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7/12 339

영국 가상화폐 거래소 직원, 납치됐다 비트코인으로 몸값 내고 풀려나

영국의 가상화폐 거래소 '엑스모'(EXMO)의 직원이 우크라이나에서 괴한들에 납치됐다가 비트코인으로 거액의 몸값을 내고 풀려났다고 영국 BBC 방송과 로이터 통신이 29일(현지시간) 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러시아의 블록체인 전문가로 유명한 엑스모의 수석분석가 파벨 레르네르(40)는 지난 26일 우크라이나 키예프에 있는 자신의 사무실을 나서다가 봉변을 당했다. 총을 들고 얼굴을 가린 6명의 괴한이 그를 붙잡아 대기 중이던 검은색 미니버스에 던져넣은 것이다. 납치범들은 사흘 만인 이날 한 고속도로에서 그를 풀어주고 달아났다. 엑스모는 성명을 내 "현재 그는 안전하며 신체적 상해를 입지 않았다"면서도 "커다란 정신적 충격을 받은 상태여서 며칠 뒤에 공식 입장을 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레르네르는 10..

마리화나株, 오성엘에스티와 에이씨티 급등

마리화나 사업에 진출한 오성엘에스티(052420)와 에이씨티(138360)의 주가가 급등세다. 기존에 마리화나 사업을 추진했던 뉴프라이드의 최대주주가 주식을 전량 매각하면서 시장의 관심이 두 회사로 옮겨가는 분위기다. 이날 상승세는 뉴프라이드의 최대주주인 SRV엔터프라이즈가 보유 중이던 주식 358만여주(5.81%)를 전량 장내 매각한 사실이 알려지면서, 시장의 관심이 오성엘에스티와 에이씨티로 바뀌는 것으로 분석된다. 뉴프라이드, 오성엘에스티, 에이씨티는 모두 마리화나 사업을 하는 공통점을 갖고 있다. 뉴프라이드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로스앤젤레스(LA)에서 제1호 대마초 판매점을 오픈했고, 마리화나 상품의 약용 성분을 연구해 제약 바이오 사업을 추진한다고 밝혀 최근 주가가 크게 상승했었다. 오성엘에스티와 ..

테고사이언스, 주름개선 세포치료제 식약처 허가

세포치료제 개발기업 테고사이언스(191420)가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자기유래 주름개선세포치료제 품목허가를 받았다. 보톡스나 필러처럼 눈 밑 주름을 개선하는 역할을 한다. 테고사이언스는 '로스미르(ROSMIR®)'로 식약처 판매허가를 받았고, 국내뿐 아니라 세계에서도 가장 많은 수의 허가된 세포치료제를 보유하게 되었다고 28일 밝혔다. 전세화 테고사이언스 대표는 로스미르는 임상 시험에서 단 1회 투여만으로도 76%의 환자가 우수한 주름 개선 효과를 봤다며 자신의 세포에서 만든 제품이기 때문에 보톡스나 필러와 달리 면역 거부 반응 및 부작용도 전혀 없으며 주름도 훨씬 자연스럽게 개선된다고 말했다. 삼성경제연구소에 따르면 보톡스와 필러 등 안면 피부미용 국내 시장은 연평균 10%씩 성장해 2020년에는 28..

2017년 12월 28일 (목)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연말 연휴 거래량이 감소한 소폭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영국 증시가 상품주의 상승에 사상 최고가를 기록하며 상승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대형주의 강세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 증시는 올해 마지막 거래일에 양시장 모두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미 증시는 연말 연휴를 앞두고 관망세가 짙어진 가운데 소폭 상승세로 장을 마감했습니다. 연말을 앞두고 거래량이 크게 감소한 가운데 지수는 좁은 폭에서 등락을 거듭했습니다. 전일 큰 폭으로 하락했던 애플이 반등에 성공하면서 기술주들이 대체로 양호한 모습을 보였습니다. 전기차 업체인 테슬라 주가는 키뱅크가 4분기 ‘모델3’ 판매 전망치를 하향 조정해 1.8% 하락했습니다. 키뱅크 애널리스트들은 테슬라가 다음 주..

오늘의 시황 2017.12.28

브이원텍, 2차전지 검사장비로 사업영역 확대

브이원텍(251630)이 2차전지 검사 장비로 사업영역을 확대한다. 브이원텍의 2018년 이후 실적 성장은 2차전지 검사장비 매출이 견인할 전망이며 디스플레이 머신비전 장비 기술을 기반으로 지난 10월 92억원, 11월 119억원 등 총 211억원의 2차전지 검사장비 수주가 확정됐다. 또 갤럭시노트 7에 이어 아이폰8의 배터리 폭발 사고가 발생한 이후 처음으로 도입되는 2차전지 검사장비는 배터리 제조공정 수율 향상 및 안전성을 제고할 것이며 향후 스마트폰에 사용되는 소형 2차전지 배터리뿐 아니라 전기차 등에 사용되는 중대형 배터리 제조공정에도 확대 적용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2018년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대비 각각 81%, 86% 증가한 711억원, 295억원을 예상했다. 2017년 3분기 기준 수..

뉴프라이드, 최대주주 SRV엔터프라이즈가 보유지분 전량 처분

미국에서 합법 대마초 재배 및 판매 사업을 추진 중인 뉴프라이드는 최대주주 SRV엔터프라이즈(이하 SRV)가 보유지분 전량을 처분했다고 28일 밝혔다. SRV는 이달 11일부터 14일까지 보유 중이던 주식 358만여 주를 시장에서 처분했다. 지분율로는 5.81%에 해당된다. SRV는 지난해 7월 유상증자를 통해 뉴프라이드 지분을 확보했다. 이번 SRV 측의 보유지분 전량 처분으로 지난 15일 공시 기준 뉴프라이드의 현 최대주주는 총 342만284주(4.51%)를 보유한 골든키자산운용 주식회사로 변경됐다. 다만 콜든키자산운용 주식회사의 경우 경영참여가 아닌 단순투자를 목적으로 지분을 보유 중이다. 뉴프라이드 존리(John LEE) 대표이사는 지난 26일 SRV 측에 지분변동과 관련한 공문을 공식 발송했지만..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