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09/25 13

2017년 9월 25일 (월) 시황정리

지난 주말 뉴욕증시는 북한과의 긴장 고조 속 혼조세로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북미간 긴장감이 고조되고 있는 가운데 경제지표가 호조를 보이며 소폭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이번주 중국증시는 주택 가격 억제 정책에 소폭 하락 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엔저에 힘입어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북미 긴장 고조 속 외국인과 기관의 매도에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북한은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의 ‘완전 파괴’ 발언에 반발해 태평양 해상 ‘수소탄 시험’가능성을 제기했으며 미국과 북한 간 긴장이 고조되면서 위험자산인 증시에 대한 투자 심리가 약화됐습니다. 세이게르 라브로프 러시아 외무장관은 북한 문제 해결은 합리적이어야 하고 감정적이어서는 안된다면서 트럼프 대통령과 김 위원장 모두 자제할 것을 촉구하였습니다. 이번주 ..

오늘의 시황 2017.09.25

덕산네오룩스, 과도한 주가 하락

최근 덕산네오룩스(213420)의 주가 하락이 과도한 수준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덕산네오룩스는 OLED 업체로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 투자규모 축소 ▲M9 재료구조 향 Red Host 납품 중단 등 악재로 주가가 급락한 상태다. 내년 삼성의 OLED 투자 축소로 인한 실적 감소는 제한적이며 오히려 중국 업체들의 소형 OLED 라인 가동에 따라 추가매출이 가능할 것으로 보인다. 최근 몇 년간 단가 인하가 이어졌던 삼성향 제품 단가보다 중국 고객사향 납품단가와 수익성이 더 양호할 것이라는 설명이다. 이어 M9 재료구조에 대한 우려도 과도하다고 전했다. 올해 Galaxy S8부터 적용됐던 M8 재료구조는 내년 갤럭시 S9까지 탑재될 가능성이 높다. M9 재료구조가 탈락하더라도 애플 등 다른재료 구조향으로 ..

보해양조, 알리바바와 손잡고 중국 진출

보해양조(000890)가 온라인 유통업체인 알리바바에 입점해 중국 시장에 진출한다. 보해양조는 잎새주와 복받은 부라더 등 15만병(약 10만달러)을 중국으로 수출했다. 이는 1차 수출 물량으로 보해양조는 100여개 업체로부터 주문받은 부라더 소다와 보해 복분자, 매취순 등 대표 제품을 연말까지 선보일 계획이다. 보해양조는 지난 3월부터 중국 현지 파트너인 JHE GLOBAL과 알리바바 입점을 준비해왔다. JHE GLOBAL은 한국 우수 제품을 소개하는 중국업체로 2015년엔 담양한과를 알리바바에 입점시켰다. 아루화는 한과 500만개를 수출해 매출 30억원을 올렸다. 보해양조는 이번 수출 선적을 시작으로 지속적으로 중국 유통망을 넓혀간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인구 1억2000명의 하남성에 보해양조 제품 ..

무역장벽 위험 고려...태양광보다 풍력에 관심

재생에너지 업체 투자 시 무역장벽 위험을 고려해야 한다며 태양광 업체에 비해 위험도가 낮은 풍력 업체에 관심 가질 것을 주문했다. 추천종목으로는 유니슨과 씨에스윈드를 꼽았다. 미국 국제무역위원회(ITC)가 지난 22일(현지시간) 저렴한 수입산 태양광 패널 때문에 자국 관련 산업이 피해를 입었다고 결정했는데 이는 중국과 미국의 싸움이라 할 수 있다. 태양광은 산업 구조적으로 무역장벽 위험이 높고, 관련 위험이 낮은 풍력업체는 상대적으로 매력이 높아졌다. 태양광 산업은 글로벌 생산능력의 70% 이상을 중국업체들이 확보하고 있어 무역분쟁이 발생할 가능성이 높다고 진단했다. 반면 풍력산업은 중국업체들의 미국과 유럽 등 해외 주요시장 진입이 제한적인 상황에서 자국 내 공급과잉 상황에 그치고 있다고 평가했다. 베스..

코스닥 상장 예정 야스, 독보적 기술 경쟁력 업체

오는 29일 코스닥시장에 상장 예정인 야스에 대해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증착 시스템 등을 자체 개발·양산하는 독보적 기술 경쟁력을 가진 업체라고 평가했다. 야스는 전 세계에서 유일하게 OLED TV용 8세대 인라인(In-line) 증착시스템을 양산해 LG디스플레이[034220]에 공급 중이며 LG디스플레이와는 전략적 제휴 관계로 2013년 55인치 OLED TV 출시 이래 LG디스플레이의 모든 대면적 OLED 생산라인에 증발원을 공급하고 있다. 작년 한 해 동안 발생한 증착원 관련 매출이 111억원이었는데 올해 상반기에는 관련 매출이 305억원으로 급증했다. LG디스플레이가 OLED 생산라인에 대한 공격적 투자를 발표한 만큼 수혜가 예상된다.

한온시스템, 유럽 전동화 전략 수혜 기대감

한온시스템(002020)이 유럽 OEM의 급진적 전동화 전략의 최대 수혜를 받을 전망이다. 폭스바겐, 다임러 등이 2017년 프랑프푸르트모터쇼에서 자사 전동화 전략을 강화하기로 했다. 모든 차종에 전동화 라인업을 추가할 계획이다. 1위 기업으로 알려진 덴소와 달리 한온시스템은 다양한 고객 대응 경험과 독립부품사로 전략변화에 유연한 대응이 가능하다. 일본의 산덴 전동 컴프레서의 높은 기술력과 대응능력을 보유하고 있다고 분석했다. 3분기 매출액은 전년동기 대비 0.9% 증가한 1조2900억원, 영업이익은 전년동기 대비 10.2% 감소한 958억원을 예상했다. 중국 부진에도 유럽 매출 회복을 지속하며 견조한 수익성을 보일 전망이며 미국 EV향 전동 컴프레서를 풀가동하면서 국내 고정비 부담을 완화했다. 또 유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