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메디포스트, 뉴모스템 美 FDA 패스트트랙 지정

Atomseoki 2019. 8. 23. 08:42
반응형

메디포스트(078160)는 기관지폐이형성증 치료제 '뉴모스템'이 미국 식품의약국(FDA)로부터 패스트트랙으로 지정받았다.

기관지폐이형성증은 인공환기요법과 산소치료를 받은 미숙아에게 발생하는 만성폐질환으로, 심각한 후유증을 일으키거나 환자를 사망에까지 이르게 할 수 있지만 현재 별다른 치료법이 없다. 

패스트트랙은 FDA의 신약 신속심사 프로그램 중 하나로, 심각한 질환의 치료제로서 기존 치료법이 없거나 효과가 부족한 경우를 대상으로 한다. 특히 우선심사 대상이 되면 허가 심사 기준이 10개월에서 6개월 이내로 단축된다. 최근 6년간 패스트트랙 지정 품목 중 우선심사 대상이 될 확률은 90% 이상이다. 

뉴모스템은 지난 1월 미국 임상 1·2상을 종료했다. 2013년과 2015년에는 미국과 유럽에서 희귀의약품으로 지정받았다.

메디포스트 관계자는 이번 뉴모스템 FDA 패스트트랙 지정으로 차상위 임상시험 진행이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기술수출 논의가 더욱 탄력을 받을 것으로 예상된다고 말했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