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6 304

2018년 6월 29일 (금) 주식시황

뉴욕 증시는 은행주 강세 등의 영향으로 상승 마감했으며, 유럽 증시는 글로벌 무역전쟁에 대한 불안감과 중국 증시의 하락세 영향을 받으며 하락 마감했습니다. 중국 증시는 통화정책 완화 기대감에 상승 마감했으며, 일본 증시는 상승 마감했습니다. 상승 출발한 국내증시는 장 초반 상승세를 반납하며 하락했지만 외국인이 매수로 돌아서며 상승 마감했습니다. 전일까지 13거래일 연속 하락세를 보였던 은행주들이 이날 美 국채금리 상승 등으로 반등에 성공한 점이 뉴욕 증시 상승을 이끌었습니다. 국채금리가 상승하면 은행의 예대마진이 좋아져 은행주에 호재로 작용했습니다. 전일 2.82% 수준에서 움직였던 美 국채금리 10년물 금리는 이날 2.85% 부근까지 상승하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전일 큰 폭의 하락세를 보였던 주요 기술..

오늘의 시황 2018.06.29

네오위즈, 블레스 스팀 매출 추정치 하향과 포트나이트 출시 지연

네오위즈(095660)는 블레스 스팀 매출 추정치 하향과 포트나이트 출시 일정 지연이 됐다. 블레스 스팀 환불 이슈 및 이용자 감소 등에 대한 우려로 주가는 블레스 스팀 버전 출시 전 수준까지 하락했다. 다만 웹보드 등 기존 게임이 안정적이고 포트나이트 기대감이 여전히 유효한 만큼 추가적인 주가 하락은 제한적일 것으로 전망했다. 2분기 매출액은 전기 대비 26.9% 늘어난 596억원, 영업이익은 302.7% 증가한 137억원으로 추정됐다. 블레스 스팀 버전의 흥행과 브라운더스트 일본의 온기 반영 효과가 전분기 대비 실적 성장의 주 요인이며 블레스 스팀 버전의 2분기 판매량은 약 25만장을 예상하고, 일반팩(29.99달러) 대비 높은 가격인 파운더스 팩(39.99~149.99달러) 구매자의 환불이 일부 발..

'맥주 종량제' 도입되면 국산 맥주에 유리

맥주에 종량세가 도입된다면 국내 맥주업체에 긍정적이라고 분석했다. 최근 기획재정부가 내년도 세제 개편안에서 맥주 세금을 기존 종가세에서 종량세로 개정하는 것을 검토하고 있다는 내용이 보도됐다. 맥주 종량세 도입 가능성은 국산 맥주업체에 긍정적인 이슈며 국산 맥주 업체들에 대한 세금 역차별이 완화되고, 수입맥주 대비 가격 경쟁력이 개선될 수 있기 때문이라고 진단했다. 기존에 국내로 수입되는 맥주의 경우, 국산 맥주와 달리 주세를 부과하는 과세표준이 관세가 더해진 수입신고가로 돼 있다. 이에 따라 수입신고가를 조절하면 세금을 줄일 수 있는 구조로 되어 있기 때문에, 국산 맥주업체들의 역차별 우려가 존재했었다. 만약 예상대로 주세법 개정안이 적용된다면 과세표준이 중량으로 통일되면서, 수입신고가를 조절할 여지가..

포스코켐텍, 올해 사상 최대 이익 달성 전망

포스코켐텍(003670)에 대해 2차전지 소재 사업에 힘입어 올해 사상 최대 이익을 달성할 것으로 전망했다. 포스코켐텍은 철강 관련 사업과 2차전지 음극재 사업 등 다변화된 사업 기반을 갖추고 있는 것이 최대 강점이며 2차전지 사업과 침상코크스 사업은 앞으로 전방 산업의 높은 수요 증가에 힘입어 본업보다 이익 기여도가 커질 것으로 기대된다. 올해부터는 음극재 사업이 규모의 경제를 확보하면서 본격적으로 실적에 기여할 것이며 미쓰비시와 합작으로 설립한 피엠씨텍의 침상코크스 사업도 기대된다. 전극봉원료인 침상코크스는 중국 환경 이슈로 수급이 타이트해지면서 지난해 1분기 대비 6배가량 가격이 오른 것으로 추정되기 때문이다. 2018년 실적으로 매출액 1조3000억원, 영업이익 1200억원을 전망했다. 특히 음극..

동부바이오제약, 치매 치료제 분야 정책 수혜 기대

동구바이오제약(006620)에 대해 국내 3대 연질캡슐 위탁생산 업체로 치매 치료제 분야 정책 수혜가 기대된다며 단기 수익성 악화에도 중장기 성장동력에 주목해야 한다고 진단했다. 회사는 단순 위탁생산(CMO)이 아닌 품목선정, 생동성시험, 허가 등을 미리 기획하고 추진하는 위탁개발(CDO) 서비스를 제공한다. 피부과·비뇨기과 등 전문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고 향후 중장기 수탁 매출 비중을 지속 확대할 계획이라고 분석했다. 회사의 치매치료제 콜린알포세레이트 제품 매출액은 2015년 3억원, 2016년 15억원에서 작년 83억원을 시현했다. 올해는 약 120억원을 달성할 것으로 추정했다. 치매치료 국가책임제 시행에 따른 추가 시장 성장 요인이 존재한다는 평가다. 연질캡슐 제형 제품으로 소수 CMO 업체만 접근..

토필드, 혈우병 치료제 전문기업 넥스바이오 지분 60% 인수

토필드(057880)는 혈우병 치료제 전문기업 넥스바이오의 지분 60%를 인수했다고 29일 밝혔다. 넥스바이오는 순수 국내 기술로 혈우병 A 치료제 제8인자(factor VIII)를 개발한 신약 개발 기업이다. 양사 협업을 통해 전세계적으로 약 7조원에 달하는 혈우병 치료제 시장에 진출함으로써 기업 가치를 극대화시킨다는 전략이다. 혈우병 치료제는 고분자 단백질을 이용해 제조하는 과정에서 품질 유지와 안정화가 어려워 개발 난이도가 높다. 현재까지 전세계적으로 제품 개발에 성공한 사례가 5~6개에 그쳤다. 신민철 넥스바이오 박사는 직접 개발한 초우량균주 혈우병 A 치료제는 ‘동물유래성분 완전배제공정’을 도입해 안전성을 극대화한 제3세대 제품이며 생산 수율이 기존 제품의 약 10배며 높은 수율을 통해 가격 경..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