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1/11 3

강원랜드, 평창올림픽 및 배당매력 기대감

강원랜드(035250)가 부진한 실적을 나타냈지만 평창올림픽과 워터파크 개장 등 우호적 영업환경으로 내년 실적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강원랜드에 대해 내년에는 올해보다 우호적인 시장 환경이 조성되는 시점이다. 강원랜드는 올해 3분기 매출액 3,951억원, 영업이익 1,376억원을 기록했다. 전년동기대비 각각 9.8%, 14.9% 감소한 수치다. 매출 총량제로 인한 테이블과 슬롯머신 모든 부분에서 매출액이 감소했다. 주요 고객의 방문 빈도가 감소한 것도 전반적인 매출과 수익감소 요인으로 작용했다. 하지만 내년 전망은 나쁘지 않다. 최근 주가는 매출 총량제로 인한 보수적 환경 및 평창 동계올림픽 기부금 이슈로 조정을 받는 구간이며 내년 올림픽과 워터파크 개장 등으로 시장 환경이 좋아지고 연말 배당 매력이 부..

넥센타이어, 안정적인 실적 흐름 전망

넥센타이어(002350)의 실적 흐름이 안정적일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올해 4분기 들어서는 올해 3분기에 이어 두자릿수의 볼륨 및 가격 효과가 기대되는 한편 원료투입가격은 전분기 대비 증감율(QoQ) 기준으로 전분기에 이어 2~3% 가량 추가 하락이 기대된다. 4분기 실적 안정성은 대부분 유럽지역에서 발생할 것으로 기대된다. 신차용 타이어(OE) 시장은 미국과 중국을 중심으로 연말 판촉 등으로 인한 볼륨효과를 기대해 볼 필요가 있다. 한편 넥센타이어의 올해 3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2.1% 상승한 5269억원,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27.1% 하락한 477억원을 기록했다.

넥센타이어, 판매관리비 증가와 미국시장 부진

넥센타이어(002350)의 3분기 부진한 실적이 판매관리비 증가와 미국시장 부진이 원인이라는 분석이다. 넥센타이어의 수익성이 높은 미국과 국내가 부진한 것으로 평가했다. 특히 넥센타이어는 광고비를 포함한 판관비 증가세가 가파른 반면, 가격인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으로 봤다. 넥센타이어의 지난 3분기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7.1% 감소한 477억원을 기록해 증권사 평균 추정치를 17.3% 밑돌았다. 후발주자로서 상대적으로 약한 브랜드 파워 때문이며 소비자들이 고성능타이어(UHPT)를 선택할 때 높은 브랜드를 선택하는 경향이 있어 넥센은 앞으로 브랜드 파워를 강화할 필요가 있다고 지적했다. 다만, 김 연구원은 4분기에는 투입원가가 전분기 대비 추가 하락하며 두 자리 수 영업이익률을 회복할 전망이며..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