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3/19 30

JYP엔터, 트와이스 등 활동 기대에 신고가

JYP엔터테인먼트(035900)가 트와이스와 신인 그룹 기대감에 8일째 상승세를 타 주가가 2만원을 돌파했다.장중 한때는 21,950원까지 올라 52주 신고가를 다시 썼다. JYP는 최근 걸그룹 '트와이스'의 컴백과 신인 보이 그룹 '스트레이 키즈' 데뷔로 성장성이 부각되면서 투자자들이 몰리고 있다. 4년 만에 선보이는 신인그룹 스트레이 키즈는 이달 26일 첫 미니 앨범을 발표한다. 이 그룹은 빌보드가 꼽은 올해 주목할 K팝 아티스트로 선정돼 주목받고 있다. 또 걸그룹 트와이스는 일본에서 3차 한류를 이끌며 실적 성장의 원동력이 되고 있다. 갓세븐과 트와이스의 활약이 수익성을 개선해줄 것이다. --------------------------------------------------------------..

CJ대한통운, 러시아 페스코와 협약...북방물류 진출

CJ대한통운(000120)이 러시아 최대 민간 컨테이너선사이자 종합 물류기업인 페스코와 손잡았다. 유라시아(유럽과 아시아) 지역 물류사업을 강화하기 위한 협력이다. CJ대한통운은 지난 16일 서울 필동 CJ인재원에서 페스코와 전략적 협업 및 공동 사업개발을 위한 협약(MOU)을 맺었다. 1880년 설립된 페스코는 철도, 항만, 해운 등 다양한 물류사업을 하는 종합 물류회사다. 블라디보스토크 항만 최대주주이면서 러시아 최대 민간 컨테이너 선사다. 화물기차만 1만7000대를 보유한 러시아 10대 화물기차 운용사이기도 하다. CJ대한통운과 페스코는 이번 협약을 통해 유라시아 전 지역에서 다양한 물류사업을 함께 추진하기로 했다. 우즈베키스탄 등 독립국가연합(CIS) 지역에서 발주되는 대형 플랜트의 물류사업 등을..

동국제강, '나이스신용평가'서 신용등급 'BBB-'로 상향조정

나이스신용평가가 동국제강(001230)의 신용등급을 상향조정했다. 동국제강은 지난 16일 나이스신용평가가 회사의 기업신용등급을 BBB-로 직전 회사채 신용등급 BB+에서 한 계단 상향시키고, 등급전망을 ‘안정적’으로 평가했다. 나이스신용평가는 동국제강이 중단기적으로 양호한 영업수익성을 보일 전망이라는 점, 영업현금흐름 등을 재원으로 차입금을 상당 폭 축소한 점, 잉여현금흐름상 흑자기조가 예상되는 점 등을 꼽았다. 동국제강은 그동안 구조조정을 통해 냉연 사업과 봉형강 사업부문 등 주력 철강사업의 안정적 수익 구조를 구축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그 결과 지난해 4분기 기준까지 11분기 연속 영업흑자 흐름을 달성하는데 성공했다. 지난해 동국제강의 영업이익은 2413억원, 현금흐름 지표인 EBITDA는 491억원..

루트로닉, 망막질환 치료레지저 '알젠' 성장 동력

의료기기 제조 기업 루트로닉(085370)이 망막질환 치료레이저 '알젠(R:GEN)' 관련 망막 치료술이 '제한적 의료기술' 심의 결과를 통보받아 시술 가능성이 커졌다는 소식이 전해졌고, 신제품 성장 동력(모멘텀)도 크다는 분석도 제기됐다.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보건의료연구원(NECA)이 알젠 관련 '제한적 의료기술' 심의 결과를 통보해 실시 기관이 고시되면 시술이 이뤄질 것이며 지난해에 개발된 신제품은 한개였지만 올해엔 3개로 늘어나 모멘텀도 커졌다.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

세원셀론텍, 네이처셀 불발에 '콘드론' 안정성과 효능 부각

세원셀론텍(091090)이 노화나 부상에 따라 손상된 무릎, 발목 등의 연골을 되살리는 세포치료제에 대한 관심이 커진 가운데 조인트스템이 허가를 받지 못하면서 기존 치료제에 대한 기대가 높아진 것으로 보인다. 네이처셀이 개발 중인 줄기세포치료제 조인스템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조건부 품목허가 반려처분을 받았다는 소식으로 급락했다. 지난 13일 식품의약품안전처는 네이처셀의 퇴행성골관절염 세포치료제 ‘조인트스템’에 대한 조건부허가를 검토하기위해 중앙약사심의위원회를 열었다. 하지만 조건부허가를 위한 임상시험계획과 결과가 타당하지 않다며 16일 반려처분한 것으로 알려졌다. 세원셀론텍 분기보고서를 보면 자기유래연골세포치료제 ‘콘드론(Chondron)’은 국내에서 유사한 경쟁제품이 없는 독점제품이다. 회사 측은 경쟁 ..

2018년 3월 19일 (월)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경제지표 호족에 소폭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글로벌 무역전쟁 우려감이 잦아들며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중국 증시는 강보합으로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국내 증시는 FOMC 관망세 속 외국인과 기관의 동반 순매도에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이번주 글로벌 증시는 연방준비제도의 통화정책 회의를 주목할 전망입니다. 연준은 오는 20일부터 이틀 일정으로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정례회의를 열고 기준금리를 결정합니다. 금리 결정 후에는 제롬 파월 연준 의장이 취임 후 첫 기자회견이 있습니다. 시장 참가자들은 연준이 이달 기준금리를 25bp 인상할 것으로 보고 있으며, 시카고상품거래소(CME) 페드워치에 따르면 연방기금(FF) 금리선물 시장은 올해 3월 25bp 기준금리 인상 ..

오늘의 시황 2018.03.19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