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4/05 26

솔트웍스, 국방부 가상현실과 증강현실 활용 훈련체계 고도화

군이 훈련자 전투행동 인식장비와 전술훈련용 가상현실(VR) 콘텐츠 개발 등 특수작전 및 대테러 임무 수행을 위한 지능형 가상훈련체계를 개발한다는 소식에 솔트웍스(230980)가 급등하고 있다. 솔트웍스는 방위산업에 속하는 무기체계의 VR 기반 훈련용 시뮬레이션, 종합군수지원 개발사업 등 국방 솔루션 및 하드웨어 부품을 개발해 공급하고 있다. 앞서 국방부는 지난 3일 가상현실(VR)과 증강현실(AR) 기술을 다양한 분야에 적용해 훈련 체계를 고도화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가상현실은 배경과 환경 모두 현실이 아닌 가상의 이미지를 사용하는 기술이다. 증강현실은 현실의 이미지나 배경에 3차원 가상 이미지를 겹쳐서 하나의 영상으로 보여주는 기술을 의미한다. 국방부 관계자는 위험성이 높고 기술 숙련도가 높은 군 장비..

현대상선, 2022년 해운 매출 51조원...정부 국적선사 살리기

정부가 ‘해운업 살리기’를 위해 앞으로 3년간 초대형 컨테이너선 등 선박 200척의 발주를 지원하는 ‘신조(新造) 프로그램’을 가동한다는 소식에 현대상선(011200)이 강세다. 이날 김영춘 해양수산부 장관은 산업경쟁력강화 관계장관회의에서 이 같은 내용을 골자로 하는 ‘해운재건 5개년 계획’(2018∼2022년)을 발표했다. 김 장관은 한진해운 파산 이후 우리 해운업 매출은 10조원 이상 줄고, 원양 컨테이너 선복량은 절반 이하로 떨어져 어려움을 겪고 있다고 말했다. 장기불황과 치열한 경쟁, 환경규제 등으로 ‘골든타임’이 얼마 남지 않은 해운업과 조선업을 함께 살리기 위한 종합 대책을 마련했다고 강조했다. 김 장관은 해운재건 5개년 계획을 통해 2022년까지 해운 산업 매출액 51조원을 달성하고, 조선업..

와이엔텍, 폐기물산업 재조명 분석에 상승

와이엔텍(067900)이 올해 예상 실적 대비 저평가라는 분석이 주가에 영향을 준 것으로 보인다. 와이엔텍은 여수에 있는 폐기물 처리업체로 소각로 2기와 매립지를 보유하고 있다. 추가로 해운과 골프장 운영 사업도 하고 있다. 환경사업은 폐기물처리 단가 상승과 스팀 판매가격 상승으로 호실적을 이어갈 것이며 여수산단내 기업의 산업폐기물이 꾸준히 발생하는 가운데 높은 진입장벽으로 신규 사업자 진입이 제한적이다. LNG가격이 안정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한다면 스팀 판가 역시 점진적으로 상승할 것이며 내년부터는 현재 사용하는 매립지 대비 1.7배 넓은 신규 매립지를 사용하기 때문에 실적성장은 이어질 것이다. 전날 종가 기준으로 예상실적 대비 주가수익비율(PER)은 6.8배며 폐기물 업체 가운데 벨류에이션 매력이 가..

한국맥널티, 식약처 '신개발의료기기' 지원 제도 선정 소식에 급등

한국맥널티(222980)는 지난 2일 식품의약품안전처(MFDS)로부터 조직수복용생체재료 4등급 의료기기에 대한 신개발의료기기에 선정됐다. 이번 신개발의료기기 선정으로 동사는 식약처의 신개발의료기기 허가도우미 운영제도를 통해 제품의 개발 초기부터 허가 과정까지 요구되는 기술적 정보, 행정적 절차 등에 대한 선제적 지원을 받게될 예정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와 관련 동사는 차별화된 품질의 다양한 신제품들을 신속하게 출시해 브랜드력을 강화하는 한편, 사업다각화, 고도화, 글로벌화를 추진하며 선택과 집중을 통해 글로벌 혁신기업으로 도약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인터불스, 면영항암세포치료제 윈드밀에 투자

인터불스(158310)가 암전문병원 미국 존스홉킨스대 연구진이 설립한 면역항암세포치료 기업 윈드밀에 투자 소식과 낮은 시가총액에 저가매수세가 몰리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지난달 인터불스 측에 따르면 사모투자사 메디베이트와 파트너십을 통해 미국의 다발성 골수암 치료제 개발업체인 윈드밀의 지분을 인수하기로 했다. 조성되는 펀드 규모는 170억원으로, 인터불스에서 100억원을 투자하고, 나머지는 메디베이트에서 마련하기로 했다. 현재 인터불스의 시총은 900억원 규모로 다른 바이오 기업 대비 낮다는 평가에 매수세가 몰리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 -----------------------------------------------------------------------------------------------..

해덕파워웨이, 최대주주 변경 소식에 상한가

해덕파워웨이(102210)가 최대주주 변경 소식에 급등세다. 전일 해덕파워웨이는 구재고 외 3인이 보유주식 585만4703주를 이지앤홀딩스 외 1에 양도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공시했다. 양수도 대금은 총 750억원이다.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2018년 4월 5일 (목)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중국의 보복조치 발표로 미국과 중국간 무역전쟁 우려가 고조되면서 3대 주요 지수는 장초반 급락했지만 이후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무역전쟁 현실화 여파에 하락 마감하였습니다. 중국 증시는 청명절 연휴로 휴장했으며, 일본 증시는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국내 증시는 미국발 무역분쟁 우려가 다소 완화되며 상승 마감하였습니다. 뉴욕 증시는 무역전쟁 우려로 장초반 큰 폭의 하락세를 보이기도 했지만, 장후반 도널드 트럼프 美 대통령을 비롯한 백악관/행정부 관료들의 진화 발언 등으로 반등에 성공하며 큰 폭의 상승세를 기록했습니다. 트럼프 행정부가 전일 25%의 관세를 부과할 약 50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수입품 1,300개 품목을 발표하자, 중국 정부도 미국산 대두와 항공기, 자동차 등 106개 품..

오늘의 시황 2018.04.05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