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3/09 26

코렌, 150억원 전환사채 납입 완료...렌즈 사업 역량 강화

광학렌즈 부품소재 기업 코렌(078650)이 150억원 규모 투자금을 조달해 렌즈 사업 역량 강화를 가속화한다. 코렌은 150억원 규모 전환사채(CB) 납입이 완료됐다고 8일 공시했다. 납입된 투자금은 연구개발과 생산성 향상, 차입금 상환 등에 활용된다. 코렌 관계자는 선행 연구ㆍ개발 및 설비 개선에 50억 원, 차입금 상환 등 운영 자금으로 100억 원을 사용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코렌은 지난달 와이제이에이 중소중견기업 엠앤에이 사모투자합자회사와 케이비티에스 중소벤처기술금융 사모투자합자회사를 대상으로 무기명식 이권부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를 발행할 계획을 발표했다. 비모바일 분야 사업도 결실을 맺고 있다. 페이스북의 가상현실(VR) 기기 자회사 오큘러스(Oculus) 신규 VR렌즈를 오는 2분기에 생산할..

자연과환경, 文 DMZ 생태·평화안보 관광지구 개발 기대감

문재인 대통령이 구상한 비무장지대(DMZ) 생태·평화안보 관광지구 개발 기대감에 자연과환경 주가가 강세다. 문 대통령의 대북특사단 자격으로 방북했던 정의용 청와대 국가안보실장은 8일 미국 백악관을 방문해 김정은 노동당 위원장이 도널드 트럼프 미국 대통령에 만남을 제의했고, 트럼프 대통령이 이를 수락하면서 5월 안에 만나고 싶다고 전했다고 밝혔다. 남북관계, 북미관계 개선 분위기가 이어지면서 지난해 문 대통령이 독일 쾨르버재단 연설에서 밝힌 베를린 구상의 후속조치로 남북을 잇는 3대 경제벨트 구축, 개성공단 정상화 등을 골자로 한 ‘한반도 신(新)경제지도’ 구상 실현 기대감이 고조되고 있다. 국정기획자문위원회가 발표한 ‘문재인정부 국정운영 5개년 계획’에 따르면 설악산, 금강산, 원산, 백두산을 잇는 환경..

2018년 3월 9일 (금)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무역전쟁 우려 완화 등으로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유럽중앙은행(ECB)의 유로존 경제성장률 상향과 유로약세에 힘입어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중국 증시는 북미정상회담 소식에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국내 증시는 김정은 북한 노동당 위원장의 ‘비핵화 의지’ 언급에 힘입어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뉴욕증 시는 도널드 트럼프 정부가 수입 철강과 알루미늄에 관세를 부과했지만, 캐나다와 멕시코에 예외를 허용하면서 무역전쟁 우려가 다소 완화된 영향으로 3대 지수 모두 상승세로 장을 마감하였습니다. 도널드 트럼프 美 대통령은 이날 자국산업 보호를 위해 기존 계획대로 수입 철강과 알루미늄에 각각 25%와 10%의 관세를 부과하는 행정명령에 최종 서명했습니다. 다만, 북미자유무역협..

오늘의 시황 2018.03.09

메직마이크로, 주주배정서 제3자배정 유증 변경 소식에 급등

주주배정 방식의 유상증자를 계획 중이던 매직마이크로(127160)가 제3자배정 방식으로 변경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주가 희석에 대한 우려가 완화되면서 매수세가 몰리는 것으로 풀이된다. 당초 회사는 지난달 주주배정 후 실권주 일반공모 방식의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공시한 바 있다. 당시 발행주식은 2000만주로 증자전 발행주식(3222만여주)의 62% 수준에 달하며 예정 발행가도 723원으로 할인돼 주가 희석 우려가 컸다. 하지만 회사는 전날 공시를 통해 골든컴퍼니투자자문 등 대상으로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밝혔다. 발행주식은 약 1480만주로 이전보다 줄었고 발행가는 980원으로 이전보다 높아졌다. 조달하는 금액은 144억6000만원에서 145억원으로 오히려 소폭 증가했다. 회사는 제3자배정 유상증자가 주..

유비케어 480억원 규모 제3자배정 유상증자 결정

유비케어(032620)가 약 480억 원 규모의 제3자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 이번 유상증자는 보통주 1191만 669주가 주당 4030원에 발행되며, 대상은 카카오인베스트먼트 외 개인 1인이다. 신주 납입 예정일은 다음달 27일이다. 유비케어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확보한 자금을 타 법인 취득 자금 및 사내 운전자금 조달 등에 활용해 M&A도 적극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이상경 유비케어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한 카카오인베스트먼트와의 연결은 의료 서비스공급자인 병·의원과 소비자간 거래(B2C) 시장으로의 교두보 역할을 하게 될 것이라고 밝혔다. 앞으로 카카오와의 협력을 통해 B2C 시장을 본격 공략해 수익을 늘릴 것이다. 유비케어는 국내 최초로 전자차트(Electronic Medical Reco..

필룩스, 美 코아젠투스와 바이오사업 본격 추진...바이럴진 인수

필룩스(033180)가 미국 코아젠투스(Coagentus Pharma, LLC)와 양해각서를 체결하고 바이오 사업에 본격 진출한다. 코아젠투스는 미국식품의약국(FDA) 임상승인자문위원장인 토마스제퍼슨대학병원 스캇 월드만(Scott A. Waldman) 교수가 최대주주로 있는 바이오신약 연구개발(R&D) 회사다. 필룩스 관계자는 코아젠투스와의 양해각서 체결을 통해 앞으로 진행할 암치료제 개발 및 상용화를 위한 임상실험, 연구개발에 공동투자자로 참여한다고 말했다. 코아젠투스는 378억 원 규모의 유상증자 참여를 통해 필룩스의 2대주주가 될 전망이다. 스캇 월드만 교수의 지적재산권이 필룩스를 통해 사업화할 것으로 읽힐 수 있는 대목이다. 코아젠투스 산하에는 바이러스 기반의 면역항암제를 개발하는 바이럴진(Vir..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