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2/02 19

디젠스, '文 대통령' 새만금 사업 개발 속도 높이겠다 약속

문재인 대통령이 새만금 사업의 관련 법령을 조속히 개정해 전담공사를 설립하고, 공공 주도 매립으로 개발사업의 속도를 높이겠다고 약속했다는 소식에 디젠스(113810)가 상한가를 기록했다. 문 대통령은 정부 세종컨벤션센터에서 열린 ‘문재인정부 국가균형발전 비전 선포식’에서 분권과 포용, 혁신의 가치를 기반으로 지역이 주체가 되어 균형발전을 이끌도록 노무현 정부보다 더 강력하게 국가균형발전을 추진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대통령 직속 지역발전위원회는 노무현정부가 국가분형발전에서 추진했던 ‘혁신도시’ 시즌 2 정책을 추진하기로 했다. 세종시와 전라북도 새만금은 혁신성장 거점으로 육성한다. ---------------------------------------------------------------------..

2018년 2월 2일 (금)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美 장기 국채금리 상승 속 혼조세로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글로벌 채권수익률의 지속적인 상승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닷새 만에 반등하며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 증시는 美 장기 국채금리 상승과 글로벌 증시의 약세 영향으로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전일 연방준비제도(Fed)가 기준금리를 동결했지만, 인플레이션 기대가 개선되면서 3월 기준금리 인상 가능성이 커진 가운데 채권 금리가 다시 상승세를 나타냈습니다. 美 국채 10년물 수익률은 2.79% 수준에서 거래됐으며, 장기물인 30년물 국채 수익률은 지난해 5월 이후 처음으로 3% 수준을 기록했습니다. 美 증시 장 마감 후 애플과 알파벳, 아마존의 실적 발표가 예정된 가운데 미국 장기 국채 금리가 상승세를..

오늘의 시황 2018.02.02

캔서롭, 글로벌 시장 진출 성과 본격화 전망

캔서롭(180400)이 글로벌 시장 진출에 따른 성과가 본격화될 전망이다. 캔서롭은 중국 현지업체인 TIB와 중국 내 DNA 칩 공급과 관련된 MOU를 체결하고 지난 2016년에는 공급 기본계약, 판매대리점 및 제품 수입등록 위탁계약을 맺은 바 있다. 또 일본은 G DNA 칩 검사서비스 협약을 체결하고 시장 진입을 시작했다. 미국은 M.C.L과 기술제휴를 맺었으며 G DNA 칩 검사서비스를 중심으로 사업을 전개할 전망이다. 이외에도 대만, 태국, 베트남 등지에서 서비스를 준비 중이다. 정책 모멘텀도 돋보인다. 지난 2015년 9월 보건복지부는 체외수정 시술에 관한 의학적 기준 가이드라인을 개정했다. 이식할 수 있는 배아수가 제한되면서 정상적인 유전자를 지닌 배아를 선별하기 위한 착상전 유전자 선별검사에 ..

동국제강, 4분기 실적 부진...올해 개선 전망

동국제강(001230)에 대해 지난해 4분기 실적은 예상보다 부진했지만 올해 후판과 철근 부문에서 이익이 개선될 것이다. 동국제강은 지난해 연결 기준 594억원의 영업이익을 기록했으며 추정치를 20.8% 가량 하회했다. 냉연 사업 부문의 롤마진 축소 때문이며 이로 인해 200억원의 이익이 감소했을 것으로 추정했다. 브라질 CSP제철소로 인해 발생한 손실로 동국제강은 지난해 4분기 47억원의 당기순손실을 기록했다. 헤알화가 약세를 보인 탓이다. 이에 더해 중국 법인을 청산하면서 일시적인 비용도 증가했다. 그러나 올해 영업이익은 지난해보다 12% 정도 개선될 것이라고 전망했다. 철근과 후판 사업의 개선을 점치기 때문이다. 철근은 1분기 건설사향 판매 기준 가격을 3만원 인상했는데, 철스크랩 가격이 지속 상승..

유티아이, 듀얼카메라 확대 수혜 기대

유티아이(179900)가 듀얼카메라 확대에 따른 수혜가 기대된다. 지난해 10월 상장한 유티아이는 스마트폰 카메라 윈도우 커버 글라스 전문 생산기업이다. 카메라 윈도우 커버 글라스는 외부 충격으로부터 카메라 렌즈를 보호하고 이물질 침투나 지문 등이 렌즈에 직접 닿지 않도록 하는 카메라 부품이다. 평균판매단가(ASP)가 높은 패턴타입의 커버글라스가 삼성전자 중저가형 스마트폰 모델로 확대 적용되면서 지난해 매출액이 30% 이상 성장할 수 있었다. 올해는 듀얼카메라를 채택하는 신규 모델 출시가 이어지면서 또 한 번의 매출 성장이 기대된다. 오는 26일부터 스페인에서 개최되는 MWC를 통해 삼성전자 플래그쉽 모델인 갤럭시 S9 및 S9+가 공개될 예정이며 특히 갤럭시 S9+에는 듀얼카메라가 탑재되는데 물리적으로..

하나머티리얼즈, 올해 증설 효과와 신사업 추진으로 성장세 지속

하나머티리얼즈(166090)가 올해 증설 효과와 신사업 추진으로 실적 성장세를 지속할 전망이다. 하나머티리얼즈는 지난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67.9% 성장한 1029억원, 영업이익은 111.4% 늘어난 235억원을 기록했다. 3분기부터 견조한 실적을 이어오고 있다고 평가했다. 하나머티리얼즈는 지난해 약 250억원을 공장 증설에 투자했다. 향후 반도체 전방산업에서 DRAM 공정 미세화가 이뤄지면서 전극, 링 부문에서 발생할 수요 증가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신규사업도 긍정적이다. 지난해 약 100억원을 투자해 실리콘 카바이드 방식의 링을 개발 완료했다. 올해 하반기부터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할 예정이다. 특수가스 부문도 적자폭을 줄이고 있다. 지난 2015년 하나마이크론의 자회사인 이노메이트를 영업양수해 사업을..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