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2/15 7

남북경협주, 文 대통령 방북 논의 시장 관심 부상

설 연휴와 이후 문재인 대통령의 방북 논의가 시장의 관심사로 부상할 전망이다. 북한의 대통령 초청에 대해 아직 구체적으로 정해진 것은 없고 정부도 신중한 자세지만, 평창 동계올림픽을 계기로 화해 분위기가 조성되고 있는 것은 분명하다. 이에 따라 남북 관계개선이 이뤄질 경우 수혜를 입을 수 있는 기업을 주목할 필요가 있다는 지적이 일각에서 나온다. 대통령의 방북까지 진도가 나갈 수 있는지는 지켜봐야 하나, 성사가 된다면 남북 관련주의 동반 강세가 진행될 전망이다. 대표적 기업으로는 현대상선과 현대엘리베이터, 에머슨퍼시픽, 남해화학 등이 있다. 현대상선과 현대엘리베이터는 과거 금강산 관광과 관련한 핵심기업이다. 2002년 금강산관광특구 개발을 계기로 사업을 펼쳤으나 2008년 7월 관광객이 피살 되는 사건이..

쏠리드, 지난해 영업익 190억원...흑자전환

쏠리드(050890)는 지난해 연결 기준 영업이익이 190억원으로 전년에 대비해 흑자전환했다고 14일 공시했다. 매출액은 2590억원으로 전년 대비 11.2% 감소했다. 당기순손실은 167억원으로 집계돼 전년 대비 76.7% 줄었다. 회사 측은 손익구조 변동 원인에 대해 쏠리드는 지난해 10월 팬택의 지분을 전량 매각해 지배력을 상실해서 팬택의 손익은 연결손익계산서의 세후중단영업손실(271억원)로 반영됐으며, 연결 기준 영업이익 및 법인세비용 차감전 계속사업이익은 흑자전환됐다고 설명했다. ----------------------------------------------------------------------------------------------------------------------"블루오..

대원미디어, 파워레인저 RPG 모바일 출시 기대

대원미디어(048910)가 유명 원작을 바탕으로 한 모바일 ‘파워레인저’ 역할수행게임(RPG)을 출시한다는 소식에 강세다. 라이선스 사업 본격 다각화에 따른 실적 개선 기대감이 반영되는 것으로 풀이된다. 회사는 ‘파워레인저 RPG(가칭)’를 공동 개발하는 무브게임즈가 국내·글로벌 출시를 위해 넥슨과 글로벌 퍼블리싱 계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밝혔다. ‘파워레인저’ 시리즈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이 게임은 레인저 용사들이 ‘메가조드’를 소환해 지구 방위 임무를 수행하는 수집형 RPG로 개발 중이다. 넥슨은 ‘파워레인저 RPG’를 국내와 북남미, 유럽을 포함한 세계 100여개국(일본, 중국 등 제외) 글로벌 마켓에 연내 안드로이드 OS, iOS 버전으로 출시할 예정이다. --------------------..

라이트론, 메타비스타 주식 15.7만주 취득 결정

라이트론(069540)은 신재생에너지·액체수소전문기업인 메타비스타의 주식 15만7000주를 약 50억원에 취득키로 결정했다고 14일 공시했다. 이 금액은 자기자본 대비 12.1%에 해당하는 규모다. 회사 측은 취득목적을 경영참여와 사업다각화라고 밝혔다. 라이트론은 또 이날 주식 취득자금을 마련하기 위해 50억원 규모의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전환사채 발행을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표면이자율은 1%, 만기이자율은 5%다.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대한해운, 올해 SM상선 연결제외 효과 기대

대한해운(005880)이 지난해 4분기 영업이익이 감소했지만, 운임이 급락한 SM상선이 대한해운 연결기준에서 빠져나가면서 앞으로 실적이 늘어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SM상선의 지난해 4분기 누적 영업적자율이 30%대까지 확대된 것으로 추정되는데 이는 아시아에서 출발해 미주로 도착하는 운임이 급락한 것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반면 대한해운과 대한상선과 같은 벌크 법인은 매출액이 늘어난 것으로 보인다. 올해 대한해운은 SM상선이 우방건설에 합병돼 연결 실적에서 제외되는 효과를 톡톡히 볼 것이며 매출액은 정기선사업 매출 제거로 인해서 지난해보다 18.9% 감소한 1조266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보이지만, 영업이익은 69.4% 늘어난 1711억원을 기록할 것으로 예상했다. --------------..

씨트리, 치매 치료제 매출 급증...치매 개량신약 개발 기대감

씨트리(047920)가 치매 치료 시장점유율 확대로 올 한 해 실적 턴어라운드를 자신했다. 펩타이드 전문기업 씨트리는 지난해 치매 치료제인 엑셀씨의 매출액이 30억원대를 돌파해 전년 대비 10배 이상 늘어났다고 밝혔다. 씨트리는 올해도 엑셀씨 부문에서 50% 이상의 매출 성장을 기대하고 있다. 회사 관계자는 씨트리의 퇴행성 질환에 대한 지속적인 연구개발 투자와 유통 구조 혁신에 따라 지난 2016년 첫선을 보인 엑셀씨의 시장점유율이 대폭 늘어났으며, 특히 최근 문재인 정부가 내세우고 있는 치매치료 국가책임제에 따라 의약 및 관련 연구개발의 활성화로 시장 규모가 커질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씨트리는 엑셀씨 외의 다른 치매 치료제 개발에도 적극적으로 나서고 있다. 씨트리 연구진은 기존 치매 치료제에..

에스티큐브, 면역 항암 항제물질 기대감에 이틀 연속 상한가

에스티큐브(052020)가 난치암 치료에 효과를 보이는 면역 항암 항체물질을 개발 중이라는 소식에 급등세를 나타내고 있다. 새로운 치료제가 출시되거나 기술 수출할 경우 실적이 크게 개선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에스티큐브는 지난 13일 암 연구 학술지를 통해 면역관문억제 단백질 PD-L1에서 당화 기능을 밝혀내 새로운 개념의 PD-L1 항체 개발과 효능을 검증한 연구결과를 게재했다고 밝혔다. 예후가 좋지 않은 난치성 암 PD-L1 단백질에서 당화가 일어나는 점을 주목하고 PD-L1의 당화부분에 결합하는 항체를 개발해 항암치료 효과가 증대된다는 점을 확인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회사가 개발한 항체는 PD-L1 당화를 기준으로 바이오마커를 설정해 독성이 적고 치료효과가 크게 향상될 수 있..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