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월덱스, 글로벌 반도체 업황 호조 수혜

Atomseoki 2021. 3. 4. 08:14
반응형

반도체 식각 공정용 부품 제조업체인 월덱스(101160)에 대해 글로벌 반도체 업황 호조에 따라 매출액 성장이 이어지고 있어 추가 성장 요인이 충분한 상황이라고 평가했다.

 

2008년 코스닥에 상장한 월덱스는 반도체 공정에 필요한 소모성 부품인 실리콘 및 쿼츠 부품, 파인 세라믹스 등을 생산하는 업체다. 해당 부품은 반도체를 건식으로 식각하는 과정에서 사용되는 소모품이다.

최근 글로벌 반도체 업황 호조는 월덱스에게 긍정적인 요소다. 최근 글로벌 업황 호조와 더불어 공정 기술의 미세화가 이뤄지고 있다. 이는 자회사를 통해 보유한 각종 기술, 일관생산체제를 갖춘 월덱스의 수혜로 이어지고 있다.

다변화된 고객사, 40%에 달하는 비메모리 관련 매출 역시 강점이며 최대 고객사로 SK하이닉스(000660)뿐만이 아니라 매출 10% 이상 고객사로 글로벌 기업인 인텔, 마이크론, 히타치 등을 두고 있다.

이러한 요소들을 통해 올해 월덱스의 추정 매출액은 2066억원, 영업이익은 465억원이다. 지난해 대비 32.7%, 29.8%씩 늘어난다는 예상이다.

현재 회사는 연간 매출액 500억원 규모의 신규 생산시설을 증설하고 있고, 올 2분기부터 가동에 들어간다. 고객사들의 반도체 부품 국산화 추진에 따라 회사의 신규 공장에서 생산하는 부품 납품이 기대된다.

또한 월덱스는 미국 소재 자회사 WQC를 통해 실리콘 파츠를 생산하고 있다. 현재 미국 내에서 실리콘 파츠를 직접 생산하는 회사가 거의 없는 상황이며 글로벌 반도체 업체들이 미국 투자를 늘릴 경우 자연스럽게 WCQ의 수혜로 이어지고, 실적 역시 성장할 것이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