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1/23 14

이에스브이, 애플 4차산업 M&A 행보에 AR플랫폼 부각

이에스브이(223310)가 상승세다. 애플이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업을 인수한다는 소식에 구글 탱고(Tango) 기반의 AR 오픈소스 플랫폼 ‘글림스(Glimpse)’를 보유한 이에스브이가 영향을 받은 것으로 보인다. 지난 21일 애플은 캐나다 몬트리올에 본사가 있는 VR, AR 헤드셋 전문업체인 ‘VR바나’를 약 3000만달러에 인수하며 4차 산업혁명을 이끌기 위한 행보에 적극 나서고 있다. 삼성 역시 미래 선행기술을 연구하는 삼성리서치 산하 인공지능센터를 신설한 상태다. 애플의 이 같은 행보와 맞물려 구글 기반의 ‘글림스’를 보유한 이에스브이 역시 향후 스마트폰 탑재 및 다양한 서비스와의 접목 등 활용 가치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고 있다. 지난 4월 세계적인 IT기업 임파서블닷컴과 함께..

뉴프렉스, 베트남 증설 기대감에 상한가

뉴프렉스(085670)가 베트남과 국내에서 대규모 증설에 나선다는 소식에 급등하며 상한가를 나타내고 있다. 회사는 이날 베트남과 경기도 안산 본사에 200억원 규모 생산시설 증설에 나선다고 밝혔다. 베트남에서는 무선충전용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물량 증가에 대비해 시설을 투자할 계획이다. 본사는 듀얼카메라 채택증가에 따른 카메라모듈 수요 증가 등 경연성인쇄회로기판(RFPBC) 생산에 대응한다는 전략이다.

보령메디앙스, 文 대통령 中 방문 소식에 상한가

보령메디앙스(014100)가 산아제한 정책 폐기로 급성장하고 있는 중국에 문재인 대통령이 방문한다는 소식이 접해지면서 급등했다. 이는 중국의 산아제한 정책 폐기로 시장 확대가 기대되는 데다 내달 문 대통령의 방중으로 한중 관계가 더 개선될 것으로 보여서다. 보령메디앙스는 중국 현지 유통 판매 파트너사와 함께 사업을 진행 중이다.

2017년 11월 23일 (목) 주식시황 정리

뉴욕 증시는 추수감사절 휴일을 앞두고 혼조세로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유로화 강세에 혼조세로 마감하였습니다. 중국 증시는 전날 중국 당국의 온라인 대출 규제 여파로 3% 가까이 급락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국내 증시는 코스피가 사흘 만에 하락했으며, 코스닥은 하루 만에 반등에 성공하며 연중 최고치를 재차 경신하였습니다. 12월 금리인상 가능성을 신호한 연방준비제도의 11월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회의록 공개 이후 다우존스산업평균지수와 S&P500지수는 하락했지만 나스닥종합지수는 소폭 상승하며 사상 최고가를 이어갔습니다. 기술주 중심의 나스닥종합지수는 전일대비 4.88포인트(0.1%) 상승한 6867.36으로 종가 기준 사상 최고가를 갈아치웠습니다. 연준은 이날 공개한 11월..

오늘의 시황 2017.11.23

두산밥캣, 4분기 가동률 정상화...실적 개선 가속화

두산밥캣(241560)에 대해 4분기에는 가동률이 정상화되면서 실적개선이 가속화될 전망이다. 두산밥캣의 생산프로세스가 향상되면서 문제점으로 지적되어 왔던 생산차질이 해소될 것이며 시장수요는 여전히 견조한 가운데 딜러들의 재고 수준도 매우 낮은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구보타를 중심으로 프로모션이 강력하게 진행되고 있는 점은 부담요인이지만 비용요인의 선반영으로 실적에 미치는 영향은 제한적으로 평가됐다. 두산밥캣의 4분기 매출액은 1조1200억원, 영업이익은 1307억원으로 전분기대비 각각 11.0%, 29.3% 증가할 것으로 예상됐다. 향후 실적을 가늠할 수 있는 관련지표들도 양호한 것으로 보인다. 신규주택 건설은 지속되고 있으며(Single-family units +6%증가 예상, 주택가격 지수 상승 등),..

파수닷컴, 시큐어코딩 진단컨설팅 매출 50% 이상 증가

파수닷컴(150900)은 시큐어코딩 진단서비스 및 컨설팅 매출이 최근 3년간 해마다 50% 이상 증가하고 있다. 최근 소프트웨어 취약점을 통한 해킹 위협이 급증하면서 시큐어코딩 진단도구에 대한 관심과 도입 니즈가 급증하고 있다. 특히 전 세계적으로 IoT 기술이 다양한 산업 분야에 확대 적용되면서, IoT 디바이스에 임베디드된 소프트웨어와 IoT 디바이스와 연계되는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보안성 확보를 위한 시큐어코딩 진단서비스 및 컨설팅 수요 또한 늘어나고 있다. 파수닷컴은 소스코드 분석도구인 스패로우를 이용해 행안부 SW 개발보안 가이드 47개 유형, OWASP 10대 취약점 등 다양한 국내 컴플라이언스 및 국제 표준가이드를 기준으로 시스템에 대한 취약점을 진단하고, 이행점검 시행 후 최종 조치 완료 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