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07 26

피델릭스, 25나노미터 메모리 반도체 개발 기대감에 급등

피델릭스(032580)가 중국과 인도에서 수요가 증가하고 있는 25nm(나노미터) 신제품 설계의 마무리 단계에 진입을 시작으로 연내 개발을 완성할 전망이라는 소식에 상승세다. 피델릭스는 개발중인 25nm 메모리 반도체의 설계가 마무리 단계로 볼 수 있다며 연내 샘플 완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4분기 샘플 개발이 되면 내년 1분기 양산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으며 본격적인 생산 이후 실적 상승에 기여할 것이라고 회사측은 덧붙였다. 25nm 공정 메모리 반도체는 주로 중국과 인도 휴대전화 시장에서 수요가 발생하고 있다. 내년 전면 가동 목표로 25㎚(나노미터·1㎚=10억분의 1m) 급 D램 생산공장을 짓고 있는 중국 푸젠진화(福建晋?)는 마이크론이 반도체 장비를납품하지 말라고 압박을 가하고..

파나진, 국내 유일 혈악 폐암 진단 키트 '뮤타이퍼' 공급 시작

파나진(046210)이 국내에서 유일한 혈액 기반 폐암 진단 키트 ‘뮤타이퍼’를 최근 서울대병원과 아산병원, 삼성서울병원 등 이른바 빅5 병원에 공급을 시작한 것으로 확인됐다. 이 제품은 파나진이 국내 최초로 개발한 것으로 최근 유럽 및 국내 식약처 승인을 얻어 이달에는 건강보험 급여에도 등재됐다. 또한 파나진은 현재 ‘뮤타이퍼’의 기술 이전을 추진 중인 동시에 미국 FDA 및 중국 진출도 노리고 있다. 파나진 관계자는 최근 ‘뮤타이퍼’ 제품이 서울대병원, 삼성서울, 아산병원, 신촌세브란스, 서울성모 등에 들어갔으며 빅5 병원을 비롯해 43개 대학병원에 공급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파나진은 2001년 설립된 분자진단 전문기업이다. 이 회사는 PNA 대량 생산이 가능한 전 세계 유일한 기업이다. PNA는 인..

인스코비, 아피톡스 美 FDA 임상3상 허가

인스코비(006490)는 관계사 아피메즈가 진행중인 아피톡스(APITOX) 다발성경화증(MS: Multiple Sclerosis)과 관련해 지난 4일 미국 FDA(식품의약국)로부터 임상3상시험 (IND) 실시허가를 받았다고 7일 밝혔다. 아피메지는 아피톡스의 다발성경화증 임상3상시험 실시 허가를 받기 위해 2017년 초부터 FDA에 자료를 제출하였고, 12월에 요청한 시판용신약 추가자료를 확인 시험을 거쳐 제출 완료했다. 아피톡스는 꿀벌 독(봉독)을 활용한 바이오 의약품이다. 중추신경계 만성염증성 질환인 다발성경화증(MS) 뿐만 아니라 골관절염의 통증, 염증 완화뿐만 아니라 치료에 탁월한 효과가 있다. 인스코비 관계자는 아피톡스가 다발성경화증에 대한 임상 3상시험(IND) 허가를 취득해, 이미 임상 3상..

쎄미시스코, 조달청과 초소형전기차 'D2' 1000대 공급 계약 체결

전기차 제조업체 쎄미시스코(136510))가 조달청과 초소형전기차 ‘SMART EV D2(이하 D2)’ 1000대 공급 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계약 금액은 207억원으로 쎄미시스코의 주력 사업 중 하나인 디스플레이검사기 부문의 지난해 매출액 중 82.8%에 해당하는 규모다. 쎄미시스코는 이번에 조달청과 다수공급계약을 맺었다. 이 계약은 각 공공기관들이 동종 품목의 다양한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정부가 2인 이상 계약 상대자를 두는 제도다. 조달청은 각 공공기관에서 필요로 하는 공공물자의 원활한 조달을 위해 후보 물자에 대한 품질, 성능, 효율 등을 심사한 뒤 선발한다. 또 각 공공기관이 선발된 물자를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공공기관대상 종합쇼핑몰 ‘나라장터’를 운영 중이다. 쎄미시스코는 이..

지엘팜텍, 신경병증성통증 치료제 리리카 개량신약 임상 3상 성공

지엘팜텍(204840)은 신경병증성통증 치료제 리리카 개량신약의 임상 3상에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이 개량신약은 1일 2회 복용하는 화이자의 리리카를, 1일 1회 복용할 수 있도록 약효 지속시간을 늘렸다. 지엘팜텍은 임상 3상을 통해 1일 1회 복용으로도 리리카보다 열등하지 않음을 입증했다. 지엘팜텍는 임상시험 수탁기관으로부터 임상시험 결과를 확인했고, 최종 결과보고서를 다음달 수령할 예정이다. 회사 관계자는 올 3분기 내에 식품의약품안전처에 국내 시판허가를 신청하고, 해외 개발과 판권에 대한 기술수출 계약 및 생산능력 확충 등 상업화 계획을 본격적으로 진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리리카는 지난해 세계에서 약 4조8300억원의 매출을 올린 초대형 의약품이다. 국내 시장은 598억원 규모다. -------..

큐로, 러시아 가스프롬에 가스오일 기자재 공급 사실 부각

큐로(015590)가 러시아 가스프롬에 가스오일 관련 기자재를 공급한 것으로 확인됐다. 가스프롬은 전세계 천연가스 생산량의 20%를 차지하는 세계 최대 규모의 러시아 에너지 기업이다. 큐로 관계자는 가스프롬에 석유 가스 플랜트 사업 기자재를 납품한 바 있다면서 러시아 수출과 관련해 세계 공용 인증을 받았고, 관청에 제품 등록도 되어 있다고 밝혔다. 큐로는 1981년 설립된 열교환기 전문 업체다. 1989년 유가증권 시장에 입성했다. 전 상호는 대경기계기술이다. 이 회사의 주력 사업은 석유및 가스 사업에 필요한 열교환기, 압력용기, 저장탱크를 제작하는 화공기기 부분과 발전 산업과 배열회수보일러 등 기자재를 제작하는 에너지 사업이다. 매출 비중은 지난 1분기 기준 가스 기자재 관련이 85%대다. 열교환기는 ..

디케이락, 남-북-러 가스관 연결 사업 추진 기대감

디케이락(105740)이 문재인 대통령이 월드컵 기간에 러시아를 방문해 블라디미르 푸틴 대통령과 정상회담을 가질 예정인 것으로 알려지면서 남한과 북한, 러시아를 잇는 가스관 연결(PNG) 사업 추진에 대한 기대감이 높아지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더불어민주당 권칠승 의원에 따르면 가스공사 실무진은 지난달 15~18일 러시아 상트페테르부르크를 방문해 가스프롬 직원들과 ‘남·북·러 PNG 사업 추진 타당성 검토를 위한 공동연구 추진 방안’을 논의했다. 두 차례 남북정상회담에 이어 6·12 북·미 정상회담을 앞두고 남한과 북한, 러시아를 잇는 가스관 연결(PNG) 사업이 탄력을 받을 것이라는 관측이 나오고 있다. 계장용 피팅 및 밸브 생산업체 디케이락은 러시아 국영가스공사 가스프롬에 밸브 관련 제품을 공급한 것으..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