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3/06 29

와이아이케이, 430억원 규모 전환사채 발행 결정에 급등

와이아이케이(232140)는 5일 운영자금 및 기타자금 목적의 430억원 규모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한다고 공시했다. 발행되는 사채의 표면이자는 0%이며 만기 이자율은 1%다. 발행 대상은 GMB ICT 신기술 투자조합 SBI인베스트먼트 타임폴리오자산운용 전문투자형사모투자신탁의 신탁업자인 삼성증권과 신한금융투자, 파인밸류IPO플러스전문투자형사모증권투자신탁의 신탁업자인 NH투자증권과 KB증권이다.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

한국카본, LNG 보냉재 사업 1분기부터 개선

액화천연가스(LNG) 초저온 보냉자재 기업 한국카본(017960)이 급등했다. 주요 사업인 LNG보냉재 부문 실적이 1분기에 반등할 것이라는 분석이 나왔다. 한국카본 매출 65%를 차지하는 LNG보냉재 사업 수익이 지난해 4분기를 기점으로 1분기부터 개선될 조짐이 보인다. 전방 조선업체들의 LNG선 수주가 늘어나고 있어 한국카본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이라고 진단했다.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코센, 지난해 흑자전환 성공

코센(009730)은 지난해 연결기준 영업이익과 당기순이익이 각각 10억원과 43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대비 흑자로 전환했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573억원으로 6% 증가했다. 코센 관계자는 거래처 다변화로 매출이 증가하면서 실적 상승으로 이어졌으며 자동화시스템을 도입해 원가를 절감한 점도 수익 개선에 긍정적인 영향을 줬다고 말했다. 코센은 지난해 말부터 국내 조선업과 해양플랜트 수주가 증가하면서 스테인리스 강관 성장세가 지속될 것으로 전망했다. 회사 관계자는 중국의 배터리 부문 수요 증가로 니켈 가격 상승이 지속적으로 이어지면서 본업의 수익 확대로 나타나고 있으며, 투자회사인 이티에이치의 성장도 크게 증가해 올해 사상 최대 실적 달성도 가능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센이 최근 주식 10만주를 추가 취득..

현대중공업, 업황 회복 기대감에 외국인 매수세 몰려

현대중공업(009540)이 업황 회복 기대감으로 외국인 매수세가 몰렸다. 현대중공업 주가의 이같은 급등세는 액화천연가스(LNG) 운반선을 중심으로 조선업계가 호황 국면에 접어들면서 최대 수혜 업체로 현대중공업이 꼽힌 데 따른 것으로 풀이된다. 한국 조선소가 주로 건조하는 10만㎥ 이상 LNG선의 글로벌 발주는 2016년 8척, 지난해 13척으로 부진했으나 올해 3월까지 이미 10척에 이른 것으로 집계된다. 전문가들은 올해 한국 선사들의 LNG선 발주가 50척을 넘을 것으로 전망했다. 이번 겨울 혹한에 따른 LNG 수요 증가와 LNG선 공급과잉 완화가 LNG선 운임 상승에 일조하면서 발주가 늘고 있으며 환경규제 강화로 중국 천연가스 수요가 늘어난 점도 긍정적 요인이라고 분석했다. 현대중공업은 조선업황 회복..

2018년 3월 6일 (화)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무역전쟁 우려 완화에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이탈리아 총선 속 혼조세를 보였습니다. 중국 증시는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국내 증시는 무역전쟁에 대한 우려가 잦아들면서 글로벌 증시가 일제히 반등한 영향으로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뉴욕 증시는 미국發 무역전쟁 우려가 다소 완화된 영향으로 3대 지수 모두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으며 최근 지수 급락에 따른 저가 매수세가 유입된 점도 증시에 긍정적으로 작용했습니다. 미국과 캐나다, 멕시코가 이날 멕시코시티에서 7차 북미자유무역협정(NAFTA) 재협상을 진행한 가운데, 도널드 트럼프 美 대통령은 트위터를 통해 NAFTA 재협상이 만족스럽게 이뤄질 경우 철강과 알루미늄에 대한 관세 계획을 철회할 수 있다고 밝혔습니다. 이..

오늘의 시황 2018.03.06

안희정 테마주, 성폭행 사실에 동반 급락...이재명 테마 반사이익

안희정 테마주로 분류되는 기업들의 주가가 일제히 급락했다. 안희정 전 충남도지사가 정무비서를 수차례 성폭행했다는 사실이 알려지면서 정치 생명이 끝났다는 판단이 반영된 것으로 해석된다. 반면 이재명 테마주는 반사이익 기대감에 강세를 나타냈다. 전문가들은 정치인 테마주는 실체가 불분명하다며 분위기에 휩쓸린 투자를 지양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6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안희정 테마주로 분류되는 백금T&A(046310)와 SG충방(001380) 대주산업(003310) 이원컴포텍(088290) 등은 이날 20% 넘게 급락했다. 또 SG&G(040610)는 14% 가까이 내렸고 원풍(008370) 자연과환경(043910) 청보산업(013720) 등은 각각 3~7%가량 하락했다. 이중 몇몇 종목은 장중 가격제한폭까지 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