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9/20 11

2017년 9월 20일 (수) 시황정리

뉴욕증시는 FOMC 통화정책회의를 앞두고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글로벌 증시의 호조속에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중국증시는 19차 공산당 대회를 앞두고 정부가 시장 안정을 위해 총력을 다할 것이라는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소폭 상승하며 연중 최고치를 경신하였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은 뉴욕 유엔본부에서 열린 유엔총회 연설에서 만약 미국과 미국의 동맹국을 방어해야 하는 상황이 되면 북한을 완전히 파괴하는 것 외에는 다른 방법이 없을 것이라고 발언하며 북한에 대한 가장 강경한 발언을 했지만 시장에 미치는 영향은 미미하였습니다. 오히려 시장은 이날부터 이틀 일정으로 시작된 연방준비제도의 통화정책회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에 더 주목하는 모습이다. FOMC 회의 결과는 내일 ..

오늘의 시황 2017.09.20

CJ E&M, 대표 콘텐츠 플랫폼...실적으로 증명

CJ E&M(130960)에 대해 한국을 대표하는 콘텐츠 회사로 지난 수년간의 콘텐츠 경쟁력 개선 노력이 드디어 실적으로 증명되기 시작했다. CJ E&M은 방송, 음악, 영화 사업에서 명실상부한 국내 1위 콘텐츠 제작사 및 플랫폼 회사라고 평가했다. 지난 수년간의 콘텐츠 투자가 결실을 맺으며 2017년부터 실적에 반영되기 시작하였고, 2018년에도 수익성 개선으로 이어질 것으로 전망했다. 방송 사업의 경우 방송 플랫폼, 제작, 작가까지 모든 밸류체인을 확보하면서 콘텐츠 경쟁력이 빠르게 상승중이다. 수익성도 회복되면서 전사 실적 개선의 원동력으로 부상하고 있다. 하반기 스튜디오드래곤 상장으로 자회사 가치 부각 및 자금확보도 이뤄질 전망이다. ‘블랙’, ‘슬기로운 감빵생활’, ‘미스터션샤인’ 등 기대작도 줄..

넷마블게임즈, 핵심 신작 출기 대기...실적 성장 지속

넷마블게임즈(251270)에 대해 핵심 신작들이 국내외에서 출시될 것이라며 실적 성장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넷마블게임즈의 분기별 실적은 3분기 대폭 개선된 이후 4분기 이후에도 상승 곡선을 그릴 것이며 기대작들이 국내외에 연이어 출시되기 때문이다. 넷마블게임즈는 이르면 11월 테라 M을 국내에 출시할 것으로 알려져있다. 이외에도 리니지2:레볼루션을 중국 및 미국에 내놓는다. 블레이드앤소울 모바일과 세븐나이츠는 국내에 출시한다. 올 3분기 영업이익은 137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13.3% 증가하고, 매출은 6393억원으로 78.1% 늘어날 것이란 전망이다. 리니지2:레볼루션 국내매출은 일평균 10억원 정도로 안정화되고 있다. 올 3분기에는 아시아 11개국의 리니지2 매출이 반영된다. 넷마블게임즈는 ..

실리콘웍스, 3분기부터 OLED 매출 비중 확대

실리콘웍스(108320)에 대해 올 3분기부터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관련 매출 비중이 확대되고 있다. 실리콘웍스의 3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를 부합할 것으로 예상됐다. 3분기 실적은 매출액 1764억원, 영업이익 119억원으로 전 분기보다 각각 14%, 83% 늘어날 것으로 전망됐다. OLED 비중이 시장의 기대치 수준으로 증가하고 있다는 의미며 OLED 비중 확대에 따른 실적 개선 추세가 지속될 것이라는 의미로 연결된다. 3분기부터는 OLED 패널 출하량이 본격적인 증가세를 보일 것으로 내다봤다. LG디스플레이의 OLED TV패널 출하량이 확대되고 있으며 휴대폰용 플렉서블 OLED 패널은 E2 라인에서 LG전자 V30 모델용 패널 출하가 확대되고 있고 4분기부터는 E5 라인 가동이 시작됨에 따라 ..

유나이티드제약, 3분기 영업익 시장 기대치 상회

유나이티드제약(033270)에 대해 3분기 영업이익이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3분기 매출액이 분기 사상 처음으로 500억원을 넘어설 것으로 전망했다. 최대 매출부문인 순환기계용약이 188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3%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항혈전제 실로스탄CR 69억원, 소화기계용약 70억원으로 각각 31.1%, 34.1% 증가할 전망이다. 자체 개발한 개량신약 매출 비중 확대로 수익성이 지속적으로 개선될 것으로 분석했다. 실로스탄CR과 가스티인CR의 판매호조로 올해 개량신약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53.3% 오른 425억원을 기록할 전망이다. 내년 개량신약 매출은 512억원에 이를 전망이다.

휴비츠, 본격 성장 사이클 진입

휴비츠(065510)에 대해 라인업 추가와 신제품 출시, 교체 수요 발생을 통해 본업이 성장하고 안과용 진단기기 시장 진출도 본격화돼 5년만에 두 자릿수 매출을 기록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광학현미경 사업 구조조정 이후 새로운 성장동력 부재 우려로 최근 2년여간 주가가 부진했지만 다시 관심을 가져야 할 필요가 있다. 본업 실적은 올해 보급형 라인업과 내년 신제품 출시가 예정됐고 경쟁사 제품 수요처의 교체 수요가 유입될 것으로 분석했다. 연말 출시 예정인 망막진단기로 안과용 진단기기 시장도 진출할 예정이다. 향후 안과용 진단기기 라인업 확대 가능성을 감안하면 신규 매출 경로 확보가 가능하다는 판단이다. 중국 안경점수 증가세와 소득 수준 상승, 상해휴비츠의 내년 신제품 출시 가능성 감안 시 중국 시장에서의 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