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2018/09/06 14

덕산네오룩스, 하반기 OLED 가동률 개선...실적회복 기대

덕산네오룩스(213420)에 대해 하반기 고객사의 유기발광다이오드(OLED) 가동률 상승에 따른 실적 회복이 기대된다. 갤럭시노트9과 신규 아이폰 출시로 인해 3분기 고객사의 OLED 가동률은 상반기 대비 크게 개선되는 추세며, 이에 따라 덕산네오룩스의 소재 공급도 확대될 전망이며 하반기 덕산네오룩스의 매출액은 전년동기대비 2% 증가한 551억원, 영업이익은 20.6% 늘어난 117억원을 기록할 것이다. OLED 장비와 달리 소재 업체는 라인 증설과 더불어 가동률이 실적에 미치는 영향이 절대적으로, 디스플레이 업체의 기존 라인 가동률의 대폭 상승은 덕산네오룩스의 실적 개선에 긍정적이라는 진단이다. 덕산네오룩스의 올해 매출액은 전년대비 0.2% 감소한 1002억원, 영업이익은 6.8% 늘어난 197억원을 ..

LG전자, OLED TV 고성장 및 프리미엄 가전 시장 경쟁력 우위

LG전자(066570)가 OLED(유기발광다이오드) TV의 고성장과 프리미엄 가전 시장에서 경쟁력 우위를 갖고 있다. LG전자가 2018년 독일 가전박림회(IFA)에서 가전(H&A), TV(HE)의 프리미엄 영역의 브랜드, 제품 라인업, 신제품(스타일러, 건조기, 스틱 청소기, 로봇 등) 군의 경쟁력 우위를 재확인했다. 2019년 추정 실적은 프리미엄 브랜드 제품 판매 증가를 바탕으로 달성 가능하다. 올해 IFA의 주요 특징은 TV 제조 업체가 프리미엄 TV로 8K와 OLED를 선택한 것으로 분석했다. LCD 패널 가격 하락으로 UHD TV, 4K TV의 가격 하락, TV 제조 업체별 기술 격차가 좁혀진 시점에서 초슬림을 추구하고 고화질, 다양한 형태(플렉서블)로 전환할 수 있는 OLED TV가 LCD ..

셀트리온, 성장 가능한 환경이 조성된 상황

셀트리온(068270)에 대해 성장 가능한 환경이 조성된 상황이라고 분석했다. 셀트리온의 바이오시밀러 제품인 램시마(자가면역질환 치료제)가 유럽에서 출시 이후 시장점유율(M/S)이 꾸준히 증가해 1분기 기준 53%(EU 5개국 기준)를 장악하고 있다. 트룩시마(혈액암 치료제)도 매출이 증가하면서 영업이익률이 개선될 가능성이 있다고 기대했다. 연말에는 허쥬마(유방암 치료제), 트룩시마의 미국 FDA(식품의약국) 허가를 앞두고 있어 성장 모멘텀이 남아있다. 변수는 미국 시장 확장 가능성이라고 내다봤다. 인플렉트라(램시마의 미국 제품명)은 6월 말 미국 M/S 8.1%로 예측되며 미국 내 다양한 변화에 따라 연말까지 15~20% M/S를 목표로 한다. BAP(바이오시밀러 시장강화정책) 및 약가인하 정책은 기존..

용평리조트, 중장기 개발사업 로드맵 제시...성장 리스크 해소

용평리조트(070960)에 대해 중장기 개발사업 로드맵이 제시돼 제한적으로 평가받던 성장에 대한 리스크가 해소됐다고 판단했다. 개발사업의 공사 진행정도에 따라 분기 실적 변동성은 존재하지만, 중장기 개발사업 로드맵이 제시됐다는 점에서 상당한 의미가 있다. 용평 부지를 벗어나 경기도 및 경상도에 신규 토지 매입을 검토 중으로, 제한적으로 평가받던 성장에 대한 리스크가 해소됐다고 판단했다. 지난 2분기 매출액은 492억원으로 전년보다 6.4% 감소한 반면 영업이익은 3.1% 증가한 36억원을 기록했다. 매출액 감소는 올림픽빌리지 진행률이 막바지에 이르면서 전년 대비 분양매출이 감소했기 때문이며 기저효과로 내년 영업이익은 소폭 감소할 수 있지만, 분양사업 진행률에 따라 개선될 여지도 충분하며 신규 프로젝트의 ..

한국항공우주, 美 고등훈련기 교체사업 이달 중 발표 결정

한국항공우주(047810)에 대해 이달 중 발표가 예상되는 미 고등훈련기 교체사업과 마린온 중간 조사결과에 따라 성장동력 확보와 사업 불확실성 해소 여부가 결정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이달 중 결과가 나올 것으로 보이는 미 고등훈련기(APT·Advanced Pilot Training) 교체사업 결과에 따라 연평균 20% 내외의 성장동력을 얻게 될 수 있다고 분석했다. 미국 고등훈련기 교체사업 기종 선정 관련 최종 제안서가 한국시간 지난달 16일에 제출됐고, 미국의 예산관리국 회계연도가 9월말 기준임을 감안하면 최종 선정 종착점에 와있다. 3조원 내외의 매출을 감안할 때 연평균 20% 내외 성장동력을 얻게 되는 큰 수주 건이다. 마린온(수리온의 파생모델) 중간 조사결과도 이달 중 나올 것으로 봤다. 해병대..

LG디스플레이, 11월 패널값 재차 하락 전망

이달 상반월 디스플레이 패널 가격이 상승하고 있으나 11월엔 재차 하락할 것이라고 전망했다. 이에 따라 LG디스플레이(034220)에 대해서도 보수적인 투자 관점을 유지한다. 이달 상반월 디스플레이 패널 가격은 TV패널을 중심으로 상승세가 지속되고 있다. 49인치, 43인치, 32인치 등 TV패널 가격은 전월 대비 각각 1%, 1%, 2% 상승했다. 다만 8월 하반월 49인치, 43인치, 32인치 TV패널 가격 상승폭이 각각 2%, 5%, 4%였단 점을 감안하면 TV패널 가격의 상승폭은 현저히 둔화되고 있단 평가다. 올 상반기 내내 하락하던 패널 가격은 7월 하반월에 진입하며 반등하고 있다. 패널업체의 가격 인상 요구 확대, 세트업체들의 재고 축적 수요 등으로 LCD 산업의 수급이 개선됐기 때문이라고 분..

반응형