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3/02 14

중앙오션, 트램법 통과로 7.2조 시장열려...핵심 전동기 수혜

국내에서도 노면전차(트램) 설치를 허용하는 법안이 국회를 통과했다는 소식에 중앙오션(054180)이 강세다. 관련업계에 따르면 새로운 교통수단인 트램의 도로 통행을 가능하도록 한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지난달 28일 국회 본회의를 통과했다. 개정안은 트램에 대한 정의를 비롯해 신호·표지·교차로 통행 우선순위 및 속도 등 트램 운행의 법적 근거를 담고 있다. 국토교통부는 시행령을 마련해 6개월 내 시행에 나설 예정이다. 도시철도법과 철도안전법이 각각 2016년과 2017년에 개정된 가운데 1년 넘게 보류된 도로교통법 개정안이 이번에 통과했다. 트램 도입을 위한 제도적 기반이 마련됐다. 현재 대전시, 수원시, 화성시 등 최소 5개 이상의 지방자치단체가 트램 도입을 추진 중이며 업계에서는 향후 5년간 국내 트램시..

대한광통신, 유증 글로벌 광섬유 미래성장동력 마련

대한광통신(010170)에 대해 유상증자로 인해 주주가치의 희석은 불가피하겠지만 광섬유 생산 설비 개선 등 실적 개선 가능성이 높아졌다. 이번 유상 증자를 통해 추가적인 설비 개선 및 고도화 작업에 나선다는 것은 현장에서 체감하는 글로벌 광섬유 수요가 예상보다 더 큰 것으로 해석된다. 이번 설비 투자는 미래성장동력 마련을 위한 사전 포석으로 풀이했다. 특수 광섬유는 향후 기업성장을 이끌어 갈 미래 먹거리로 분류된다. 이에 대한 사전 투자가 이뤄지는 것으로 판단된다. 오는 5월 구(舊)주주 청약을 거쳐 6월 상장되는 신주는 증자 전 발행 주식 약 6000 만주의 약 23%에 해당되는 수량으로 신주 상장 이후 기존 주주가치의 희석은 불가피할 것으로 예상했다. 다만 안정적인 장기공급계약 토대 위에 설비 개선 ..

펄어비스, 검은사막 모바일 흥행에 급등

펄어비스(263750)가 모바일 대규모다중온라인역할수행게임(MMORPG) '검은사막 모바일' 흥행에 힘입어 급등했다. 펄어비스는 전날 기준 검은사막 모바일이 구글 플레이 스토어와 애플 앱 스토어의 인기차트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출시 전날까지 사전예약고객이 500만명에 이르렀으며, 출시 첫날인 지난달 28일 5시간 만에 100만 다운로드를 돌파했다. 그러나 펄어비스는 검은사막 모바일 출시 첫날 게임 접속 문제 등 다양한 오류로 진통을 겪었다. 검은사막 모바일은 펄어비스가 개발해 12개 언어로 150여개국에서 서비스 중인 원작 PC 온라인 게임 '검은사막'의 지적재산권(IP)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모바일 게임이다. ----------------------------------------..

오리엔트정공, 작년 흑자전환 소식에 52주 신고가

오리엔트정공(065500)이 지난해 호실적 소식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장중 1,380원까지 오르며 52주 신고가를 경신했다. 회사는 전거래일인 지난달 28일 장 종료 후 연결 기준 작년 영업이익 14억원으로 전년대비 흑자전환했다고 공시했다. 당기순손실은 62억원에서 24억원으로 적자폭을 줄였다. 회사는 매출이 971억원으로 전년대비 36.7% 증가하면서 손익구조가 변동됐다고 전했다.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필룩스, 바이오 사업 진출 기대감...4거래일 연속 상한가

필룩스(033180)가 바이오 시장에 새롭게 진출한다는 소식에 4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했다. 2일 코스피시장에서 필룩스는 가격제한폭(29.47%)까지 오른 1만850원에 거래를 마쳤다. 지난 26일 이후 4거래일 연속 상한가를 기록한 것이다. 지난 23일부터 본격 상승흐름을 탄 필룩스는 일주일새 약 184% 급등했다. 필룩스의 주가가 이처럼 단기간 내 급등한 것은 바이오 사업 진출로 인한 사업다각화 기대감이 반영된 까닭으로 풀이된다. 필룩스는 오는 23일 정기주주총회를 열고 '의약품 제조 및 판매업', '의약 연구개발업 및 자문업' 등을 사업목적에 새롭게 추가할 예정이다. 필룩스는 바이오 사업 진출을 위한 자본 조달 작업에도 추진한다. 필룩스는 미국의 바이오기업인 코아젠투스를 대상으로 378억원 규모..

2018년 3월 2일 (금)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 발언에 무역전쟁 우려가 부각되면서 하락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기업 실적 부진과 미국 증시 약세에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중국 증시는 하락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급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 증시는 미국발 무역전쟁 우려에 투자 심리가 위축되며 코스피는 3거래일 연속 하락했으며, 코스닥은 강보합으로 마감하였습니다. 뉴욕 증시는 그동안 통화긴축 스케줄에 촉각을 곤두세웠던 금융시장으로서는 새로운 악재를 마주한 모양새다. 트럼프 대통령은 다음 주 수입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해 각각 25%와 10% 관세를 부과하는 행정명령을 발표할 예정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의 철강 관세는 다분히 주요 2개국(G2) '무역대국'인 중국을 겨냥한 것이지만, 그 파장은 광범위할 것으로 보..

오늘의 시황 2018.03.02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