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4/12 21

비에이치, 실적 턴어라운드 기대감에 강세

비에이치(090460)가 실적 기대감에 강세를 보이고 있다. 비에이치의 올해 실적 흐름은 상저하고로 예상된다. 하반기 실적 회복은 해외 고객사가 OLED를 채용한 신모델을 전년보다 2개월 조기 출시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신모델 라인업에서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채용 버전은 지난해 1개에서 2018년 2개로 증가하고 패널의 대면적 트렌드로 연성인쇄회로기판(FPCB)의 고사양화 및 판가 상승이 동반될 것으로 전망했다. 현재 RFPCB는 4~5층 적층 제품이 주력인데, 올해부터는 6층 이상의 제품으로 고다층(고사양)화 되고 있다. 해외고객사로 공급되는 RFPCB의 생산은 올해 2분기부터 시작될 전망이다. ---------------------------------------------------------..

엔에스엔, 뇌질환 치료기기 '뉴로소나' 하버드대와 기술개발 부각

엔에스엔(031860)이 하버드대 의대 부속병원과 함께 뇌 질환을 직접 치료하는 기술을 개발하고 있다는 점이 주목받고 있는 것으로 풀이된다. 엔에스엔은 뇌 질환 치료기기인 ‘뉴로소나(NEUROSONA)’를 개발하기 위해 하버드 의대 부속병원(The Brigham and Women‘s Hospital)과 FUS를 이용해 비 수술적으로 뇌의 특정부분 신경을 조절하는 기술에 관한 연구지원협약을 체결했다. FUS(Focused UltraSound, 집중 초음파)는 뇌의 특정지역에 정밀하게 음향에너지를 전달하는 기술이다. FUS 공여기술을 기반으로 한 뇌 질환 치료용 의료기기 분야는 현재 하버드 의대를 비롯해 전 세계적으로 5개 미만의 대학에서 연구개발 중인 것으로 파악했다고 엔에스엔은 밝혔다. 엔에스엔은 하버드..

원풍물산이 투자한 美 신약개발사, 화이자 임상전문가 영입

원풍물산(008290)이 투자한 미국의 바이오신약회사인 렐마다테러퓨틱사(Relmada Therapeutics)가 글로벌회사인 화이자에 근무했던 신약 임상전문가를 R&D총괄 책임자로 영입했다. 또 월가의 한 리서치회사가 렐마다에 대해 투자등급을 ‘매수’로 상향하고 목표주가도 대폭 상향했다. 렐마다는 화이자에서 수석메디컬디렉터를 지낸 오타비오 비톨로 박사를 수석부사장겸 R&D책임자로 임명한다고 밝혔다. 오타비오의 영입으로 렐마다는 임상중인 신약인 (REL-1017)의 임상과 상업화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으로 보인다. 세르지오 트라베르사 CEO는 비톨로박사는 연구노력에서 매우 중대한 역할(crucial role in guiding our research efforts)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REL-1017은..

디에스티로봇, 102억 규모 PEF 지분 양수

디에스티로봇(090710)이 70억원 규모 사모투자합자회사 지분 양도와 102억원 규모 출자지분 양수를 추진한다는 소식에 급등세다. 전날 양수·양도 결정 후 우회상장 여부 요건을 확인하게 위해 하루동안 매매거래가 정지됐다가 우회상장 미해당으로 거래가 재개된 후 매수세가 몰리고 있다. 회사는 전날 재무구조 개선을 위해 70억원 규모의 키스톤금융산업 제1호 사모투자합자회사에 대한 출자지분 전량을 양도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이와 함께 무궁화신탁이 출자해 보유한 102억원 규모 디에스티글로벌투자파트너즈 사모투자합자회사 선순위 유한출자 지분 양수를 결정했다. ------------------------------------------------------------------------------------..

네이처셀, 세계 최초 줄기세포 치매치료 상용화 소식

네이처셀(007390)이 일본에서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를 위한 줄기세포 기술 실용화에 세계 최초로 성공했다는 소식의 영향으로 보인다. 이날 네이처셀은 알바이오와 공동으로 운영하고 있는 바이오스타 줄기세포기술연구원의 알츠하이머 치매 치료 기술이 일본 후생성으로부터 공식 승인을 받았다고 밝혔다. 바이오스타 줄기세포기술연구원은 일본 후쿠오카 규슈의 ‘트리니티 특정인정재생의료위원회’로부터 3번의 예비심사와 2번의 본심사를 거쳐 치매 치료를 위한 줄기세포 기술에 관한 안정성 및 유효성을 입증받고 지난달 19일 승인 적합 결정을 받았다. 트리니티 특정인정재생의료위원회는 연구 목적이 아닌 치료 목적으로 승인된 재생 의료 등 제공 계획을 후생성에 제출했으며 후생성이 이를 지난 11일 수리해 승인 절차가 마무리됐다. 이..

이에스브이, 대규모 자금 조달 소식에 상한가

이에스브이(223310)가 대규모 자금 조달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가상현실(VR), 증강현실(AR), AI(인공지능) 등 신규사업이 속도를 낼 것이라는 기대감이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전날 이에스브이는 주요사항보고서 공시를 통해 전환사채 타법인 증권취득 목적의 자금 100억원은 바이오메디컬 사업분야에, 80억원은 인공지능(AI) 및 빅데이터 분야에, 20억원은 운영자금으로 사용된다고 밝혔다. 국내외 기업들이 가상·증강현실(VR·AR) 콘텐츠·앱 시장에 본격 뛰어들면서 시장 규모도 32억 달러(약 3조 4128억원)로 급격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11일 글로벌 산업분석·컨설팅 기업 IHS Markit에 따르면, 2017년 전 세계 소비자 VR·AR 콘텐츠 및 앱 시장은 전년 대비 72% 성장한 3..

셀루메드, 골이식재 FDA 승인에 상한가

셀루메드(049180)가 골이식재 해외 수출 확대 기대감에 급등하며 상한가를 나타내고 있다. 골이식재 사업에 대한 기대가 매수세로 반영되는 양상이다. 회사는 이날 골이식재인 라퓨겐 DBM(Rafugen DBM)이 미국 식품의약국(FDA)의 승인을 받았다고 공시했다. 이를 통해 전세계 근골격계 시장 진출의 교두보를 확보했다고 회사측은 전했다.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