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3/05 22

2018년 3월 5일 (월)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무역전쟁 우려 지속과 헬스케어주 강세 등이 엇갈리며 혼조세로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글로벌 무역전쟁의 위기 고조에 급락하였습니다. 중국 증시는 양회 효과에 힘입어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 증시는 이탈리아 총선불확실성과 글로벌 무역전쟁, 미국 금리인상에 대한 우려에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이번 주 글로벌 증시는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의 관세 부과 방침에 따른 무역전쟁 가능성 등을 주목할 전망입니다.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주 미국의 수입산 철강과 알루미늄에 각각 25%와 10%의 관세를 부과할 방침이라고 밝혔으며 이번주 이 같은 내용의 행정명령에 공식 서명할 예정입니다. 이에 대해 유럽연합(EU) 등 일부 국가들은 미국이 관세 부과 방침을 철회하지 않을 경우 보복 조..

오늘의 시황 2018.03.05

트레이스, 삼성과 투명지문인식 모듈 개발 진행

트레이스(052290)가 삼성전자와 스마트폰용 투명지문인식 모듈 개발을 진행한다는 소식에 급등세다. 이날 회사 홈페이지에 따르면 트레이스는 지난해부터 삼성전자와 스마트폰용 투명지문인식 모듈개발을 진행하고 있으며, 양사는 향후 스마트폰에 투명지문인식을 도입을 추진하고 있다. 스마트폰용 투명지문인식(FOD ·Fingerprint On Display) 개발 전문기업 트레이스가 투명지문인식 적용을 원하는 스마트폰 제조사를 위해 FOD 양산 개발 툴 FOD-designer를 고객사들에 배포한다. FOD는 스마트폰의 커버와 디스플레이 사이에 적용되는 방식이다. 디스플레이의 종류와 특성, 동작방식, 적층구조에 따라 설계가 달라져야 하는 것이 특징이다. 회사 측에 따르면 기존 고객사와의 개발 및 상용화 노하우를 바탕으..

AP위성, 5G와 블록체인 등 신기술 융합

AP위성(211270)이 5G, 블록체인 등의 신기술 융합으로 주목 받고 있다. 대용량 초고속 통신이 가능해졌고, 위변조, 해킹 등의 문제점이 보완되면서 범용성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군 정찰위성 사업, EO(전자광학)/IR(적외선 장비)탑재 위성 관련 대규모 수주 임박과 함께 올해 5G 기술을 활용한 M2M 칩셋 개발로 사업영역 다변화가 기대된다. 특히 지난해 하반기 턴어라운드 기조는 상반기에도 이어지면서 본격적인 실적 성장기에 진입할 전망이다. AP위성의 실적은 수주 베이스로 이뤄지는데 지난해말 기준 수주 잔고가 500억원을 웃돌 것으로 예상된다. 여기에 지난 2월 추가된 Thuraya향 위성 휴대폰 납품 계약 체결 규모가 54억원인 것을 감안하면 이미 600억원에 가까운 수주 잔고를 확보하고 있..

에코마케팅, 온라인 광고시장 고성장으로 실적 개선 기대

에코마케팅(230360)에 대해 온라인 광고시장 고성장으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에코마케팅은 광고대행사중 유일하게 빅데이터 기반의 광고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실제 광고주의 사업 성과를 향상하는 ‘퍼포먼스 마케팅’을 바탕으로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다. 에코마케팅은 직접 빅데이터를 분석해 유효한 고객군에 노출시킨다. 15년간 축적한 DB를 바탕으로 타겟팅 경쟁력을 보유하고 있으며 이를 바탕으로 월 5000만원 이상을 집행하는 광고주의 수는 2011년 19개에서 2017년 35개로 증가했다. 전체 광고주의 월평균 집행액 역시 같은 기간 2억4000만원에서 7억9000만원으로 증가했다. 비디오커머스 사업에 진출하면서 실적개선이 기대된다는 분석이다. 온라인 광고시장의 주축은 검색광고에서 DA, 동영..

메디포스트, 카티스템 연골 재생 가능성 주목

메디포스트(078160)의 무릎 연골 치료제 카티스템의 연골 재생 가능성에 주목해야 한다. 현재 골관절염 치료제 시장에서 가장 중요한 사안은 연골 재생 여부며 지난 2012년에 출시된 카티스템은 5년 추적 관찰한 데이터가 취합됐다. 메디포스트는 이에 대한 논문 발표를 오는 3분기에 진행할 예정이며 이때 연골 재생이 입증된다면 경쟁사 대비 유리한 입지를 확보할 전망이다. 한편 카티스템의 국내 시술건수가 지속 증가하고 있는 점도 돋보인다는 설명이다. 카티스템은 발매 첫 해인 2012년 시술건수가 228건에서 지난해 2428건으로 큰 폭 증가했다. 지난해 3분기부터 직접 마케팅으로 전환했음에도 시술 건수가 증가하고 있는 점이 특히 고무적이다. 2017년 매출액은 전년대비 47.4% 증가한 422억원, 영업이익..

스튜디오드래곤, 가파른 실적 성장세 지속 전망

스튜디오드래곤(253450)에 대해 실적 성장세가 지속될 전망이다. 1분기 연결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20.4% 늘어난 168억원으로 전망했다. 매출액은 20.8% 증가한 910억원으로 추정했다. 유례 없는 역기저 효과에도 견조한 실적 개선이 기대된다. 화유기, 라이브를 포함한 드라마 흥행작들이 국내 주문형비디오 매출 증가와 글로벌 OTT 수출을 주도하겠다. 하반기 성장세를 더욱 가파를 전망이다. 역기자 효과, 중국 수출 재개, 글로벌 사업자 오리지널 드라마 제작, 주력 작품의 방영이 기대돼 합산 영업이익은 235% 증가하겠다. 특히 중국시장에 대한 기대감을 나타냈다. 1~2월 '시그널'을 포함한 두 건의 포맷 수출에 이어 드라마 수출이 기대되는 상황이다. 주력 드라마인 경우 최소 80억원의 판..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