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로 보는 주식

클리오, 고정비 부담 증가로 이익 증가세 둔화

Atomseoki 2018. 7. 10. 08:06
반응형

클리오(237880)에 대해 고정비 부담 증가로 이익 증가세가 둔화될 것이다.


2분기 연결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전년보다 각각 7.3%, 136.2% 증가한 437억원, 4억원을 기록할 전망중국인 개별여행객 회복으로 클럽클리오와 면세점 채널이 개선되고 있으나, 온라인 매출은 마케팅 행사 부재로 67억원에 그칠 것다.


도매 채널은 전년보다 48.8% 감소한 25억원으로 중국 오프라인 직진출을 위한 가격통제 차원에서 지속적으로 매출 규모가 줄어들 것마진이 높은 도매 채널의 매출 감소, 인력 충원에 따른 인건비와 임차료 증가, 평균판매단가(ASP)가 낮은 색조 브랜드 페리페라의 매출 비중 확대 등으로 영업이익률은 0.9%를 기록할 것으로 예상된다.


2016년 중국 현지에 직진출한 클리오는 중국 세포라 98개 매장과 중국 왓슨스 매장에 입점됐다. 중국 직진출에 집중하기 위해 도매 거래처의 매출을 의도적으로 줄인 것도 이때부터였다. 그러나 예상치 못하게 터진 사드 이슈로 제대로 된 마케팅 활동을 하지 못했다.


중국 현지에서 브랜드 인지도는 하락하고, 도매 매출은 지속적으로 감소하면서 늘어난 고정비를 커버하지 못했다. 올해 예정된 세포라와 왓슨스 매장 추가 진출도 취소된 가운데, 지난 6월 진행된 상해 가맹점 박람회에서 클럽클리오가 어떤 성과를 거뒀을지 향후 귀추에 주목해야 한다.


목표주가 하향은 클리오가 브랜드 가치를 보존하고 가격 교란을 막기 위해 도매 채널의 매출을 의도적으로 줄여 이익 증가세가 둔화됨에 따라 2018년과 2019년 순이익 추정치를 각각 9.7%, 5.7% 하향한 데 기인한다.



----------------------------------------------------------------------------------------------------------------------

"블루오션스탁"에서 제공하는 모든 정보는 투자판단의 참고자료이며, 투자판단의 최종 책임은 이용자에게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