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1/22 18

디에이테크놀로지, 중국 2차전지 투자 수혜

디에이테크놀로지(196490)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같은 디에이테크놀로지의 강세는 중국의 2차전지 대규모 투자에 따른 수혜 기대감 때문으로 풀이된다. 2019년 중국 자동차 제조사의 신에너지차 생산의무제 도입이 확정됐다. 신에너지차 투자는 고용량 배터리를 탑재한 전기차 중심으로 이루어질 것이라고 판단했다. 중국 주요 자동차 합자기업은 신에너지차를 생산하지 않고 있어, 신규모델 출시 또는 타사와 합자가 필요한 상황이다. 전기차 배터리의 주요 이슈는 용량과 안정성이며 파우치형 배터리는 스태킹(Stacking) 방식으로 배터리를 만들어 충전량이 높고 부피팽창을 제어하는 데 유리하다. 중대형 2차전지 시설투자가 기존 각형에서 파우치형 중심으로 전환되는 추세다. 신규 생산되는 전기차는 파우치형 배터리를 채택하..

코월패션, 롱패딩 열풍 수혜...4분기 실적 기대감

코웰패션(033290)이 롱패딩 인기로 4분기 실적이 기대된다는 소식에 주가가 강세다. 이날 상승세는 평창 롱패딩 인기로 관련 기업들에 대하 관심이 높아지고 있어서다. 평창 롱패딩을 만드는 신성통상은 52주 신고가를 기록하고 있다. 코웰패션은 홈쇼핑에서 롱패딩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제품 가격이 백화점 판매가의 50% 수준이고, 소비자들에게 친숙한 퓨마, 아디다스, 리복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코웰패션은 의류 인기에 맞춘 히트 아이템을 제작판매할 수 있는 기초 역량이 되어 있다. 올해 더욱 강한 추위가 예보되면서 롱패딩의 판매 증가세가 심상치 않다.

모바일어플라이언스, 정부 자율주행 조기 상용화

모바일어플라이언스(087260)가 급등세를 보였다. 국토교통부는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분야로 꼽히는 자율주행차 조기 상용화를 위해 특별 전담조직(TF)을 만들었다고 밝혔다. 맹성규 국토부 2차관은 최근 자율주행차의 화두는 자동차와 도로 등 인프라를 연결하는 ‘커넥티드 카’(Connected Car)며 관련 분야를 융·복합해 시너지를 극대화하는 것이 시급하다고 말했다. TF를 통해 국토부의 역량을 집중하고 속도감 있게 관련 정책을 추진해 2020년 자율주행차 조기 상용화와 스마트교통 시스템 구축이라는 목표를 차질없이 달성하겠다고 강조했다. 앞서 모바일어플라이언스는 지난달 공개입찰에서 세계 유수의 경쟁사를 제치고 독일 다임러-벤츠(Daimler-Benz)사 레이더 사고기록장치 단일 공급자로 선정됐다. 모바..

암니스, 美 태양광 프로젝트 투자금 회수 확정

암니스(007630)는 22일 주가폭등과 관련한 한국거래소의 조회공시 요구에 대해 “신규사업에 대한 투자를 검토 중에 있이고 이에 따른 임시주주총회를 소집할 수 있다”며 “확정시 추후 공시예정”이라고 공시했다. 암니스는 신규사업투자가 확정될 경우 회사의 물적분할을 검토할 예정이며 향후 1개월 내에 제3자배정 유상증자 및 전화사채권 발행 결정을 검토 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미국 태양광 프로젝트의 투자금 회수가 확정됐고 국내로 송금시 공시할 예정이며 SK텔레콤과 납품 관련해 계약을 추진 중에 있고 계약일은 아직 미정이라고 덧붙였다.

브이원텍, 中 업체와 장비 공급계약에 급등

브이원텍(251630)이 중국 업체에 245억원 규모의 장비 공급계약을 했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브이원텍은 전날 장 마감 후 공시를 통해 중국 바저우윈구 일렉트로닉 테크놀러지(Bazhou Yungu Electronic Technology Co., Ltd.)와 245억원 규모의 플렉서블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압흔검사장비 공급계약을 했다고 밝혔다. 계약금액은 이 회사 작년 연결매출액의 8.47%이고 계약 기간은 내년 4월 30일까지다.

블루홀, 배틀그라운드 중국 시장 본격 진출

블루홀의 글로벌 인기 게임 배틀그라운드가 중국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 블루홀 게임 개발 자회사 펀지는 22일 중국 텐센트와 블루홀의 PC온라인게임 ‘플레이어언노운스 배틀그라운드’의 중국 서비스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배틀그라운드는 지난해 3월 출시 이후 현재까지 전 세계서 2,100만장 이상 판매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글로벌 게임 플랫폼 스팀에서는 동시 접속자 수 250만명을 돌파하는 등 전 세계적인 인기 게임으로 자리잡고 있다. 김창한 펍지 대표는 배틀그라운드는 이번 텐센트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중국시장에서 새로운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펍지는 텐센트와의 협업을 통해 배틀그라운드의 서버를 확장하고 부정 프로그램 이용을 방지하는 등 안정적인 중국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게임 ..

2017년 11월 22일 (수) 주식시황 정리

뉴욕증시는 기술주 강세에 힘입어 사상 최고치를 경신하며 마감했으며, 유럽증시는 독일의 정치 불안 충격을 극복하며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중국증시는 상승마감했으며, 일본증시는 뉴욕증시 호조에 투자심리가 완화되며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국내증시는 코스피가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매수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으며, 코스닥은 차익실현 물량에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뉴욕증시는 기술주가 상승세를 보이며 지수를 주도적으로 끌어올렸으며 업종별로는 기술이 1.2%가량 상승하며 가장 큰 상승 폭을 기록했습니다. 시가총액 대장주인 애플이 1.9%가량 올랐고 페이스북과 아마존, 넷플릭스, 구글(알파벳)을 가리키는 '팡(FANG)' 종목도 일제히 상승했습니다. 지난 10월 전미활동지수(NAI)는 두 달째 상승세를 보였습니다. 시카고연방준비..

오늘의 시황 2017.11.2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