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3/04 5

KH바텍, 4분기 턴어라운드 성공...올해 성장 가능성 기대

KH바텍(060720)에 대해 4분기 턴어라운드에 성공해 올해 성장 가능성을 보였다. KH바텍의 지난해 4분기 매출액은 전분기 대비 27.7% 감소한 636억원을 기록했다. 반면 영업이익은 흑자 전환했다. 매출액 감소는 국내 고객의 장기 생산 모델의 생산 중단에 따른 영향이며 해외 거래선 매출도 3분기 대비 감소했다. 영업이익에 대해서는 3분기까지 진행된 구조조정에 따른 고정비 감소에 따른 영향으로 추정된다. 몸집이 가벼워진 만큼 향후 매출액 변화에 따른 영업이익 레버리지는 과거 대비 크게 개선될 것으로 진단했다. 올해 KH바텍이 고객사 내 입지 강화와 신규 거래선 확보로 재도약이 가능할 것이라고 분석했다. 특히 IDC(Insert Die-casting)는 KH바텍의 최고 기술이 집적된 것으로 품질과 가..

인트론바이오, 슈퍼박테리아 치료제 기술 수출 기대감

인트론바이오(048530)가 슈퍼박테리아 치료제 후보물질인 SAL200 임상 성과와 기술 수출 기대감에 강세다. 올해 하반기 SAL200 임상 결과가 발표된다는 소식에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인트론바이오는 바이오신약 개발, 분자진단, 동물용 항생제대체제 전문기업이다. 주력분야인 바이오신약으로는 MRSA/VRSA 슈퍼박테리아 치료제, CRE 등 그람음성균 포함 광범위 슈퍼박테리아 치료제 등이 대표적이다. SAL200과 관련해 상반기 3곳 이상의 기업 실사가 예정돼 기술수출 가능성이 높아졌다. 그람 음성균 대응 파지 엔도리신, 탄저균 치료제, 점막독감백신 등을 개발 중으로 이중 그람 음성균 감염증은 치료제가 전무해 치료 기술 완성 시 파급력은 매우 클 것이라고 진단했다. --------------..

모다이노칩(080420)

## 모다이노칩(080420) 세라믹 소재를 기반으로 한 전자기기 부품의 제조와 판매를 주사업으로 하는 전자 부문과 백화점 수준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도심외곽형 아울렛을 주사업으로 하고 있는 유통 부문으로 나뉘어 목적사업을 영위하고 있습니다. 유통 부문은 2016년 7월 1일자 흡수합병으로 인해 목적사업이 추가 되었습니다. 전자 부문은 전자기기에 적용되어 정전기(ESD) 및 전자파(EMI)를 방지하는 부품(세라믹수동부품)을 제조/판매하고 있습니다. 또한, 유통 부문은 백화점형 할인점 등을 운영하여 의류 브랜드의 이월상품 및 기획상품등을 상시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하고 있으며, 의류뿐만 아니라 식품과 생활용품등의 상품구성과 문화센터 등 편의시설을 운영함으로써 소비자들에게 원스톱 쇼핑을 제공하는 백화점형 할인점..

기본적분석 2018.03.04

애플, 13인치 '맥북에어' 출시 전망...가격 999달러부터

애플이 오는 2분기 중 13인치 맥북에어를 더 저렴한 가격에 출시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IT전문매체 나인투파이브맥 등에 따르면 애플 전문 분석가인 밍치궈 KGI 증권 애널리스트는 보고서를 통해 애플이 13인치 맥북에어를 출시하고, 이전 모델보다 더 합리적인 가격대로 책정할 것이라고 밝혔다. 밍치궈는 보고서를 통해 13인치 새 맥북에어의 가격대는 999달러부터로 내놓을 것이라고 설명했다. 밍치궈는 애플의 전략으로 인해 맥북 올해 출하량이 10~15% 더 증가할 것으로 분석했다. 애플이 최근 12인치 맥북과 맥북프로 등을 출시하면서 상대적으로 맥북에어의 판매량이 주춤했으나, 하반기에 더 합리적인 가격대의 맥북에어로 대학생 고객층을 겨냥하려는 것으로 풀이된다. 맥북에어 13인치 출시설은 지난 1월 맥북에..

무림P&P, 중국 환경 규제에 펄프 가격 상승세

중국 환경 규제에 따른 펄프 가격 상승세에 무림P&P(009580)가 시장의 관심을 받고 있다. 현재의 펄프 가격은 구조적 상승세며 펄프 가격 강세가 지속되며 무림P&P의 수익성이 개선될 전망이다. 지난 1월 펄프 가격은 t당 890달러로 전년동월보다 47.1% 상승했다. 펄프 가격 상승은 공급이 급속히 줄어든 영향이 컸다. 중국 정부가 환경 규제를 강화하며 정화 시설 등을 갖추지 않은 펄프 생산 설비 가동을 제한해 공급량이 줄었다. 또한 혼합폐지 수입 금지와 생산 제한 조치를 내리며 펄프 수요도 증가세다. 중국 혼합폐지 사용률은 65%에 달하며 제지 수입의 20% 이상을 차지하고 있어 수요 증가가 장기화될 것이란 분석이다. 중국은 전세계 펄프 소비와 생산의 25%를 차지하는 주요 시장이다. 중국의 강력..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