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2/19 31

네오위즈, 모바일 신작 '뮤즈메이커' 사전예약 진행

네오위즈(095660))가 리듬액션 모바일게임 ‘뮤즈메이커’(개발사 트웰브모먼츠)의 정식 론칭을 앞두고 사전예약을 진행한다. 사전예약은 금일(19일)부터 3월 6일까지 진행되며 안드로이드와 IOS 이용자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3월 7일 정식 론칭에 돌입하는 뮤즈메이커는 터치앤드래그(TOUCH & DRAG) 방식과 톡톡 터지는 버블로 리듬액션의 경쾌함은 물론 그래픽의 귀여움까지 더했다. 여기에 400 여종에 달하는 헤어, 의상, 신발 및 각종 액세서리를 활용해 자신의 캐릭터를 꾸밀 수 있는 스타일링 콘텐츠도 강점이다. 네오위즈는 DJ MAX 및 탭소닉 시리즈의 인기 음원은 물론 2002년 출시된 O2Jam의 오리지널 음원도 포함해 약 180여 곡이 수록될 예정이다. 이브, 타이라, 듀크래빗, 릭과 ..

에이씨티, 흑자전환에 바이오 사업 검토에 급등

화장품 원료기업 에이씨티(138360)가 2017년 흑자전환에 성공하고 바이오 사업 등을 검토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이날 상승세는 에이씨티가 지난해 흑자전환과 함께 신규 사업에 대한 청사진을 제시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에이씨티는 2017년 연결기준 영업이익이 약3억 7000만원으로 전년대비 흑자전환했다고 밝혔다.매출액은 약 240억 5200만원으로 같은 기간 4.07% 감소했다. 에이씨티 관계자는 올해 중국 화장품 수출이 다시 늘어나게 되면 실적도 정상화될 것이며 화장품 브랜드 사업 매각으로 다시 원료 부문에서 안정적인 이익 달성이 가능하다고 말했다. 관계자는 바이오사업, 고기능성 원재료 사업 등을 검토하고 있으며 중국향 원료 수출도 꾸준히 논의 중으로 올해 실적 신장에 긍정적 영향이 기대된다고 덧붙..

미투온, 가상현실 게임 시장 확대 수혜

미투온(201490)이 가상현실(VR) 게임 시장이 커지면서 수혜를 볼 것이라는 분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오큘러스 고(Go)출시와 함께 VR 게임이 성장할 것이며 오큘러스 고는 스마트폰을 부착하지 않는 운영체계이기 때문에 사용자 확장성 측면에서 가능성 크다고 분석했다. 미투온이 최초의 VR카지노 게임을 선보이면서 시장 선점효과를 누릴 것이며 현 주가는 지난달 말 고점 대비 20% 이상 하락한 국면으로 연초부터 반영한 VR게임 출시 기대감은 대부분 반납했다.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

신라젠, '펙사벡' 암 공격력 향상 역할 연구 결과

신라젠(215600)이 바이러스 항암 치료제인 ‘펙사백’이 면역 체계를 공격해 암 공격력을 향상시키는 역할을 한다는 연구결과에 상승했다. 전날 관련업계에 따르면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프란시스코 대학(UCSF) 소속의 도날드 맥도날드(Donald McDonald) 의과학박사 연구팀은 췌장암에 걸린 쥐를 대상으로 한 연구에서 이 같은 사실을 확인했다. 연구팀은 UCSF 홈페이지 뉴스란에 연구 결과를 공개한 것으로 알려졌다. 맥도날드 박사는 펙사벡 동물임상에서 정상 세포의 5%가 유전자 조작 우두바이러스(펙사벡)에 감염되지만 바이러스에 감염돼 죽은 종양 세포 수는 이보다 10배 많았다고 했다. 신라젠은 맥도날드 박사팀과 펙사벡을 기반으로 다양한 병용 약물 전임상 실험을 지원하는 협약을 맺었다. 현재 펙사벡을 우..

하이비젼시스템, 검사장비 영역 확대...올해도 성장 지속

하이비젼시스템(126700)에 대해 카메라 검사에서 모듈 검사장비로 영역을 확대했다며 올해도 성장을 지속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지난 8일 발표한 4분기 잠정실적(연결기준)은 매출 612억원, 영업이익 120억원으로 시장 컨센서스(매출액 448억원, 영업이익 63억원)를 크게 상회하며 어닝서프라이즈를 시현했다. 매출액 증가 요인은 북미 주요고객사의 3D센싱모듈 기능을 구현하기 위한 검사장비 등을 포함한 자동화 검사장비의 매출이 4분기에 크게 증가했기 때문이며 영업이익이 크게 증가한 것은 매출액 증가 대비 인력중심의 고정비용 감소효과와 수익성이 좋은 신규장비 비중이 증가하면서 매출원가율이 하락했기 때문이다. 올해도 실적 성장이 지속될 것이라는 전망이다. 북미 A사의 3D센싱모듈 채택이 지난해 전략폰 1개 기..

세화아이엠씨, 경영진 교체 소식에 급등

타이어금형 전문업체인 세화아이엠씨(145210)가 경영진이 금융투자업자로 교체된다는 소식에 급등세를 보였다. 세화아이엠씨는 이날 오전 8시 본사에서 임시주총을 열어 정관 변경과 이사 선임, 감사 선임 안건을 처리하고 있다. 정관 변경을 통해 사업영역을 기존의 타이어 기계류 제조 등에서 의약품 연구개발, 의료기기 연구, 동물의약품 연구개발 등 바이오 분야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여기에 4명의 새로운 이사 후보와 감사 후보 1명도 추천했다. 새 이사진과 감사는 최근 최대주주의 지분을 인수한 측에서 선임한 것으로 알려졌다. 앞서 세화아이엠씨는 지난 1월 금융투자기업인 ㈜얼라이컴퍼니, 파인투자조합, 알라딘투자조합에 최대주주의 주식과 경영권 양수도 계약을 체결했다. 세화아이엠씨의 최대주주인 유동환 부회장, 특수관계..

일진복합소재, 평창 올림픽 기간 수소전기버스에 연료탱크 독점 공급

일진복합소재는 평창 동계올림픽 기간에 운행하는 3세대 수소전기버스에 수소연료탱크를 공급하고 있다고 19일 밝혔다. 수소전기버스 1대에는 일진복합소재의 수소연료탱크 6개를 탑재하며 총 25㎏의 수소 연료를 저장할 수 있다. 수소전기버스는 배기가스를 내뿜지 않고 물이나 수증기만 배출해 친환경 교통수단으로 평가받고 있다. 현대자동차(005380) 연구 결과에 따르면 서울시에서 운행 중인 시내버스 6951대를 모두 수소전기버스로 교체할 경우 53만명이 1년 동안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다. 또 수소전기버스가 연간 8만6000㎞를 주행할 경우 41만8218㎏의 공기 정화가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이는 성인 76명이 1년간 깨끗한 공기를 마실 수 있는 양이다. 일진복합소재는 일진다이아(081000)몬드의 자회사..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