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7/12 19

우리산업, PTC히터 및 전기차 모멘텀 기대감

우리산업(215360)이 PTC히터(전기 이용 난방장치), 전기차 모멘텀에 대한 기대감에 상승세를 나타냈다. 2분기 이후 실적 개선으로 투자심리가 회복될 것이라는 증권가 분석이 영향을 미친 것으로 풀이된다. 성장성을 주도하는 PTC히터 매출 증가세가 2분기부터 재개되면서 주가회복을 이끌 것이며 내년 중국에서 의무생산제가 시행되면서 주요 업체 장거리 전기차 출시가 예정됐고 유가 상승, 테슬라 모델 3 생산량 증가, 테슬라 중국 공장 증설 등이 전기차 관련주 투자심리를 개선시킬 것으로 진단했다. ----------------------------------------------------------------------------------------------------------------------"블..

2018년 7월 12일 (목)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중국과의 무역전쟁 확산 우려에 하락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美/中간 무역갈등 우려에 하락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 우려가 선반영 됐다는 평가에 상승 마감했습니다. 전일 트럼프 美 행정부는 대중국 수입의 절반에 해당하는 2,000억 달러 규모의 중국산 제품에 10%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이번에 추가된 품목은 앞서 발표한 500억달러 관세 부과 대상 목록처럼 중국 정부의 첨단제조업 육성 정책인 '중국 제조 2025'을 겨냥했을 뿐 아니라, 일상생활에서 쓰이는 소비재까지 광범위하게 포함됐습니다. 이번 추가관세 부과는 최종 목록을 확정하기 위한 2개월간의 검토기간과 의견수렴을 거쳐 9월에 ..

오늘의 시황 2018.07.12

무역분쟁, 철강 업종에는 저가 매수 기회

미국과 중국의 무역분쟁이 철강 업종에는 저가 매수 기회가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유럽이 철강 제품에 대해 세이프가드를 발동해 부정적 영향에 대한 우려가 크지만 작년 한국의 철강 출하량 가운데 미국·유럽 수출 비중은 각각 1.5%, 5.5%로 적다. 거리가 멀수록 운송비 부담이 크기 때문에 철강 제품은 유럽·미국 수출 비중이 작다. 유럽연합(EU)은 수입 철강재의 쿼터를 정하고 이를 초과하는 제품에 25% 추가 관세를 부과하는 세이프가드를 발동했는데, 이는 철강 수입을 차단하는 것이 아니라 미중 무역분쟁의 여파로 유럽에 추가 유입되는 물량을 막겠다는 의도며 한국·중국의 유럽 수출 물량이 많이 줄어들 가능성은 작다고 진단했다. 아시아에서 미국과 유럽으로 수출되던 물량이 유럽으로 전환되지 않아 철강 가격이 ..

와이오엠, 안티에이징 신약 개발 사업 본격화

와이오엠(066430)이 안티에이징 신약 개발 사업에 뛰어든다. 오는 27일 열리는 임시주주총회에서 안티에이징 신약 연구개발 기업인 티앤케이바이오이노베이션(티앤케이바이오)의 김태국 대표이사(의학박사)를 신규 사내이사로 선임할 예정이라고 12일 밝혔다. 안티에이징 연구개발 사업은 노화에 따라 발생하는 다양한 질병인 암, 관절염, 당뇨, 치매 등 퇴행성 질환을 예방하고 치료 할 수 있는 신약을 개발하는 사업이다. 사내이사 후보자인 김태국 대표는 하버드대학교와 카이스트에서 안티에이징 신약 후보물질 연구개발을 주도한 바 있는 국내 최고 안티에이징 신약 연구 전문가다. 염현규 와이오엠 대표이사는 적극적인 지원과 투자를 통해 안티에이징 신약 개발을 성공시켜 글로벌 안티에이징 신약 개발 선두주자로 자리매김하겠다고 말..

코웨이, 렌타 사업 호조 지속 및 의류 청정기 성장동력 예상

코웨이(021240)에 대해 국내외 렌탈 사업 호조가 지속되고 의류 청정기 역시 향후 성장동력이 될 것으로 예상했다. 국내의 경우 경쟁사들의 적극적인 마케팅에도 1분기 렌탈 계정 순증은 전년도를 상회했다. 2분기 역시 1분기의 추세에서 벗어나지 않는 것으로 파악한다. 절대적인 점유율이 제공하는 높은 마케팅 효율이 동사의 신규 계정을 경쟁사 이상으로 확대할 수 있게 하는 것이며 해외 사업 역시 말레이시아의 렌탈 사업과 미국의 시판 호조가 이어지고 있다고 판단했다. 신규 품목으로 주목받았던 의류 청정기 역시 초기 판매가 기대에 부합했으며 향후 성장 가능성을 긍정적으로 전망했다. 2019년까지는 렌탈 상품으로의 전환이 가능할 것으로 내다봤다. -------------------------------------..

메디톡스, 2분기 실적 시장 기대치 하회...3분기 급증 예상

메디톡스(086900)에 대해 2분기 실적은 시장의 기대치를 하회할 것으로 전망했다. 3분기부터는 다시 큰 폭의 이익 성장이 예상된다. 2분기 실적은 시장 기대치(매출액 574억원, 영업이익 289억원)를 소폭 하회하겠다. 매출액은 전년비 18.9% 증가한 564억원으로 예상된다. 필러 매출액은 성장이 없겠으나 보툴리늄 제제 매출액은 전년비 35% 증가한 366억원으로 높은 성장세를 이어갈 것으로 전망했다. 3분기 실적은 매출액이 전년비 39.5% 증가한 562억원, 영업이익은 59.9% 늘어난 271억원으로 추정했다. 2분기 이익 증가는 미미하지만 3분기는 다시 큰 폭 증가가 예상되며 50% 수준의 높은 영업이익률이 돋보인다. 중국과 미국 시장 진출이 속도를 내고 있기 때문이다. 지난 2월 중국에 보툴..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