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5 410

더블유에프엠, 음극소재 전기차 배터리 용량 2배 향상 검증 완료

더블유에프엠(035290))은 자동차부품연구원의 테스트 결과 자사 SiOx(산화물계)을 첨가한 복합 음극소재가 기존 인조흑연만을 사용한 풀-셀과 비교하여 약 2배 용량이 향상된 결과를 얻었다고 31일 밝혔다. 이는 더블유에프엠의 SiOx가 첨가된 복합 음극소재(SiOx 5%+인조흑연 95%)를 고용량 양극소재(NCM811) 소재와 결합한 것으로 기존 인조흑연만 사용한 풀-셀과 비교 분석한 결과치다. 자동차부품연구원(KATECH, 원장 김병수)의 에너지저장시스템 연구센터 현정은 박사 연구팀을 통해 확인 된 결과라고 회사측은 전했다. 현재 370mAh/g[이론용량]의 용량을 가지고 있는 인조흑연에 더블유에프엠의 복합 음극소재를 적용하면 약 450~500mAh/g까지 용량이 향상돼 글로벌 전기자동차에 적용 가..

홈센타홀딩스, 서울~평양 고속도로 건설 추진 소식에 강세

홈센타홀딩스(060560)가 서울~평양 고속도로 건설 추진 소식에 강세를 보였다. 내달 1일 남북 고위급 회담이 진행되는 가운데, 양측은 ‘서울~평양’ 간 고속도로, 동해선 도로 연결 문제 등을 논의할 예정이다. 도로 건설이 확정되면 주요 원재료인 아스콘(아스팔트 콘트리트) 수요가 늘어날 전망이다. 홈센타홀딩스는 자회사 보광아스콘, 보광산업 모두 아스콘 생산하고 있다. 남한 쪽 도로 공사가 진행되면 북한 도로 건설 관련 수요도 조심스레 예측된다. 김정은 북한 국방위원장은 북한 고속도로의 고르지 못한 노면을 두고 고충을 토로한 바 있다. 개·보수 또는 도로를 아예 새로 깔아야 할 곳이 적지 않은 것으로 알려졌다. ----------------------------------------------------..

엔피케이, 서울-평양 고속도로 연결 소식에 상한가

엔피케이(048830)가 서울~평양 고속도로 연결 소식에 아스팔트 관련주로 부상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전날 정부 관계자는 모레 열리는 남북고위급회담에서 서울~평양 간 고속도로를 비롯해 경의선과 동해선 도로 연결 문제가 논의될 것이라고 전한 바 있다. 판문점 선언의 후속조치다. 2020년 완공되는 수원~문산 고속도로에 개성~문산 사이를 잇는 고속도로를 추가로 건설하면 평양까지 두 시간이면 충분하게 된다. 엔피케이는 국내 유일 아스팔트개질제 생산 기업이다. 아스팔트개질제란 도로의 파손이나 수명이 짧아지는 문제점을 해결해주는 첨가제다. 금일 시장은 아스팔트와 아스콘주가 강세를 보이며, 엔피케이 또한 관련주로 급등한 것으로 풀이된다. ------------------------------------------..

2018년 5월 31일 (목)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이탈리아의 정치적 불확실성에 대한 우려가 다소 완화되며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이탈리아 정국 혼란이 유로존에 미칠 영향이 과대 해석됐다는 심리가 확산되면서 강보합으로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MSCI 편입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이탈리아 우려 완화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이탈리아 정치 불안 우려가 완화된 점이 증시에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이탈리아 최대 정당인 반체제 오성운동은 극우정당 동맹과의 연정 구성을 재시도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언론에 따르면, 루이지 디 마이오 오성운동 대표가 파올로 사비니가 아닌 다른 인사를 경제장관에 지명하고, 사비니를 다른 부처 장관에 앉히는 방안을 동맹에 제시한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세르지오 마타렐라 대통령도..

오늘의 시황 2018.05.31

씨티케이코스메틱스, 현지공자 생산 이원화 작업 해소...저평가 국면

씨티케이코스메틱스(260930)에 대해 지난해 11월 발생한 미국 OTC제품 매출 정체가 지난 3월부터 현지공장 생산 이원화 작업으로 해소됐다. 현 주가는 올해 연간 예상 순이익 적용시 PER(주가수익비율) 20.5배 수준으로 저평가 국면이라고 밝혔다. 씨티케이코스메틱스의 올해 실적 추정치로 매출액은 전년 대비 15.1% 증가한 1301억원, 영업이익은 15.3% 증가한 286억원을 제시했다. 씨티케이코스메틱스는 제품 기획부터 생산, 재고 관리까지 턴키로 생산한 제품을 제공하는 플랫폼 기업이며 여행업에서 익스피디아 같은 역할을 한다고 볼 수 있다. 50개 이상의 글로벌 고객사 및 신규 브랜드를 확보해 올해 고객사별 매출 기여도는 로레알 53%, LVMH 17%, 에스티로더 3%로 예상된다. -------..

아우딘퓨쳐스, 한중 관계 정상화에 따른 ODM 매출 성장

아우딘퓨쳐스(227610)가 올해 해외 브랜드 매출 확대, 한중 관계 정상화에 따른 ODM 매출 성장으로 실적 개선을 보일 것으로 기대된다. 3월 이후 중국 통관 재개에 따라 2분기부터 판매 실적이 확대될 전망이며 중국 매출액을 3월 17억원, 4월 37억원으로 추정하며, 중국향 브랜드 수출액 추이에 따라 추가적인 이익 추정치 상향도 가능하다고 분석했다. 특히 아우딘퓨쳐스는 4월 매출액이 105억원으로 전분기 월 평균 매출액 약 79억원을 크게 상회한 것으로 추정됐다. 브랜드 매출액 53억원, ODM 매출액 20억원으로 각각 1분기 실적의 87%, 77%를 달성했다. 중국향 브랜드 수출 증가로 수익성 개선 효과가 눈에 뛰어 영업이익률은 전분기 대비 1.6%p 증가한 13.5%가 기대된다. 올해 매출액 역..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