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7 339

아이큐어, 루게릭병 한약제재 임상 승인에 급등

아이큐어(175250)가 근위축성측삭경화증(루게릭병) 치료용 후보물질에 대한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임상시험 승인 소식에 영향을 받으며 급등세다. 원광대학교는 한의학전문대학원 김성철 교수가 개발한 루게릭병 치료용 후보물질인 `메카신`의 제품화를 위한 임상시험이 식약처 승인을 받았다고 이날 밝혔다. 메카신은 작약, 감초, 정제부자 등 한약재에서 성분을 추출해 낸 것으로 국내 특허를 획득했다. 원광대 광주한방병원과 원광대 산본병원에서 진행 중인 임상시험은 완료 단계에 있으며, 원광대는 메카신의 제품화를 추진할 계획이다. 아이큐어는 최근 원광대와 퇴행성 신경계질환 신약개발 및 연구 협약을 맺었다. 원광대 광주한방병원 희귀난치성신경근육질환센터와 아이큐어는 신경질환 치료를 위한 의약품, 진단키트, 한방주사제, 뇌 신경..

알파홀딩스, 정부의 시스템반도체 분야 지원 소식에 상승

알파홀딩스(117670)가 정부의 시스템반도체 분야 지원소식에 상승했다. 이날 오전 산업통상자원부는 경기도 분당 한국반도체산업협회에서 ‘시스템반도체 설계지원센터’ 출범식을 가졌다. 산업통상자원부는 시스템반도체 설계지원센터를 출범해 창업의 걸림돌이 되는 창업공간부터 기술, 마케팅, 인력까지 일괄 지원해 혁신적인 아이디어만 있으면 누구나 창업이 가능하도록 지원하기로 했다. 알파홀딩스는 시스템반도체 국내 1위 설계 및 디자인 전문 업체로서, 정부의 시스템반도체 분야 지원에 따라 수혜를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 알파홀딩스 관계자는 전일 BYD에 방열소재 공급이 시작되었고, 당일오전 시스템반도체 육성방안이 발표 영향으로 투자심리가 개선된 것 같다고 말했다. --------------------------------..

2018년 7월 31일 (화)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기술주의 지속적인 약세에 하락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기술주는 물론 산업주 실적에 대한 실망감으로 하락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닷새 만에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소폭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혼조세를 보이다 소폭 상승 마감했습니다. 지난주 페이스북의 실적 실망감 속에 촉발된 기술주들의 급락이 연일 증시에 부담으로 작용하고 있습니다. 지난 26일 실적 부진 여파 등으로 20% 가까이 폭락했던 페이스북이 연일 약세를 이어가며 이날도 2% 넘게 하락했습니다. 전일 실적이 기대치에 미치지 못한 가운데 사용자 수 역시 줄어드는 추세를 보인 영향으로 20% 넘게 폭락했던 트위터는 이날도 8% 넘게 급락했습니다. 이 외 아마존 닷컴, 애플, 넷플릭스 등 대형 기술주들도 동반 하락하는 ..

오늘의 시황 2018.07.31

서진시스템, 중장기 실적 고성장 전망 등에 강세

서진시스템(178320)은 주력 사업부문인 통신장비향 매출이 동남아 4G 투자 지속 및 향후 5G 투자, ESS 시장 성장 등으로 인해 가파른 성장이 예상된다. 특히 올해 하반기 국내 5G 투자 수혜와 함께 중장기 자동차 부품에서의 추가 성장동력이 기대된다. 올해 매출액 및 영업이익은 각각 3,461억원(+45% YoY), 420억원(+135% YoY)을 기록할 것으로 전망했다. 아울러 최근 동사의 주가가 5월 대규모 유상증자 발표로 우하향했지만, 증자 목적이 전방시장 성장 대응을 위한 대형 CNC 등의 설비 투자 목적이었다는 점, 2분기 실적을 통해 실적에 대한 우려가 불식시킬 것이라는 점 등으로 악화된 투자 센티먼트는 실적을 통해 회복될 것으로 분석했다. -------------------------..

에스티큐브, 정부의 2조원 규모 신약개발 사업 지원

에스티큐브(052020)가 정부의 2조원 규모의 신약개발 사업 지원 소식에 세계적인 제약사와 항암신약물질 라이선스 아웃 협의 중이라고 밝혔는데, 47조원 규모에 달하는 시장진출에 가까워졌다는 의미다. 보건복지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는 빠르면 다음달부터 '국가신약개발지원사업'(가칭)에 본격 착수할 계획이다. 앞으로 10년 동안 예산 2조원 투입을 목표로 하고 있다. 업계, 학계, 정부 등 전문가가 참여하는 공청회를 연 뒤 늦어도 오는 11월 예비타당성 조사를 완료할 계획이다. 에스티큐브는 현재 세계적인 제약사들과 항암신약물질 기술수출 계약에 대한 구체적인 협의를 논의 중이다. 세계 항암면역치료제시장은 지난 2016년 429억달러(약 47조원)에서 오는 2022년 974억달러(약 107조원)규..

투비소프트, 에이티파머와 '알로페론' 임상 추진

투비소프트(079970)가 세계 최초로 러시아에서 상용화에 성공한 차세대 면역항암제 알로페론의 판권을 보유하고 있는 에이티파머와 공동으로 임상을 시작한다. 31일 투비소프트는 의약 전문기업 에이티파머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했다. 투비소프트와 에이티파머는 차세대 면역항암제 알로페론의 특허권을 공유하고 국내 및 미국 임상을 추진하며 알로페론의 본격적인 상용화에 나선다. 특히 췌장암 치료제 젬시타빈과 병용 치료 관련 임상에 나설 계획이다. 알로페론은 곤충의 면역체계 연구에 기반해 초파리에서 추출한 물질로 세계최초로 내성과 부작용이 전혀 없는 획기적인 면역증강 항암제다. 러시아에서는 헤르페스바이러스(HSV), 인유두종바이러스(HPV), 급성B형간염 치료제로 이미 임상검증을 마치고 시판 중이다. 에이티파머는 최근 ..

한국유리, 자진 상장폐지 위해 자기주식 공개 매수에 급등

한국유리(002000)가 자진 상장폐지를 위해 자기주식을 공개 매수한다는 소식에 급등했다. 전날 한국유리는 상장폐지를 위해 공개매수 방식으로 보통주 196만8174주(18.68%)와 우선주식 45만4767주(4.32%)를 취득하기로 했다고 공시했다. 1주당 공개매수 가격은 보통주 5만4300원, 우선주는 4만1925원이다. 취득 예상 기간은 오는 31일부터 내달 31일까지다.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