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7/18 15

코오롱생명과학, 인보사 中 수출 계약

코오롱생명과학(102940)이 2300억원 규모 인보사 수출 계약 소식에 강세다. 코오롱생명과학은 중국 차이나 라이프 메디컬 센터와 중국 하이난성에 5년간 2300억원 규모의 인보사 수출 계약을 체결했다고 이날 공시를 통해 밝혔다. 차이나 라이프는 중국 하이난성에서 인보사 현지 허가 업무 대행과 유통 및 마케팅에 대한 독점적 권리를 갖게 되며 코오롱생명과학은 인허가가 완료되는 2019년부터 판매 및 매출이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계약기간은 하이난성 식품의약품 관리감독총국(CFDA)의 인허가 완료일로부터 5년간이며 매년 최소 구매 수량이 정해져 있고 3년차부터 최소 주문 수량에 도달하지 못하면 미달한 수량에 대해서 계약판매가의 14.7%에 해당하는 금액을 코오롱생명과학이 패널티로 지급받는 조건도 계..

세미콘라이트, 가장 수익성 뛰어난 마리화나株 부각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해외에서 허가된 대마(마리화나) 성분 의약품을 자가 치료용으로 수입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밝히면서 세미콘라이트(214310)의 주가가 강세다. 이날 상승세는 식품의약안전처가 희귀·난치병 환자들이 해외에서 허가된 '대마' 성분 의약품을 자가 치료용으로 수입해 사용할 수 있게 하는 방안을 추진하다고 밝히면서 세미콘라이트의 투자심리가 개선된 것으로 분석된다. 세미콘라이트는 지난 10일 미국 CMS센트럴과 의료용 합법 마리화나 벤딩머신(자동판매기) 공동 사업화를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고 내달 본 계약을 맺을 예정이다. 재배와 가공을 하는 업체들과 달리 벤딩머신을 통해 매달 안정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다는 강점이 있다. 이 벤딩머신은 미국 연방정부와 캘리포니아를 비롯한 일부 주정부 정..

뉴프라이드, '대마' 성분 의약품 수입 추진에 상한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해외에서 허가된 ‘대마’ 성분 의약품을 자가 치료용으로 수입하는 방안을 추진하겠다고 하자 뉴프라이드(900100) 등 대마 관련주들이 강세를 보였다. 18일 마켓포인트에 따르면 미국에서 의약품 및 기호용 대마 사업을 하고 있는 뉴프라이드(900100) 주가는 가격제한폭까지 상승했다. 식약처는 국내 대체치료수단이 없는 뇌전증 등 희귀, 난치환자들에게 해외에서 허가된 ‘대마’ 성분 의약품을 자가 치료용으로 수입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이라고 밝혔다. 1월 국회에 발의된 대마 관련 법률안을 수정, 보완할 방침이다. -----------------------------------------------------------------------------------------------------..

네이처셀, 라정찬 대표 구속...허위, 과장 정보 활용 주가 조작

'줄기세포 신화' 라정찬 네이처셀(007390) 대표가 구속됐다. 라 대표는 허위, 과장 정보를 활용해 주가를 조작한 혐의로 검찰 수사를 받아왔다. 이날 서울남부지법 김병철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증거인멸 및 도주의 우려가 있다며 라 대표에 대한 구속 영장을 발부했다. 라 대표는 지난 17일 구속 전 피의자 심문을 받은 후 머무른 남부구치소에 그대로 수감됐다. 네이처셀은 지난 3월 퇴행성관절염 줄기세포치료제 후보물질인 '조인트스템'의 조건부 허가를 식약처에 신청, 시판 기대감을 키웠다. 실제 네이처셀의 주가는 지난해 10월31일 6920원에서 올해 3월16일 사상최고가인 6만2200원까지 상승했다. 주가가 급등하면서 네이처셀은 시가총액 3조2926억원으로 코스닥 시가총액 상위 6위에 오르기도 했다. 그러나 ..

한국항공우주, 해병대 헬기 '마린온' 추락 사고

한국항공우주(047810)가 해병대 헬기 추락 사고에 52주 신저가를 기록했다. 해병대사령부에 따르면 전날 오후 포항 비행장 활주로에서 정비 후 시험비행 중이던 해병대 상륙기동헬기 1대가 추락해 화재가 발생했다. 이 사고로 탑승한 승무원 6명 중 5명이 사망했다. 사고 헬기는 한국항공우주가 제작한 국산 헬기 '수리온'을 해병대용으로 개조한 국산 상륙기동헬기 '마린온'으로 알려졌으며 회사 제품에 대한 안정성 우려가 확산되는 중이다.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

2018년 7월 18일 (수)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제롬 파월 연준의장이 경기 낙관 발언에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제롬 파원 연준 의장의 발언에 주목하며 상승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하락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국내 증시는 글로벌 증시 훈풍에 상승 출발했던 국내 증시는 장 막판 하락전환하며 마감했습니다. 제롬 파월 연방준비제도(Fed) 의장은 상원 은행위원회에 출석해 美 경기 상황에 대한 낙관적인 평가를 유지하면서 점진적인 통화정책 정상화 지속 방침을 재확인했습니다. 파월 의장은 강한 고용시장 상황에 더해 최근 경제지표는 경제가 현재까지 견조하게 성장했다는 점을 보여준다며, 앞으로의 최선의 길은 점진적으로 기준금리 인상을 계속하는 것이라고 밝혔습니다. 아울러 美 경제가 1분기보다 2분기에 더 강한 성장을 보일 ..

오늘의 시황 2018.07.18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