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3/10 3

펄어비스, 검은사마 모바일 해외사장 성공적 안착 가능

펄어비스(263750)의 검은사막 모바일이 해외시장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할 것으로 내다봤다. 검은사막 모바일 일 평균 매출은 20억원 수준이다. 이를 감안해 검은사막 모바일의 올해 일평균매출 추정치를 7억원으로 8억원으로 상향 조정했다. 확률형 아이템보다는 정액제 형태의 아이템 판매가 주류를 이루고 있어 매출의 폭발력은 경쟁작들 대비 덜 할 수 있으나 월등한 수준의 이용자를 확보했다. PC 버전 스토리를 기반으로한 지속적인 콘텐츠 업데이트가 가능한 만큼 매출의 지속성은 높을 것으로 분석했다. 해외에서의 성공 기대감도 높다. 원작 검은사막 PC버전의 해외매출 비중이 80%에 달한다. 이미 비공식 영문 버전이 등장하는 등 해외에서도 검은사막 모바일에 대한 기대와 관심이 형성되고 있다. 회사 실적 추정에는 검은..

삼성SDI, 배터리 판매 호조...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 예상

삼성SDI(006400)가 배터리 판매 호조로 컨센서스를 웃도는 1분기 어닝 서프라이즈를 올릴 것으로 예상됐다. 전일 삼성SDI의 주가는 전 거래일보다 약 8% 오른 19만6500원에 거래를 마쳤다. 삼성SDI가 1분기 매출액 1조8770억원(+1.2% QoQ, +43.9% YoY), 영업이익 1040억 원(-12.7% QoQ, 흑자전환 YoY)을 올릴 것으로 전망했다. 이는 컨센서스(매출액 1조 8,662억원, 영업 이익 659억원)를 상회하는 수치다. 1분기 비수기에도 불구하고 갤럭시S9향 폴리머, 전동공구/E-Bike향 원형 배터리 판매 호조로 소형 배터리 판매량이 58.4% YoY(이하)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소형 배터리 매출액도 60.2% 증가할 것으로 전망됐다. 또 자동차와 ESS(에너지저..

美 올해 금리 인상 최대 3차례 전망

호전된 미국의 고용지표에도 미 연방준비제도(Fed·연준)가 금리 인상에 적극 나서지 않을 것이란 전망이 제기됐다. 마켓워치는 연준이 올해 최대 세 차례 정도 금리를 올릴 것으로 예상했다. CIBC월드마켓의 앤드루 그란탐 선임 이코노미스트는 지난 1월 임금상승률이 갑자기 오른 건 환상에 불과하며 빠른 물가에 대한 우려감을 지워야 한다고 강조했다. 그란탐은 연준은 최근 이코노미스트들이 주장하는 것처럼 올해 네 차례 금리 인상을 하지 않을 것이며 세 차례 금리 인상을 고집할 것으로 내다봤다. 실제 찰스 에번스 시카고 연방준비은행(연은) 총재는 2월 고용지표 강세에도 금리를 인상하기까지 좀 더 지켜보는 걸 선호하며 올해 중반까지 기다린 후 몇 차례 더 금리를 올릴 수 있다고 했다. 에번스 총재는 미국의 물가상승..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