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1/16 19

2017년 11월 16일 (목) 주식시황 정리

뉴욕증시는 세제법안 처리를 둘러싼 불확실성이 투자심리를 압박하는 가운데 유가하락에 에너지주들이 급락하며 하락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유로강세와 상품주 약세로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중국증시는 혼조세로 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외국인의 순매수에 힘입어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뉴욕증시는 최근 주가가 사상 최고치 경신 흐름을 이어온 영향으로 조정의 빌미를 찾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세제개편안을 둘러싼 불확실성과 유가 하락 등 증시 하락 재료를 시장이 적극적으로 반영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유가는 미국의 원유재고 증가에 하락했습니다. 뉴욕상업거래소에서 12월분 서부텍사스산원유(WTI)는 전일대비 배럴당 37센트(0.7%) 하락한 55.33달러로 거래를 마치며 11월 2일 이후 ..

오늘의 시황 2017.11.16

NEW, '염력', '강철비', '반드시 잡는다' 넷플릭스와 판권 계약

영화투자배급사 NEW(160550)가 넷플릭스와 신작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NEW는 넷플릭스와 '아메리칸필름마켓(AFM)'에서 개봉을 앞둔 신작 '염력', '강철비', '반드시 잡는다' 3편의 글로벌 판권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으로 세 작품은 개봉 이후 넷플릭스를 통해서도 볼 수 있을 전망이다. 열차 안에서 벌어지는 좀비 액션을 그린 영화 '부산행'의 연상호 감독의 차기작 '염력'은 초능력이라는 독특한 주제를 다뤄 개봉 전부터 영화 팬들의 기대를 받고 있다. 첩보 액션물인 '강철비'는 북한 쿠데타로 북한 지도자와 최정예 요원이 함께 대한민국으로 내려온다는 설정에서 이야기가 시작된다. 최근 북한 문제가 세계적인 이슈로 떠오른 만큼 국내외에서 주목받고 있다. '반드시 잡는다'는 30년간 추적한 범인을..

씨트리, 유럽서 장기 지속형 주사제 임상 계약

씨트리(047920)가 유럽에서 임상 계약 절차를 밟고 글로벌 항암제 시장에 도전한다. 씨트리는 핀란드 바이오기업 델시테크(Delsi-Tech)와 장기 지속형 주사제 임상 진행 계약(Master service Agreement)을 체결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계약은 임상 1상을 진행하기 위해 우수품질관리(GMP) 시설 등에서 임상용 시험약을 생산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회사는 앞으로 글로벌 허가를 위해 모든 임상 및 생산을 유럽에서 진행할 계획이다. 김완주 씨트리 대표는 델시테크와 공동개발 중인 '고세렐린'에 하이드로겔 타입의 서방화제를 적용하는 것은 환자의 편의성 개선뿐 아니라, 생산공정의 간소화로 경쟁사와는 차별화된 기술이라고 강조했다. 씨트리가 개발 중인 고세렐린 장기지속형 주사제는 약물전달시스..

와이엠티, 국내 FPCB 산업 장기 호황 수혜

와이엠티(251370)에 대해 국내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장기 호황 초입 국면에서 수혜를 볼 것으로 내다봤다. 3분기에도 놀라운 이익 증가 흐름을 확인했다. 와이엠티는 3분기에 매출액 194원, 영업이익 59억원을 달성했다.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매출액과 영업이익이 각각 50%, 82% 늘었으며 영업이익률 30.4%로 전년 동기 대비 5.4%포인트 높아졌다. 3분기 국내 FPCB 업체가 아이폰 신모델용 제품을 본격적으로 공급하면서 와이엠티 외형이 성장하고 있다. 신규 성장 동력인 동도금(무전해 화학동) 부문 3분기 누적 매출액은 93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두 배 수준이라고 강조했다.

CJ CGV, 4분기 중국 점유율 회복 전망

CJ CGV(079160)에 대해 3분기 수익성 부진을 보였지만 4분기에는 중국 사업 점유율이 회복될 것으로 내다봤다. 3분기까지 국내 사업의 수익성 부진요인은 영화 흥행 부진에 다른 상영매출 감소와 CGV용산아이파크 몰리뉴얼에 따른 일시적 관객 감소, 기존 사이트 대비 수익성이 낮은 신규 사이트의 오픈 지속이며 올해 2분기 용산아이파크몰의 리뉴얼로 인한 일회성 비용 40억원이 포함돼 영업적자 90억원을 기록했기 때문에 내년은 기저효과가 명백한 시기다. 올해 4분기 또한 추석효과와 지난해 연말 국정농단에 의한 관람객수 저조에 대한 기저효과로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44.6%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3분기 중국내 시장점율 하락요인은 역대 박스 오피스 1위를 기록한 ‘전랑2’의 관람객이 소규모 영화관까지 분산..

동아에스티, 전문의약품 턴어라운드와 해외 성장 긍정적

동아에스티(170900)에 대해 전문의약품의 턴어라운드와 해외 시장에서의 성장 추세가 내년에도 이어질 것이다. 스티렌의 약가 인하 효과가 종료되며 동아에스티의 전문의약품 실적은 바닥을 다지고 턴어라운드에 성공할 것이며 요부척추관협착증 치료제 오팔몬, 기능성소화불량치료제 모티리톤, 알레르기성 비염치료제 타리온 등 주력 전문의약품 실적이 안정화되면서 내년에도 지속적 성장이 전망된다. 동아에스티의 파이프라인 가치가 다시 평가될 것으로 기대했다. 토비라와 맺은 NASH 기술수출이 해지됐지만 주가에 R&D 파이프라인 가치가 미치는 영향은 미미했기 때문에 부정적 영향이 거의 없을 것이며 당뇨병치료제 DA-1241의 미국 임상 1상 종료, 파킨슨병치료제 DA-9805의 미국 임상 2상 개시, MerTK저해제 DA-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