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7/03 24

슈프리마, 2분기부터 매출성장과 수익성 개선 전망

슈프리마(236200)가 1분기를 저점으로 2분기부터 매출 성장과 수익성 개선이 동반될 전망이다. 슈프리마의 2분기 매출액은 전년 동기 대비 14% 늘어난 128억원,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23억원 대비 50% 증가한 34억원으로 예상했다. 슈프리마는 지난 2015년~2016년 사이 실적 정체기를 겪었다. 이 기간 외형확대보다는 10년간 판매했던 바이오 인식 시스템 1세대 제품을 2세대로 업그레이드하는데 집중했다. 2세대 제품의 라인업이 완성된 건 2017년 하반기다. 업그레이드된 제품의 풀라인업 구축을 토대로 2017년 4분기부터 실적이 급등했다. 슈프리마가 주력 제품의 세계 시장 점유율 상승과 수익성이 높은 지문인식 알고리즘 매출 성장으로 2018년 실적이 고속성장할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주 52시..

지스마트글로벌, 중국 소주시의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 참여

지스마트글로벌(114570)이 중국 소주시의 부동산 개발 프로젝트에 참여하면서 현지 진출에 시동을 걸었다. 지스마트글로벌은 중국철도건설부동산개발그룹의 프로젝트에 20억원 규모의 G-Glass를 공급하는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지스마트의글로벌의 중국 합작법인 브릴쇼는1년여의 시험생산 및 제품안정화 과정을 거쳐 양산체제에 돌입했다. 법인 설립 이후 첫 계약을 체결했다. 사천성 정부와 성도시 지하철 17개 역사 및 고속철 역사 내외부에 약 90억원 규모의 G-Glass를 공급하는 내용의 MOU를 체결했다. 브릴쇼는 중국 전역의 지하철 및 고속철 역사에 G-Glass를 공급하기 위해 각 지역정부와 적극적으로 협의 중이다. 중국의 대표적인 무인편의점 사업자인 Easygo와 광저우, 션전 등 10개 중점도..

멜파스,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사업 신규 추가로 실적 성장 본격화

멜파스(096640)가 일신전자 인수를 마무리하고 연성인쇄회로기판(FPCB) 사업을 신규로 추가해 실적 성장을 본격화한다. 멜파스는 3일 일신전자 인수를 통해 FPCB 사업 부문을 신설하고 고객사 업체 등록을 완료해 제품 출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최근 ‘스미토모’사가 국내 FPCB 사업 철수를 결정함에 따라 멜파스는 스미토모사의 기존 고객을 중심으로 신규 고객 확보에 나서 현재 국내 주요 IT업체에 1차 벤더 등록을 마친 상태다. 멜파스 관계자는 신설한 FPCB 사업부는 7월부터 본격적인 매출 기여가 가능할 것이며 스미토모사를 통해 공급하던 물량 외에도 멜파스 기존 고객들을 신규 매출처로 확보하기 위한 영업활동도 적극적 진행하고 있어 FPCB 사업부 실적 개선폭은 상당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멜파..

나이벡, 유도만능줄기세포 제조방법 미국 특허 등록

나이벡(138610)이 합성 펩타이드를 이용한 유도만능줄기세포의 제조방법 관련 미국에 특허를 등록했다고 3일 밝혔다.해당 특허의 명칭은 ‘합성 펩타이드를 이용한 유도만능줄기세포의 제조방법(Method for Preparing Induced Pluripotent Stem Cells Using Synthetic Peptide)’이다. 이 기술은 합성 펩타이드 신약 후보물질을 이용해 세포 내 신규 바이오마커를 제어함으로써 안전하게 임상적용 가능한 역분화 줄기세포를 제조하는 방법이다. 나이벡은 기존의 임상 적용이 바이러스로 유도만능줄기세포를 제조한 것이 아니라 펩타이드를 이용해 제조하기 때문에 인체 안전성을 확보했으며 기존 역분화줄기세포를 배양하는데 걸렸던 시간을 획기적으로 단축시켜 효율성까지 확보한 기술이라고..

에스맥, 삼성 폴더블 휴대폰 핵심소재 공급 소식에 상한가

에스맥(097780)이 삼성전자의 차기 소재 공급처로 알려지면서 상한가다. 삼성전자가 내년 초 출시하는 폴더블 스마트폰에 日 스미토모화학 기술을 적용하기로 했다는 소식이 전해졌다. 이와 관련 동사가 日 스미토모화학의 자회사인 동우화인켐에 터치스크린패널(TSP)을 공급하고 있는 점이 부각되며 상한가를 기록했다. 일본의 스미토모화학이 동우화인켐의 지분 100%를 보유하고 있다. 한편, 日 스미토모화학의 국내 TSP 생산은 자회사인 동우화인켐이 담당하고 있다.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

동원, 대규모 자금 조달 소식에 상한가

동원(003580)이 대규모 유상증자와 전환사채 발행 소식에 상한가를 기록했다. 동원은 운영자금 조달을 목적으로 100억원 규모의 제3자 배정 유상증자를 결정했다고 3일 공시했다. 발행신주는 보통주 222만4695주이며, 발행가액은 주당 4495원이다. 이와 함께 운영자금 조달을 위해 3회(21~23회차)에 걸쳐 총 520억원 규모의 무기명식 무보증 사모 전환사채(CB)를 발행하기로 결정했다고 공시했다. 21ㆍ23회차의 만기일과 만기이자율은 각각 2021년 9월 16일과 1.0%이며, 22회차는 2023년 8월 16일과 3.0%다. 전환가액은 모두 5168원이다. -------------------------------------------------------------------------------..

2018년 7월 3일 (화)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무역전쟁 우려에도 기술주 강세에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미국발 세계 무역 마찰로 인한 세계 경기 둔화 우려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하락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외국인의 순매수 덕분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트럼프 美 대통령은 전일 폭스뉴스와의 인터뷰에서 "우리는 철강을 얘기할 수도 있고 모든 것을 얘기할 수 있지만, 가장 큰 것은 자동차"라며, 수입 자동차에 대해서도 ‘관세폭탄’ 가능성을 예고했습니다. 이에 앞서 트럼프 대통령은 지난 5월 유럽연합(EU) 자동차에 대해 20% 수입 관세 부과를 언급하고, 수입차 및 부품이 자국 안보에 미칠 영향에 대한 조사가 3~4주 내로 끝날 것이라고 언급한 바 있습니다. 이와 관련 유럽연합(EU)은 다시 한..

오늘의 시황 2018.07.03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