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2/13 15

2018년 2월 13일 (화)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인프라 투자 계획 발표 속 1% 넘게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美 증시 상승에 동반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중국 증시는 이틀 연속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 증시는 코스피가 외국인 매수에 이틀 연속 상승 마감했으며, 코스닥은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주요 경제지표 발표가 없는 가운데 투자자들은 오는 14일 공개되는 미국의 소비자물가지수(CPI) 지표를 기다리며 일부 저가 매수에 나섰습니다. 시장에서는 지난주 큰 폭의 조정 장세 이후 반등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지만, 아직 변동성은 남아있다며 다시 매도세가 나타날 수도 있다고 분석했습니다. 그동안 증시는 국채 금리가 낮은 수준을 유지했던 덕분에 다른 자산 대비 투자 매력이 높은 자산군으로 꼽혔습니다. 그러나 최근 국..

오늘의 시황 2018.02.13

코나아이, 코나카드 출시로 플랫폼 성장 동력 확보

코나아이(052400)가 올해 신규 사업인 코나카드에서 본격적인 매출이 발생하면서 제조업체에서 플랫폼업체로 변신할 전망이다. 코나아이는 신규사업으로 EMV(국제결제표준) 기반의 선불형 IC카드 플랫폼인 코나카드를 출시해 BC카드와 매입대행 계약을 체결했다. 코나카드는 전국 IC카드 결제 가맹점에서 사용 가능하며, 실물카드외 다양한 모바일 결제 방식을 적용함으로써 범용성을 확보했다. 코나아이가 직접 발행하는 B2C형 코나카드는 앱을 기반으로 소비자가 등록된 은행계좌로 충전해 사용하는 선불형 카드로 신용카드처럼 사용 가능하다. 코나아이는 결제대금의 1%를 수수료 매출로 인식한다. 코나아이는 차별화된 편의성을 바탕으로 국내 체크카드 결제 시장을 대체하는 것이 목표다. 이를위해 1분기부터 본격적으로 TV광고 등..

SK케미칼, 사노피 대상 인플루엔자 백신 생산 기술 수출

SK케미칼(285130)이 글로벌 사업 파트너인 사노피 파스퇴르를 대상으로 인플루엔자 백신 생산 기술을 수출했다. SK케미칼이 전날 사노피 파스퇴르를 대상으로 1억5500만 달러 규모의 세포배양방식 고효율 인플루엔자 백신 생산 기술 수출 계약 공시를 체결했다. 계약금이 1500만달러, 마일스톤 2000만달러, 단계별 마일스톤 1억2000만달러, 로열티 10% 이하 등이 향후 계약 구조라고 설명했다. 이번 계약은 SK케미칼 측에서 기술을 제공하고 사노피 파스퇴르가 미국 및 유럽 독점사용권을 보유한다. 사노피 파스퇴르는 과거 세계 최대 계절독감백신 공급자지만 유정란 방식 계절독감백신 생산만 해오다가 최근 들어 인수합병 및 기술 사용 계약 등으로 유전자 세포 조합 방식의 백신으로 영역을 확대하기 시작했다. 먼..

스튜디오드래곤, 1분기 사상 최대 실적 경신 가능성 높다

스튜디오드래곤(253450)에 대해 1분기는 제작 편수와 시청률 증가, 넷플릭스 판매 수익으로 사상 최대 실적 가능성이 높다. 스튜디오드래곤의 1분기는 제작 편수는 6편으로 전 분기(4~5편) 대비 30% 이상 외형이 확대됐다. 또한 수익성에 영향을 미치는 시청률도 전 라인업이 5% 전후로 전 분기에 비해 크게 개선됐다. 스튜디오드래곤의 당분기 라인업 3분의 1 이상이 넷플릭스에 판매된 것으로 추정된다. 이에 대한 매출인식이 상당분 1분기 반영될 전망이라고 분석했다. 또한 스튜디오드래곤의 1분기 매출과 영업이익을 전 분기 대비 각각 27.4%, 446% 오른 916억원, 191억원으로 예상했다. 이번 분기는 사상 최대 실적을 경신할 것이다. -----------------------------------..

제닉, 마스크팩 수요확대로 실적개선 예상

제닉(123330)에 대해 올해 하이드로겔 마스크팩 수요 확대로 실적개선이 예상된다. 4분기 국내 사업은 회복추세지만 증설된 중국 제 2공장의 초기 낮은 가동률과 강화된 회계 기준 적용으로 수익성 측면에서 다소 부진했다. 2018년은 국내외 외형이 급증하는 구간으로 외형 확대에 따라 이익체력 회복이 동반될 것으로 판단했다. 제닉은 2017년 사드 영향으로 국내와 중국 공장의 가동률이 급감하고 동시에 중국 2공장 증설이 맞물리며 79억원의 영업적자를 기록했다. 같은 기간 경영진 변경으로 마스크팩 브랜드 사업과 ODM 사업의 쇄신을 통해 내부 시스템 구축에 노력했다. 자사 브랜드 리뉴얼, 글로벌 고객사 대표 하이엔드 브랜드의 하이드로겔 수주 확보, 중국 제 2 신공장 주요 고객사군의 오딧 확보 등의 성과가 ..

SKC코오롱PI, 생산능력 증대로 실적호조 가시화

SKC코오롱PI(178920)에 대해 올해부터 판가 인상 속에 생산능력 증대로 실적호전이 가시화될 뿐만 아니라 플렉시블 디스플레이 시장 등 신규 용도의 확대로 성장성이 부각될 수 있다. 올해 SKC코오롱PI 실적은 연결기준 매출액 2566억원(전년대비 18.6% 증가), 영업이익 660억원(전년대비 24.5% 증가)으로 성장세를 이어 나갈 것으로 전망했다. 올해부터 모든 종류의 PI 필름 판매가격을 평균 10% 인상하는 것과 더불어 설비 개선 투자로 인한 생산능력 증대, 플렉시블 디스플레이시장 등 신규 용도의 확대 등이 실적 성장을 이끌 것으로 분석했다. 특히 생산능력의 경우 지난해 10월에 총 1200억원을 투자해 연간 600톤 규모의 신규 생산라인 2개 호기를 순차적으로 증설한다. 또 지난달 24일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