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11 20

2018년 6월 11일 (월)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글로벌 무역전쟁 우려에도 소폭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G7 정상회의에서 무역갈등이 증폭될 수 있다는 우려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하락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북미 정상회담을 하루 앞두고 혼조세로 마감했습니다. 이번주 글로벌 증시는 북미 정상회담과 미국 중앙은행(Fed)의 연방공개시장위원회(FOMC), 유럽중앙은행(ECB) 통화정책회의 등 줄을 잇는 대형 이벤트로 인해 움직일 전망입니다. 역사적 북미 정상회담은 비핵화 합의 등을 도출하는 등 성공적으로 끝날 경우 전반적인 투자심리에 긍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다만 시장에선 북미 정상회담이 긍정적 재료는 될 수 있지만 시장에 미치는 영향력은 FOMC와 ECB의 결정이 더 클 것으로 보고 ..

오늘의 시황 2018.06.11

바디텍메드, 中 매출 성장에 따른 본격적 실적 회복 기대

바디텍메드(206640)가 중국 매출 성장에 따른 본격적인 실적 회복이 기대된다. 올해 중국 매출이 상승하면서 2016년 수준으로 실적이 회복할 전망이다. 특히 2016년 이후 감소했던 조인스타(Joinstar) 매출액이 지난해 9월 체결한 대규모 공급계약 체결로 회복할 것이라는 분석이다. 중국 현지 유통사인 조인스타의 제품 자체개발 이슈 등으로 2016년부터 중국 매출이 큰 폭 하락했다. 지난해 조인스타와 549억원 규모 공급계약을 체결함에 따라 올해부터 본격적인 매출 성장이 가능할 전망이다. 1개 유통사에 의존하던 기존 유통 구조를 탈피하고자 현지 자회사를 설립한 점도 주목해야 한다. 본격적인 매출 인식을 기대한다. 바디텍메드는 중국 현지 심혈관 전문 유통기업인 친맥스(Chinmax)와 합자법인(JV..

에코프로, NCA 소재의 양극활 물질 적용비중 확대 수혜

에코프로(086520)가 니켈코발트알루미늄산화물(NCA)소재의 양극활 물질 적용비중 확대로 수혜를 입을 전망이다. 양극활물질 중 에너지밀도가 가장 높은 NCA는 고용량이면서 고출력이기 때문에 주로 전동공구와 전기자전거 등에 사용되고 있다. 향후 전기차 등 중대형 이차전지에 적용비중이 확대될 전망이다. 에코프로는 현재 NCA소재 양극활물질 대부분을 전동공구와 전기자전거용으로 삼성SDI와 무라타 등에 공급하고 있다. 향후 전기차의 경우도 300km 이상 주행 가능한 고출력 배터리 수요가 증가하면서 NCA소재 양극활물질 성장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상돼 에코프로의 수혜가 가능할 것이다. 에코프로는 현재 NCA소재 양극활물질에 대한 증설이 단계적으로 이뤄지고 있다. 2015년 10월 제3공장 증설완료로 CAPA가 ..

이마트, 리테일 시장 내 점유율 확대 본격화

이마트(139480)에 대해 리테일 시장 내 점유율 확대가 본격화할 것으로 전망했다. 1분기 할인점은 부진했지만 노브랜드, 이마트 24, 신세계푸드, 스타필드 등 할인점 이외 다양한 채널에서 성장이 이뤄지면서 소매유통시장 전체적으로 점유율 확대가 이뤄지는 양상이다. 할인점의 경우 성장성과 수익성 둔화가 단기적으로 이어질 수 있지만, 향후 복합센터 전략을 통해 트래픽 회복과, 경쟁업체 영업시간 조정에 따른 점유율 회복, 효율적인 점포관리를 통한 수익성 개선에 따라 실적둔화는 일시적일 것이라고 전망했다. 온라인 시장에서도 점유율 확대를 예상했다. 온라인시장에서 식품으로 상품군 확대가 이뤄지고 있고, 일부 온라인업체 직매입 비중 축소에 따라 반사이익이 기대되며, 식품군 이외 제품군 경쟁력 증가가 나타나고 있기..

카카오, 주요 자회사 기업공개 앞두고 주가 반등 기대

카카오(035720)에 대해 카카오페이 등 서비스가 성장하고 주요 자회사가 기업공개를 앞두고 있다며, 주가가 반등할 수 있다고 판단했다. 카카오페이는 지난3월 거래대금이 1조1300억원을 넘어서면서 놀라운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카카오페이는 가입자수가 2100만명, 가맹점수 2만9400개, 주문하기 가입자수 250만명을 기록하면서 주요 서비스로 자리를 잡았다. 최근 바코드와 QR코드로 결제가 가능한 '매장결제 서비스'를 통해 오프라인 간편결제 시장을 공략하고 알리페이와의 제휴가 본격화된 점도 눈길을 끈다. 이와 함께 카카오게임즈의 상장에 주목했다. 지난 5월 상장예비심사 청구서를 제출하면서, 올 8월 상장이 계획대로 진행중이기 때문이다. 또 다른 자회사 포도트리도 내년 상장 예정이다. 카카오는 부진한 부..

모트렉스, 차별화 성장 기대

모트렉스(118990)에 대해 차별화 성장이 기대된다고 분석했다. 모트렉스는 차량용 AVN(Audio, Video, Navigation) 제조업체로 OEM(주문자상표부착생산)과 애프터마켓의 중간 형태인 PIO비즈니스를 개척했다. 모트렉스의 AVN은 OEM제품이 공급되지 못하지만 국내 완성차 업체가 전략적으로 중요하다 판단하는 지역에서 공급되고 있으며, 주로 인도, 멕시코, 브라질, 터키 등 성장이 기대되는 신흥국이 그 중심이라고 설명했다. 국내 완성차 업체의 글로벌 점유율 추이가 부진해 관련 밸류체인이 다소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모트렉스는 자체적으로 각나라의 딜러를 상대로 영업하며 제품 적용 나라 및 모델의 범위를 넗힌 결과 상대적으로 양호한 실적을 보이고 있다. 2분기 이후에도 본업에서 꾸준한 실적이 ..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