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1 406

현대글로비스, 전 사업부문의 외형성장세 견고하게 지속 전망

현대글로비스(086280)에 대해 전 사업부문의 외형성장세가 견고하게 지속될 전망이라며 주가 역시 밸류에이션(실적 대비 주가 수준) 개선이 동반된 상승세를 예상했다. 국내물류는 TPL(3자물류) 확대 지속, PCC(완성차운송)는 현대·기아차 수출 회복 및 유럽/중남미향 물량 증가, 벌크부문은 시황 회복, CKD(자동차반조립제품)는 신흥시장 회복과 베트남 등 신규매출 발생, 해외법인은 신흥국 시황회복 등이 뒷받침할 것이다. 견고한 외형성장이 지속됐지만 상대적으로 수익성이 낮은 사업부문의 성장세가 두드러졌고 전반적인 운임상승, CKD부문 환율영향 등이 작용해 1~3분기 누적 영업이익은 전년동기대비 2.8% 감소했으나 4분기는 전년동기에 중국법인에서 발생했던 일회성손실 때문에 기저가 낮아 이익이 증가할 것으로..

서울옥션, 홍콩경매서 최고가 경신하며 성공적 마무리

서울옥션(063170)이 전날 홍콩 그랜드 하얏트 호텔에서 개최한 23회 홍콩세일이 낙착률 78%, 낙찰 총액 약 203억원을 기록하며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특히 이번 경매는 김환기의 ‘Morning Star’가 작가의 구작 시리즈 중 최고 낙찰가를 기록했으며, 한국 대표 작가의 작품이 최고가 경신을 이었다. 김환기의 구작 중 반추상 작품인 ‘Morning Star’는 한화 약 28억에 경매를 시작해 낙찰가 약40억원을 기록했다. 이외에도 김환기의 작품 총 7점이 모두 낙찰됐다. 인간 군상으로 상징되는 이응노의 ‘People’ 작품은 총 3점이 출품됐다. 그중 lot. 39번 ‘People’은 가로와 세로 사이즈가 2미터가 넘는 대형 작품으로 치열한 경합을 벌여 시작가의 2배에 달하는 가격인 190만 ..

한일진공, 암호화폐 거래소 내년 1월 정식 오픈

한일진공(123840)이 암호화폐 거래소 ‘KCX(Korea Cryptocurrency Exchange)’를 내년 1월 정식으로 오픈한다는 소식에 강세를 보였다. 이날 한일진공 관계자는 KCX는 모든 개발을 완료하고 테스트하고 있다며 다양한 상황에서 암호화폐 거래소가 정상적으로 가동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KCX는 국내 블록체인 업체 통블록의 기술을 바탕으로 개발한 암호화폐 거래소다. 비트코인, 이더리움, 라이트코인 등 다양한 암호화폐를 거래할 수 있다. 기존 거래소와 비교해 보안성과 안정성을 강화한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특히 KCX는 최근 암호화폐 거래량 급증으로 서버가 쉽게 다운되는 현상을 방지하기 위해 네트워크 용량을 2배 이상 확대했으며 사용자 개인 차원의 보안성을 제..

2017년 11월 30일 (목)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도 혼조세로 마감하였습니다. 중국 증시는 지표 호조에도 하락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엔화 약세에 수출주에 힘을 실으며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국내 증시는 IT주와 제약주의 동반 약세로 폭락하며 마감하였습니다.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는 미국 경제성장률 호조에 사상 최고가를 경신했지만, 나스닥종합지수는 페이스북 등 대형 기술주의 하락으로 3개월내 최대폭으로 떨어졌습니다. 나스닥종합지수는 전일대비 87.97포인트(1.3%) 떨어진 6824.39로 마감했다. 지난 8월 17일 이후 일간하락폭으로는 최대입니다. 페이스북(-3.2%), 넷플릭스(-5.5%), 알파벳(-2.4%) 등 대형 기술주들이 급락하며 지수를 떨어뜨렸습니다. 미국 경제성장률이 2분기 연속 연율 3% 이상을..

오늘의 시황 2017.11.30

한국은행, 6년 5개월만에 기준금리 인상...1.5%

한국은행은 30일 금융통화위원회 본회의를 열고 1년 5개월간의 금리동결을 끝내고 기준금리를 연 1.25%에서 1.5% 수준으로 인상했다. 이주열 한은 총재는 기자간담회에서 앞으로 국내경제의 성장흐름은 소비, 설비투자 등 내수가 완만한 개선세를 이어가고 수출도 글로벌 경기회복세가 확대, 대중 교역여건 개선 등으로 호조를 지속하면서 지난 10월 전망경로를 소폭 상회할 것으로 예상된다고 밝혔다. 다시 말해 올해 경제성장률이 3.0%를 넘을 것으로 판단해 이번 금리인상을 단행한 것으로 풀이된다. 앞서 한은은 지난 10월 금통위에서 올해 경제성장률 전망치를 0.2%포인트 올린 3.0%로 상향 전망한 바 있다. 또한 3분기 실질 GDP(국내총생산)이 1.4% 증가해 7년여 만에 최고치를 달성하면서 4분기에 마이너스..

코나아이, 신규사업 매출 증가로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

코나아이(052400)에 대해 신규 사업 매출 증가로 실적 턴어라운드가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내년이 실적 턴어라운드 원년으로 신규 사업 성장 잠재력이 높다는 점에서 주가의 추가 상승 여력이 충분하다. 내년 매출액 1500억원으로 전년대비 42.6% 증가하고, 영업이익 170억원으로 흑자전환 할 것이다. 코나아이는 국내 1위 IC칩 전문업체로 3분기 누적기준 수출비중은 44.3% 수준이며 전세계 500여개 금융사와 50여개 통신사와 거래중이다. IC Chip 사업부는 점진적 실적개선이 기대된다. 중국은 카드판매보다 IC칩 판매로 전환중이고, 미국은 거래처다변화에 집중하면서 3분기 하락했던 매출이 회복할 것으로 내다봤다. 전자주민증, Iot 기기 보안 이슈 등으로 시장의 성장잠재력이 유효하다고 설명했다. 신..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