터를 구동하고 제어하는 부품으로 전기차를 움직이는 핵심 장치 가운데 하나다. 아이오닉에 들어가는 인버터도 성창오토텍이 공급했다. 친환경차 기술력을 바탕으로 수소연료전지차 부품도 개발했다. 내년 현대차가 평창올림픽에 맞춰 선보일 차세대 수소연료전지차에 들어갈 열교환기를 전량 공급할 것으로 알려졌다. 성창오토텍은 오는 2022년 연간 매출액을 현재보다 4배 이상인 7000억원까지 늘린다는 장기 계획을 갖고 있다.

동국알앤에스, 2차전지 핵심부품 대기업 공급 부각에 급등

제강용 내화물과 철강제품 생산업체인 동국알앤에스(075970)가 급등했다. 전기차에 들어가는 2차전지 관련제품을 생산한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동국알앤에스는 내화물을 생산하는 업체다. 내화물(Refreactory products)은 고온에서 연화(軟化)되기 어려운 비금속 세라믹재료다. 고온·고열에 견뎌내는 물질로 1300℃이상의 열처리를 하는 모든 공업에 사용하는 세라믹스를 뜻한다. 동국알앤에스는 자체적인 기술로 2차전자 배터리용 혼합용기를 만들고 있다. 동국알앤에스는 국내 대기업을 상대로 관련 부품을 공급하고 있다.

대성엘텍, 르노삼성과 차량시스템 공급 계약

대성엘텍(025440)이 르노삼성과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 공급 계약을 맺었단 소식에 52주 신고가로 치솟으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언론 보도에 따르면 대성엘텍은 최근 르노삼성자동차와 차선이탈방지시스템(LDWS), 전방추돌방지시스템(FCWS) 기능이 구현되는 첨단운전자보조시스템(ADAS) 제품 공급 계약을 맺었다. 내년 초부터 르노삼성자동차의 SUV와 소형차에 이 제품들이 장착될 것으로 알려졌다.

넥슨지티, 자회사 개발 모바일게임 '액스' 돌풍 소식에 상한가

넥슨지티는 자회사 개발 모바일게임 '액스' 돌풍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금일 정식 출시된 모바일게임 'AxE(액스)'가 이날 오전 구글 플레이스토어에서 '리니지2 레볼루션'을 밀어내고 최고 매출 순위 2위를 기록한 것으로 알려졌다. 정식 출시에 앞서 지난 12일 프리 오픈을 통해 공개된 '액스'는 양대 마켓 등장과 동시에 인기 게임 순위 1위를 기록하고, 프리 오픈 다음 날인 13일 애플 앱스토어에서 최고 매출 순위 1위를 기록한 바 있다. 한편, 이번에 출시된 '액스'는 동사의 자회사인 넥슨레드가 개발한 대규모접속역할수행게임(MMORPG)이다.

풍국주정, 수소차 시대 무한성장...초고순도 수소생산↑

국내 증시에서 수소연료전지 차량에 대한 관심이 커지면서 관련주가 급등하고 있다. 풍국주정(023900)은 수소를 생산하는 에스디지 지분 56.4%를 보유하고 있다. 국내 수소가스 원료는 석유화학사의 정제과정에서 나프타분해 방식으로 주로 얻는다. 태양광, 태양열, 화석연료와 같은 1차 에너지를 변환시켜 얻을 수 있는 2차 에너지에 해당하며 화학제품 원소재, 각종 화학·전자제품 제조공정 상 기초소재로 사용하고 있다. 풍국주정은 반기보고서를 통해 수소에너지는 세계적으로 정부나 지방자치단체 등 공공기관이 개발 자금을 부담해 적극적으로 개발을 지원하고 있다고 소개했다. 이용분야에 있어서도 환경개선 효과가 큰 수소 자동차를 개발·도입하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는 점에서 성장성이 무한하다고 설명했다. 에스디지는 수소 원..

2017년 9월 14일 (목) 시황정리

뉴욕증시는 에너지주 강세에 등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아이폰 X의 출시 지연 등으로 부품주가 약세를 보였지만 장 후반 상승세에 힘입어 강보합세로 마감했습니다. 중국증시는 거시경제지표 부진으로 하락 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9월 선물옵션 만기날 강세로 마감하였습니다. 국제에너지기구(IEA)가 집계한 8월 원유생산이 4개월 만에 처음으로 전월대비 감소했다는 소식에 국제유가가 2% 넘게 급등했습니다. 미국 뉴욕상업거래소(NYMEX)에서 미국 서부 텍사스산 원유(WTI) 10월 인도분 가격은 전일대비 1.07달러(+2.22%) 급등한 배럴당 49.30달러에 거래 마감했으며 이는 지난 8월9일 이후 최고치입니다. 이에 에너지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면서 증시 상승을 이끌..

오늘의 시황 2017.09.14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