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1/21 28

2017년 11월 21일 (화) 주식시황 정리

뉴욕증시는 통신주 강세와 기업 인수합병 호재 등이 맞물리며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독일의 연정협상 실패에도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중국증시는 상승 마감하며 3400선을 넘었으며, 일본증시는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코스피가 외국인과 기관 매수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으며, 코스닥은 790선을 코 앞에 두고 마감하였습니다. 미증시는 기업 인수합병(M&A) 호재에 상승 출발했지만 장 후반 일부 상승 폭을 내주며 마감했습니다. 미국의 반도체 기업인 마벨(Marvell) 테크놀로지는 동일 업종 기업인 캐비엄(Cavium) 인수 협상을 타결했다는 소식에 주가가 7.3% 올랐으며 캐비엄 주가는 11% 뛰었습니다. 인수 규모는 60억 달러 규모로 알려졌습니다. IBM과 버라이즌 주가는 각각 1.4%, 2% 오..

오늘의 시황 2017.11.21

삼성제약, 최대주주 항암치료제 발견 가능성

삼성제약(001360)이 최대주주인 젬백스앤카엘이 국내 라이센스 계약을 체결한 췌장암 항암면역치료제 리아백스주(GV1001)에 대한 새로운 가능성을 발견했다는 소식이 호재로 작용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젬백스앤카엘은 지난 15일 GV1001이 신장암 치료제로서 가능성이 있음을 증명한 논문을 비뇨기과학 분야의 국제학술지인 Urology의 온라인판에 게재 승인됐다고 밝혔다. 삼성제약은 까스명수, 쓸기담, 우황청심원현탁액 등의 의약품과 건강식품 등을 생산하는 중소 제약업체다.

이엠코리아, 세계 최초 물에서 고효율 수소생산 기술 이전 양산 준비

이엠코리아(095190)가 자회사가 화석연료를 대체할 미래 에너지원인 수소를 물에서 적은 전력으로도 많은 양을 추출할 수 있는 기술을 이전받는다는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부산대는 기계공학부 김용태 교수와 미국 아르곤국립연구소 네나드 마르코비치 박사가 주축이 된 국제공동연구팀이 물을 전기분해해 수소를 생산하는 수전해(水電解·water electrolysis) 과정에서 전력 소비 효율을 극대화시킬 수 있는 최적의 전극 구조를 개발하는 데 성공했다고 밝혔다. 수전해 기술은 순도 100%에 가까운 수소를 추출하고 부산물로는 오직 산소만을 배출하는 친환경적인 기술이라는 점에서 미래 수소 생산의 가장 유력한 방식으로 손꼽힌다. 전극에서 느린 반응 때문에 이론치보다 훨씬 높은 전력을 소비하는 것이 단점이었다. 김..

녹십자랩셀, 면역항암제 재평가...간암NH세포치료제 기대

국내 증시에서 면역항암제 가치에 대한 재평가 작업이 이어지면서 녹십자랩셀(144510)이 강세다. 차세대 면역항암제 기술로 꼽히는 NK세포치료제 시장에서 녹십자랩셀이 가장 앞선 것으로 알려졌다. NK세포는 외부에서 바이러스가 침입했을 때 비정상세포를 죽이거나 암세포를 스스로 찾아서 공격하는 백혈구의 일종이다. 녹십자랩셀은 간암과 림프종을 치료하는 신약 ‘MG4101’을 개발하고 있다. NK세포치료제 외에도 카티(CAR-T)치료제와 NK세포치료제의 장점을 섞은 CAR-NK세포치료제의 글로벌 임상을 고려하고 있다. 녹십자랩셀은 오는 2020년께 암세포를 공격하는 NK세포치료제가 상용화될 것으로 내다봤다. 녹십자랩셀이 사전 연구를 통해 확인한 결과 NK세포치료제를 썼을 때 위암이 10~20%, 유방암이 30~..

하이트진로, 턴어라운드 지속될 전망

하이트진로(000080)에 대해 내년에도 턴어라운드가 지속될 전망이다. 맥주부문 고정 효율화 효과가 내년부터 본격화될 것이며 소주 시장 점유율도 지속적으로 상승할 전망으로 턴어라운드가 이어질 것이다. 내년 하이트진로의 영업이익이 올해 대비 93.9% 증가한 1635억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했다. 영업이익은 소주 시장 점유율 상승과 필라이트 판매량 증가, 가동률 상승과 인력 감축에 따른 고정비 효율화, 원가 안정화 등에 힘입어 증가할 것으로 분석했다. 맥주 시장 점유율이 내년 35.2%에 이를 것으로 내다봤다. 맥주 공장 가동률은 48.7%로 상승할 것으로 추정된다. 임금 인상을 고려해도 인력 감축에 따른 고정비 효율화가 예상된다고 판단했다. 이어 필라이트 판매량이 올해 400만 상자를 달성하고 내년에는 8..

씨젠, 유럽서 '호흡기 감염증 검사 제품' 공급 계약 잇달아 체결

분자진단업체 씨젠(096530)은 최근 스웨덴·폴란드·노르웨이·루마니아·코스타리카 등 유럽과 호주, 남아메리카 지역에서 호흡기 감염증 검사 제품 공급계약을 잇달아 체결했다. 회사 측은 최근 스웨덴 캐롤린스카 솔나 종합병원 입찰에 성공해 11월부터 약 1만2000건의 검사 제품 공급을 시작했고, 폴란드 시네보 검사센터와는 향후 5년간 매년 8000건의 검사 제품을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면서 코스타리카 국립 어린이 병원과도 연간 2000건의 초도 납품 계약을 체결하는 등 각 지역에서의 판매량이 증가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밖에도 노르웨이의 노드랜드 병원과 루마니아 부쿠레슈티 소재 병원에는 초도 물량을 납품한 이후 추가 납품을 위한 평가가 진행 중으로, 신규 고객사는 꾸준히 늘어날 전망이다. 회사 관계자는 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