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1/08 20

삼화콘덴서, MLCC 원천소재 개발...전기차 안정성 높였다

삼화콘덴서(001820)가 고온 안정성을 확보한 X8R계 적층세라믹콘덴서(MLCC) 원천소재를 개발했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MLCC는 모든 전자제품의 필수 핵심부품 가운데 하나다. 특히 전기차와 같은 고성능 제품일수록 다량의 MLCC가 필요하다. 삼화콘덴서가 개발한 X8R계 MLCC 원천소재는 나노 티탄산바륨(BaTiO3)을 원료로 한 제품이다. -55~150°C 영역에서 온도 안정성이 우수한 특징을 가지고 있다. 기존 제품보다 전압에 따른 용량 변화율이 낮고 고온에서의 전기적 신뢰성과 수명 특성이 우수한 장점을 가지고 있다. 자동차 전장부품에 들어가는 MLCC는 기존 IT 제품보다 고부가가치 제품군에 속한다. 순수 전기차는 내연기관 자동차 대비 MLCC가 10배 이상 필요하다. ..

다원시스, 차세대 암치료기 개발...5조원 시장 선점 기대

다원시스(068240)가 자회사인 다원메닥스가 정부 지원을 받아 개발한 차세대 암치료기를 국내 최초로 인천 송도에 설치하고 전임상을 시작한다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다원메닥스는 정부 국책과제로 서울대, 포항공대 등과 공동 개발한 ‘선형가속기 기반 붕소중성자포획치료기’와 ‘붕소약물’에 대한 각각의 전임상을 내년 중반에 시작한다고 밝혔다. 붕소중성자포획치료(Boron Neutron Capture Therapy 이하 BNCT)는 암환자에게 붕소 약물을 주입하면 암세포가 붕소를 포획하는 특징을 이용, 의료용 가속기에서 발생한 중성자를 조사하여 수술 없이 암세포만을 선택적으로 사멸시키는 차세대 암 치료법이다. 이 치료기는 암환자 몸에 붕소약물을 투약한 뒤 중성자를 쏴 암세포를 없앤다. 암환자 ..

CMG제약, 모든 고형암 치료 표적항암제 효능 최고 수준

정밀의료 유전정보 기반의 표적항암제를 개발 중인 CMG제약(058820)이 하루 만에 반등했다. 내년 미국 임상시험 허가신청(IND)을 진행할 계획이라는 소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앞서 김한중 차병원그룹 회장은 지난 3일 한국보건행정학회가 ‘보건의료정책을 논하다’를 주제로 진행한 후기학술대회에서 CMG제약의 표적항암신약 ‘CMG2014’이 내년 미국 임상허가 신청을 할 계획이라고 밝혔다.‘CMG2014’는 차바이오텍그룹 제약회사인 CMG제약에서 개발하고 있는 모든 고형암을 대상으로 하는 표적항암제다. 김 회장은 올해 신약 부분에서 가장 핫 한게 록소에서 개발한 록소-101(LOXO-101)이며 록소-101 임상 1, 2상 결과 12개 암종에서 85% 환자의 종양이 감소됐다는 결과 발표였다고..

코엔텍, 최대주주가 지분 공개매수 소식에 급등

코엔텍(029960)이 최대주주인 그린에너지홀딩스의 지분 공개매수 소식에 급등세다. 최대주주가 경영권 확보를 위해 주식을 사들이겠다는 방침을 밝히면서 매수세가 유입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그린에너지홀딩스는 이날 현재 지분을 40.38% 소유한 코엔텍에 대해 공개매수를 통해 안정적인 경영권을 확보하고 경영 활동 유연성 제고와 시장 경쟁력을 키우겠다고 공시했다. 매수 예정수량은 발행주식 총수의 31.51%인 1575만4909주다. 매수가격은 주당 5500원이다. 공개매수 기간은 이달 8~27일이다.

디엔에이링크, 암 맞춤형 치료...유전체 임상 적용시스템 구축

코스닥 시장에서 바이오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이고 있는 가운데 유전체 분석사업을 하고 있는 디엔에이링크(127120)가 상한가다. 암 맞춤형 유전체 임상 적용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다는 소식이 영향을 준 것으로 풀이된다. 디엔에이링크는 유전체분석사업, 개인유전체분석사업(DNAGPS), 개인식별사업(AccuID), 바이오뱅크, 마우스아바타사업 등을 하고 있다. 특히 마우스아바타 사업은 환자 유래 암조직 이종이식 기술 (Patient-Derived Xenograft, PDX)을 이용한 항암제 반응예측 플랫폼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이를 위해 디엔에이링크는 유전체-임상 정보 기반의 맞춤의료 개발을 목적으로 이대목동병원, 서울대병원, 삼성서울병원 등과 유전체-임상 통합 정보 시스템, 환자 맞춤형 정밀 암치료를 위한 유..

프로스테믹스, 지방 줄기세포 배양액으로 탈모 개선 효과 확인

프로스테믹스(203690)는 SCI급 저널인 ‘Current Stem Cell Research and Therapy’ 특집호에 지방유래 줄기세포 배양액 제품(원료명 AAPE)을 이용한 한일 의료진 탈모 연구 논문 3편이 게재됐다고 8일 밝혔다. 논문에 따르면 국내뿐 아니라 일본 병의원 1000여건의 임상에서 부작용 없이 남녀 모두에게 탈모 개선 효과가 있음을 확인했다. 이번 연구는 지방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이 모낭 줄기세포를 활성화하는 기전을 밝히고 대규모 국제 임상 결과까지 보여준 세계 첫 사례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지방유래 줄기세포는 제대혈이나 골수와 달리 재생에 관여하는 줄기세포가 현저히 많이 포함돼 유효 배양액 성분을 대량 생산하는데 유리하다. 임상에 사용한 AAPE는 회사가 자체 개발한 인체 지방..

프로스테믹스, 탈모 개선 확인 논문 소식에 상한가

프로스테믹스(203690)가 자체 개발한 지방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의 탈모 개선 효과가 확인됐다는 논문을 게재했다는 소식에 상한가다. 프로스테믹스는 전날보다 1250(29.83%) 오른 5440원에 상한가를 기록했으며 이는 52주 최고가이기도 하다. 이날 프로스테믹스는 지방유래 줄기세포 배양액 제품을 이용한 한일 의료진의 탈모 연구논문 3편이 SCI급 저널인 ‘Current Stem Cell Research and Therapy’ 특집호에 게재됐다고 밝혔다. 회사는 국내뿐 아니라 일본 병의원의 1000여건 임상에서도 부작용 없이 남녀에게 탈모가 개선됐다고 확인했다. 이는 지방유래 줄기세포 배양액이 모낭 줄기세포를 활성화하는 기전을 밝히고 대규모 국제 임상 결과까지 보여준 것으로 세계 첫 사례라고 했다. 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