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인텔리안테크, 원웹 저궤도 위성 발사 본격화 수혜

Atomseoki 2021. 3. 3. 08:21
반응형

인텔리안테크(189300)에 대해 올해 원웹의 저궤도 위성 발사 가속화 및 서비스 개시에 따라 지상용 VSAT안테나 우선공급자인 인텔리안테크의 수혜를 전망했다.

 

인텔리안테크는 지난 2004년 설립된 이동체 위성통신 안테나 개발 및 생산업체다. 해상용 안테나를 중심으로 TVRO·FBB·VSAT 등 다양한 제품군을 보유하고 있으며 글로벌 해상용 안테나 시장 점유율은 약 30% 수준이다.

인텔리안테크는 글로벌 저궤도 위성 산업이 개화됨에 따라 해상용 안테나에서 지상용·항공용으로 제품군을 확대할 예정이며 글로벌 선도 저궤도 위성 사업자를 고객사로 확보하고 있는 만큼 향후 산업 성장에 따른 인텔리안테크의 동반 성장이 예상된다.

특히 올해는 원웹의 저궤도위성 발사 가속화 및 서비스 개시에 따라 지상용 VSAT안테나 우선공급자인 인텔리안테크의 수혜가 예상된다. 인텔리안테크 고객사인 원웹은 지난해 11월 파산보호절차를 벗어난 후 위성발사 사업을 재개하고 있다.

원웹은 지난해 12월 저궤도 위성 36기를 추가로 발사하며 110개까지 발사를 완료했으며 올해부터 일부 지역 서비스를 시작한다. 인텔리안테크는 원웹과의 안테나 개발 파트너쉽을 채결한 후 원웹 전용 위성 안테나를 개발 및 납품 중이다.

한편 인텔리안테크의 올해 추정 매출액, 영업이익은 1362억원, 106억원으로 각각 지난해 대비 23.7%, 374.6% 증가한 수치다. 올해 외형 성장의 경우 기존 고객사의 이연수요 발생 및 크루즈향 매출 회복과 신규고객사인 원웹향 매출 가시화가 이끌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